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블랙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LG World 어플! 옵티머스 블랙 어플 추천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7. 1. 06:28

    옵티머스 블랙, LG World 어플로 최신영화, 드라마, 다양한 어플을 만난다

    스마트폰이 피처폰(일반폰)과 차별되는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다양한 용도와 취향에 맞추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애플 제품은 앱스토어를 통해서, 안드로이드폰은 마켓을 통해서  무료/유료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 안드로이드는 애플과 조금 다른 생태계를 가지고 있죠. 애플은 오로지 앱스토어만을 공식 어플리케이션 마켓으로 인정하는 반면, 구글은 안드로이드 마켓 뿐만 아니라 통신사, 제조사의 마켓도 허용하고 있는 생태계입니다. 

    옵티머스 블랙도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마켓 뿐만 아니라 올레마켓, LG World 를 이용해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LG World는 예전 LG앱스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LG World도 어플리케이션 마켓의 하나로 LG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최신영화, 드라마, 다양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LG World는 LG 모바일(http://www.lgmobile.c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LG World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LG 모바일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LG World도 어플 형태이기 때문에 옵티머스 블랙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옵티머스 블랙에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보면 "LGChoice"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실행시키면 LG World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와 설치 방법 안내가 잘 나와 있습니다.


    LG World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LG World"로 검색하면 검색결과 첫 번째에 나옵니다.(LG World는 옵티머스 라인업에서만 검색됩니다. 타사의 단말기에서는 검색이 안될 수 도 있습니다.) 아래에 QR코드를 스캔하면 검색할 번거로움 없이 바로 마켓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와 설치가 마무리 되면 "LG World" 어플 아이콘을 터치해서 실행시킵니다. 업데이트에서 버전 체크가 끝나면 처음으로 "추천" 메뉴에서 인기있는 최신 어플, 영화, 드라마 목록이 나옵니다.


    LG World는 '추천', '카테고리', '검색', '보관함', '공지사항'으로 총 5개의 메뉴로 구성됩니다. 카테고리에는 컨텐츠가 분류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검색은 말그대로 내가 원하는 컨텐츠를 검색 할 수 있구요. 보관함에는 내가 다운로드 받았던 음악, 뮤직비디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에는 컨텐츠 업데이트, 특정 버그 수정, 어플리케이션 이용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신규 업데이트는 LG World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한 것이 약간 아쉽네요. 공지에서 바로 확인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면 좋으련만;;;


    추천 메뉴에서 어플을 하나 다운로드 받아 보겠습니다. 어플을 터치하면 어플에 대한 설명, 평점, 썸내일, 댓글 등이 나옵니다. 상단에 다운로드를 터치하면 옵티머스 블랙의 내장 메모리로 다운로드 됩니다.


    LG World는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로그인 과정이 필요로 합니다. 가입은 LG 모바일(http://www.lgmobile.co.kr)에서 하면 됩니다. 로그인하면 다운로드 및 설치가 시작됩니다.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게임사전심의제도" 때문에 게임 카테고리가 막혀있습니다. 그래서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게임이 거의 없습니다. 대신 국내에서는 통신사나 제조사가 제공하는 마켓으로 부터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LG World 의 엔터테인먼트에서도 게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데 아직까지는 게임이 다양하지 않은 것이 아쉽네요.


    카테고리 메뉴의 사운드 박스에서 음악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음악은 "보관함" 메뉴에 "사운드 박스"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재생하기"를 터치하면 옵티머스 블랙 벨소리로 설정할 수 있는 메뉴도 나옵니다.

    LG World 어플에서는 안드로이드 마켓과 더불어 옵티머스 블랙을 멋지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이 있습니다. LG World 에서는 최신 영화, 드라마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구요. 아직까지는 컨텐츠가 다양하지 않아서 약간 아쉬운 느낌 입니다. 풍부한 컨텐츠의 확보와 업데이트로 더 멋진 LG World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