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안드로이드 폰 기초강좌 [위젯 컨트롤, 바탕화면, 배터리소모조절 위젯]
    컥군시즌1 2010. 3. 3. 21:58


     오늘은 안드로이드 폰 기초적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기초적이지만 기본적인 내용이죠. 위젯 컨트롤(위치이동, 추가, 삭제), 바탕화면 꾸미기, 메뉴 바로가기, 폴더, 배터리소모조절 위젯 사용법 등 입니다. 중급사용자 이상이면 이번 강좌를 생략하져도 됩니다.

    모토로이 유저라면 모토로이 웹사이트 ( http://www.motoroi.co.kr )에 사용강좌가 올라와 있으니 참조 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제 강좌를 더 좋아하시죠? ㅎㅎ =ㅂ=;;;

    우선 위젯의 이동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홈 화면의 시계를 꾸욱 길게 누릅니다. Long Press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시계 위젯 주위에 파란색 테두리가 생깁니다. 이때 위젯을 누른상태로 이동해 보세요. 위젯이 이동합니다. 이제는 위젯을 끌어서 아래로 내려 봅니다. 화면 하단 중앙에 쓰레기 통이 보입니다. 쓰레기 통으로 이동하면 위젯이 삭제 됩니다.


    이제 위젯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위젯추가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홈 화면에서 빈 공간을 Long Press 해보세요. 그러면 "홈 화면에 추가"가 보입니다. 
    2. 화면 좌측 하단에 메뉴 -> 추가 를 누르면 "홈 화면에 추가"가 나타납니다.

    이제 위젯중 원하는 하나를 선택하면 홈 화면에 위젯이 생겨납니다. 이 방법을 통해 마켓에서 별도로 받은 시계 위젯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위젯 목록 중에 "배터리소모 조절"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좌측사진" - "상단" 처럼 5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좌측 부터 순서대로 "WIFI, 블로투스, GPS,  동기화, 화면밝기" 입니다. 이 5가지 설정을 빠르게 켜고 끔에 따라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아낄 수 있습니다.

    아래 우측 사진은 폴더를 만들어 그 안에 위젯을 담아서 보관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한 폴더에 넣어 관리 하면 편하겠죠? ^^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