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넘버5 USB로 컴퓨터 연결하고 사진 동영상 mp3 넣는 방법 - 베가 넘버5 기본 사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9. 25. 18:34

    베가 넘버5에 사진, 동영상, mp3를 즐겨보자.

    지난번에 작성한 베가 넘버5의 리뷰 "베가 넘버5, 뽀로로 동영상을 보여주기 딱 좋은 5인치 스마트폰"를 소개한 뒤로 많은분들이 베가 넘버5에 동영상, 사진, mp3를 저장하는 법을 궁금해 하실듯 합니다. 특히 뽀로로 동영상말이죠^^;; 베가 넘버5에 미디어 파일을 넣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서 넣을 수도 있고 ftp를 통해서 넣을 수도 있구요.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구요. 하지만 오늘은 가장 기본적이고 고전적인 usb 연결로 베가 넘버5에 동영상, 사진, 음악 파일을 옮기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볍게 손가락 운동 부탁드릴께요. 로그인도 필요 없답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우선 컴퓨터와 베가 넙버5를 USB로 연결하려면 isky.co.kr 에서 US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컴퓨터에 설치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 할 점! USB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는 베가 넘버5와 컴퓨터가 USB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있으면 안됩니다.


    USB 드라이버를 설치한 다음 USB 케이블로 베가 넘버5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베가 넘버5의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연결될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혹시 컴퓨터에서 베가 넘버5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았다면 다른 USB포트에 연결을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면 USB 드라이버를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베가 넘버5와 컴퓨터를 연결하면 베가 넘버5의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초록색 안드로이드 마스코트가 보이면 "USB 저장소 사용"을 터치 합니다.
    USB 저장소 사용이라는 팝업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베가 넘버5와 컴퓨터가 제대로 연결되었다면 안드로이드 마스코트가 주황색으로 바뀝니다.


    혹시 USB를 연결했는데 베가 넘버5 화면에 위와 같이 검은색 바탕에 안드로이드 마스코트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세요. 베가 넘버5에 베터리, 시계, 와이파이 아이콘이 나타나는 곳 보이죠? 이곳을 상태표시줄이라고 하는데 여기를 손으로 터치하고 아래로 끌어내려 보세요. 여기서 USB 연결됨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베가 넘버5를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면 컴퓨터에 "이동식 디스크" 팝업이 나옵니다. 여기서 "폴더를 열어 파일 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이동식 디스크" 팝업이 나오지 않으면 내 컴퓨터를 더블 클릭하면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짜잔~ 아래는 베가 넘버5의 내장 메모리 폴더 입니다.
    베가 넘버5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은 DCIM 폴더에 저장 되어있습니다.
    생성되어있는 폴더는 어플리케이션의 설치에 따라서 많아 질 수도 있습니다.
    저가 보여드린 폴더와 내용이 다르다고 이상하다고 여길 필요는 없습니다.^^


    베가 넘버5에 넣을 동영상, 사진, mp3도 폴더별로 정리해 두면 좋겠죠?
    아래처럼 동영상, 사진, mp3를 저장할 폴더를 만들어 주세요. 이름은 한글이든 영어든 상관 없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위에서 만들었던 폴더에 복사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베가 넘버5와 컴퓨터의 USB 연결을 해제하고 조금전에 옮긴 파일들이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베가 넘버5의 어플리케이션 중에 "SKY 뮤직"을 실행시켜봅시다. 그럼 위에서 옮겼던 파일들이 그대로 나오죠? 즐겁게 음악 감상하시면 되겠구요~ ^^


    갤러리 어플을 실행시켜봅시다. 이곳에는 베가 넘버5로 옮겼던 사진파일과 동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만 확인해볼까요? "SKY 동영상" 어플을 실행하면 베가 넘버5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구요. 영화, 미드, 뮤지비디오, 뽀로로 동영상 즐감하시구요~ ^^

    어떠세요. 얼핏보면 어려울지 모르지만 차근차근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들이죠? 초보자분들에게는 USB 드라이버 설치하는 부분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USB가 인식이 되지 않으면 다른 USB 포트에 연결을 해보거나 드라이버를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해보세요. 화이팅입니다.^^

    다음 리뷰에는 mp3파일을 벨소리로 지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본 컨텐츠는 베가넘버파이브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임대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