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3 C펜, 갤럭시S3 전용 악세사리로 나온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5. 17. 13:43

    갤럭시S3 C펜, 갤럭시S3에서만 쓸 수 있다?

    지난주에 갤럭시S3 전용 악세사리 중에서 삼성이 공개한 3가지를 소개했습니다. <갤럭시S3 악세사리, C펜 스타일러스도 있네!>를 참고해주세요. 개인적으로 갤럭시S3 악세사리중 C펜에 많은 관심이 갔습니다. C펜에 대한 많은 정보는 없었지만 펜팁이 3mm으로 날카롭게 나온다는 점이 상당히 인상깊었죠. 그 외에 일반 정전식 스타일러스와 동일할 것, 갤럭시S3에 탑재는 힘들며 일반 볼펜과 같은 정도의 크기로 나올 것이라는 정도만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추가적인 정보를 외신 MobileFun 으로 부터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MobileFun이 공개한 갤럭시S C펜에 대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통해서 보면 C펜은 일반 정전식 스타일러스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갤럭시S3 전용으로 나온다는 것이죠. 아이폰 액정 위에서 작동하지 않는 것이 보이죠?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옵티머스 뷰에 들어있는 러버듐 펜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옵티머스뷰의 러버듐펜을 다른폰에 사용가능하다고 알고 계시는데요. 사실은 그 반대입니다. 간혹 갤럭시 노트와 같이 러버듐펜을 그대로 사용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일반 정전식 터치의 스마트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

    영상을 통해서 C펜의 실제 크기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가정에서 쓰는 모나미 볼펜보다는 조금 두껍네요. 손에 쥐기도 편하고 클립이 있어서 상의 안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괜찮겠습니다. 일반 정전식 스타일러스의 고무는 말랑말랑한 까닭에 손글씨 메모를 남기기엔 다소 무리가 있었는데요. 고무로 되어있는 3mm의 펜팁은 육안상으로 제법 딱딱해보입니다. 손글씨도 나름 잘 써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펜처럼 필압조절 기능은 분명 빠졌습니다. C펜에 대한 더 정확한 소식은 출시쯤에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C펜 뿐만 아니라 플립커버, 배터리충전 스탠드 & 무선 충전 킷, 와이파이 디스플레이 허브 등의 갤럭시S3 악세사리의 영상입니다. 같이 살펴보세요^^


    갤럭시S3 플립커버


    갤럭시S3 배터리 충전 스탠드, 무선 충전 킷


    와이파이 디스플레이 허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