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 팁] 음악재생 목록에 게임효과음 제거하기
    컥군시즌1 2010. 4. 26. 17:50

    안드로이드폰 팁 음악재생 목록에서 게임 음악을 없애보자

    Asphalt5(아스팔트5)같은 게임을 설치하면 게임에 있는 ogg파일이나 mp3 파일이 음악 재생목록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괘한 리듬의 게임음악이라면 상관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엔진소리, 타이어 소리, 브레이크 소리와 같은 효과음이 재생목록에 추가된다면 상당히 거슬립니다. 

    Asphalt5같은 경우 아래 처럼 재생목록에 raw_xxx처럼 알 수 없는 아티스트로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는 SD card에서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nomedia" 파일을 만들어 줘야합니다. nomedia 파일은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는 0kb의 파일입니다. .nomedia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는 미디어 겔러리나 음악 재생목록에 보이지 않습니다. 응용을 하면 재생목록이나 미디어 겔러이에 표시 되기를 원하지 않는 미디어의 폴더에 .nomedia 파일을 넣어 주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중에 이와같이 .nomedia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SD card를 검색해 보면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고 있는 .nomedia 파일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 파일중 하나를 복사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nomedia 파일을 찾고 복사해서 쓰기 위해 Astro file manager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상단 오른쪽에 Search 버튼이 있습니다. 이제 검색란에 .nomedia 라고 쓰고 파일을 찾아 봅시다.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오 같이 SD card를 검색합니다. 검색이 끝나면 검색 상단에 .nomedia 파일을 재활용 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 중 첫번째 줄을 손으로 길게 눌러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 메시지가 나옵니다.Open Directory을 선택합니다.
     


    그럼 화면에 .nomedia 파일 하나가 나옵니다. 그 파일을 다시 길게 누릅니다. 아래 첫번째 사진 같이 File Option 팝업창이 나옵니다. 거기서 Edit 메뉴를 클릭합니다. 또 다른 팝업창에서 Copy를 누르면 파일이 복사 됩니다.

    이제 상단에 Home 버튼을 눌러 SD card의 홈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이제 Asphalt5가 설치 되어있는 폴더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gameloft/games/asphalt5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동되었다면 상단에 Eidt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같이 팝업창이 나옵니다. Paste(붙여넣기)를 선택하여 복사한 파일을 폴더에 붙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nomedia 파일이 성공적으로 붙여 넣기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이제 정상적으로 음악 재생목록에 게임 음악이 출력되지 않게 됩니다. 


    위의 과정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재생목록에 게임 음악이 나온다면 메뉴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관리 - 미디어 저장소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미디어 저장소의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고 단말기를 껐다 켜주세요. 그러면 이제 음악 재생목록에 게임 음악이 제거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저장소의 데이터 파일은 가능한 지우지 말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게임효과음 없이 음악을 감상해 보세요.
    또 다른 방법으로 폴더 단위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Mortplay 라는 어플리케이션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nomedia 파이 없는 분들 요거 받아서 압축 꼭 푸시고 SD 카드에  gameloft/games/asphalt5 에 붙여 놓으세요.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된 강좌



    강좌를 퍼가시는 것은 자유입니다.
    출처링크(kuccblog.net)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이 없는 강좌는 노골적으로 자기가 만든 것처럼 퍼가십니다. 어떤분은 링크를 지우기도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유입경로를 보면 어디서 퍼 가는지 다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제가 나쁜 마음 먹으면 퍼 간분 뿐만 아니라 해당 커뮤니티에도 좋지 않은 영향이 갈 수 있습니다.
    제 강좌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것은 감사합니다.
    하지만 제 지적 재산권도 존중해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