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아이유 합성사진 원본 찾는 방법
    컥군시즌1 2012. 3. 2. 07:20

    아이유 합성사진? 연예인 합성사진의 원본,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찾아보자.

    얼마전 소녀시대 합성사진, 장윤정의 합성사진에 대한 이슈가 불거졌습니다. 해당 사진의 유포자가 기소 당하는 등의 강도 높은 처벌을 받기도 했죠. 희안하게도 이런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면 그동안 기억에서 사라지고 조용히 잠자고 있던 합성사진들이 다시 등장하거나 너도나도 재미삼아서 합성사진을 만들어보는 후폭풍이 생기게 됩니다. 뉴스 보도의 말대로 요즘은 합성/편집 프로그램도 많고, 예전과는 다리 포토샵의 고수도 많으니까요.

    얼마전 인터넷 커뮤니티에도 합성사진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사진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아이유. 요즘 가요프로그램에서 소녀시대와 맞짱을 뜰 수 있을 만큼의 인기를 누리는 아이유인 만큼 합성사진의 타겟에서 벋어날 수는 없던 모양입니다.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아이유, 아이유 합성, 아이유 합성 사진, 아이유 합성 사진 원본,

    얼굴만 보면 딱 아이유 입니다. 그런데.... 뭔가 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합성의 완성도가 높다고 한들, 아이유의 오빠/삼촌 팬들이라면 뭔가 부자연스럽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합성사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합성사진의 원본이 궁금해는데요. 구글의 이미지 검색을 통해서 합성사진의 원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100% 정확한 방법은 아니지만 제법 높은 적중률을 보여줍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의 이미지 검색 페이지 http://www.google.co.kr/imghp?hl=ko&tab=ii 으로 이동합니다. 검색창 우측에 사진 아이콘이 보이죠? 클릭하면 하단에 이미지 URL, 이미지 업로드 등으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이유 합성사진의 URL을 넣거나 다운받은 사진을 업로드 해서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짠! 아이유 합성사진에 대한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검색 결과를 살펴보면 아이유의 얼굴이 아닌 다른 사람의 얼굴이 있는 사진이 보이는군요. 이 사진이 원본과 관련이 있을 확율이 높습니다.


    해상도는 낮지만 이것이 원본사진의 소스를 크기만 변경해 놓은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을 바탕으로 다시 검색신공을 발동시켜 봅니다. 이런 사진은 구글 제팬이나 구글 닷컴의 이미지 검색을 통해서 추적하면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http://kirinon.exblog.jp/10071685 이곳에서 위의 사진을 찾게 되었습니다. 해상도로 봐서 이 사진이 아이유 합성사진의 진짜 원본이 되는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신기하죠?

    구글의 이미지 검색을 처음 알게되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비록 오늘은 아이유 합성사진 원본 찾는 방법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소개했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관련된 정보를 습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합성사진 찾는 용도 외에 다방면으로 활용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