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스킨을 바꿔보자 1편 GDE 설치와 스킨적용 [동영상 강좌]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3. 8. 01:07

    안드로이드 폰 간지나게 꾸미려면 단지 바탕화면만 바꾼다고 될까요? 기존의 것과 다른 애니메이션과 버튼 모양을 적용했을때라야 간지 좔좔 흐르는 데코레이션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런 이유인지 많은 분들이 안드로이드 스킨 어플리케이션 강좌를 많이 요청하셨습니다. 넵 만들어 드려야죠. 소원을 말해보세요. 전 어플강좌 지니 -,.-;;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GDE 스킨을 설치 해보겠습니다. GDE 스킨은 무료입니다. 자유롭게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죠. 그러나 그 스킨을 구동시킬 어플리케이션은 안타깝게도 유료입니다. 더욱 안타까운 사실은 2010년 3월 현재 유료 어플을 받을 수 없다는 것!!!!

    그러나 다 방법이 있죠? 그렇고 그런 경로를 통해 유료인 GDE의 apk 파일을 많이들 구하신다죠? ㅎㅎ 전 공유해 드리지 않으렵니다. =ㅂ=;;; 대신 글로벌 검색엔진 Google이 있잖아요. 구글에서 GDE apk로 검색해 보세요. 여기까지만 알려드립니다. 더 이상은 위험 하다능


    GDE를 받으셨으면 SD카드에 저장하시구요. Astro file manager 같은 어플로 설치를 하세요. Astro file manager 강좌는 http://kuccblog.net/54 에서 확인 하시구요. 전 Gde v.0.2.0.6을 사용했습니다. 최신버전을 받을 수 있다면 최신버전을 사용하세요.


    GDE를 설치 마무리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GDE를 설치하면 홈이 두개가 됩니다. 기존에 우리가 사용한 "홈"과 "GDE 홈" 이렇게요. 아래 옵션을 선택하면 "GDE 홈"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전 일단 Open GDE를 사용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아무꺼나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아래에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치후 홈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홈 화면이 두개가 나오고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둘중 하나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아래 " 이 작업에 대해 기본값으로 사용"에 체크하세요. 우리는 강좌 진행상 GDE를 기본으로 사용하겠습니다.


    위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GDE 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ㅁ모양의  메뉴 - Control panel - Gerneral phone settings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 - 목록에서 GDE 선택 하세요. 그러면 아래 화면 처럼 나옵니다. "기본작업 지우기"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홈을 물어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 이제 마켓에서 GDE 스킨을 다운로드 받아 봅시다. 검색어는 "GDE"입니다. 결과 목록에서 원하는 스킨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스킨 적용방법은 아래에..

     


    다운로드 받은 스킨을 적용시켜 봅시다. GDE 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ㅁ모양의  메뉴 - Control panel - Personalize appearance - 두번째 목록 Change the graphical theme 를 선택하면 팝업창이 하나 나옵니다. 우리가 마켓에서 받은 스킨의 목록입니다. 선택하면 스킨이 적용됩니다.


    전 Win7 스킨을 적용해봤습니다. 바탕화면과 아래 다이얼러와 그외 디자인이 윈도우 처럼 바뀌었네요. 많이 허전하죠?  이제 위젯을 추가해 봅시다.


    아래와 같이 Weather forecast 과 기타등등 위젯을 추가해보았습니다. (날씨 widget 강좌는 곧 업데이트 됩니다.) 이제 어느정도 뽀대가 나죠? 위젯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실수로 Application dock을 설치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래에 중간에 약간 어둡고 투명한 Bar 보이죠? 위젯이 그 안에서 둥둥 떠다니는.. 전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은 디자인이 이쁘지 못하다고 생각하지는 모양입니다. 

    Application dock의 삭제는 Application dock의 오른쪽 모서리를 길게 누르시면 이동 가능합니다. 쓰레기통에 버리시면 됩니다. 위의 동영상 강좌를 참조 하세요.



    GDE 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ㅁ모양의  메뉴 - Control panel - Desktop settings 화면입니다. 
    Enable fast fling 은 좌우로 화면 넘기는 속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체크했을때 속도가 너무 빠른거 같아 전 해제 했습니다. 
    Show ghost drop은 별거 아닙니다. 위젝 이동할때 이동될 위치를 그림자로 보여줍니다.
    Enable sensor-based rotation은 핸드로 가로로 했을때 화면 바뀌는 옵션입니다. 체크하면 핸드폰 가로모드로 화면이 변합니다.

      

    GDE 화면에서 좌측 하단의 ㅁ모양의  메뉴 - Control panel - Buttons settings 입니다. 
    Set the left toolbar button action - 화면 좌측아래 버튼 (지금의 핸드폰 모양)을 눌렀을때 액션을 정해줍니다.
    Set the right toolbar button action - 화면 우측아래 버튼 (지금의 Add)을 눌렀을때 액션을 정해줍니다.
    Set the menu-button open action - 단말기 화면 좌측 하단의 메뉴 ㅁ모양을 눌렀을때 액션을 지정합니다.
    Set the soft menu-button open action

     - 화면 중앙 하단의 메뉴(지금의 윈도우)을 눌렀을때 액션을 지정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간지 좔좔 흐르게 꾸며주는 GDE!!
    지금 바로 마켓에 가셔서 다운로드 받고 ...

    .

    .

    .

    .

    .

    .

    .

    .

    .


    =ㅂ=;;; 너무 개그 욕심에 무리수를 뒀나요?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