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막 휘어지는 갤럭시S4 배터리 커버, 반으로 접어보니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7. 10. 23:00

    휘어지는 갤럭시S4 배터리 커버 탄력성, 살아있네!

    오늘은 좀 엉뚱한 소재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 "갤럭시S4 배터리 커버의 탄력성"인데요. 디스플레이가 휘어진는 것 만큼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제법 찰진 탄력성을 가진 배터리 커버의 탄력성이 나름 신기하기도 한 부분이라서 재미삼아, 심심풀이로 살짝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갤럭시S4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커버의 탄력성을 어느정도 인지는 하고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대신 어느정도 까지 휘어지는지 몸소 실험하는 것은 조금 힘드셨을 테구요. 그래서 제가 마구마구 휘어봤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는 갤럭시S2 부터 탄력성 찰진 배터리 커버를 제공해왔습니다. 갤럭시S3도 그러했고, 갤럭시S4 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고요. 커버의 색상에 따라서 커버를 구성하는 원료의 배합이 조금씩 차이가 나는 관계로 색상별 탄력도가 다르긴합니다만 대체로 높은 탄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으로 갤럭시S4 탄력성을 확인해보세요.




    상/하 & 좌/우 & 안으로/밖으로 마구마구 휘어봤습니다. 높은 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너무 과하게 휘면 겉의 하이그로시 코팅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휘다가 따닥따닥 소리가 나면 코팅 부분이 갈라짐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제가 신경질 적으로 과하게 접었다 폈다를 반복하다보니 코팅부분에 갈라짐이 발생합니다. 각도를 90도 정도는 거뜬히 휘어지지만 100도 이상 넘어가면 코팅에 손상이 올수도 있다는점!!! 색상에 따라서 탄성이 약간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화이트 색상보다는 어두운 계열의 색상이 탄력에 좀더 자유로웠던 느낌입니다.

    오늘은 무거운 내용이 아닌 그냥 가볍게 보고 아주 조금 신기한 느낌의 내용을 다뤄봤습니다.^^
    무더운 폭염이 계속되지만 시원한 하루되시기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