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 최적화 필수어플 Spare parts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4. 30. 13:54

    홈 화면의 로딩속도를 증가시키고 시스템의 오토 프로세스 킬링을 완화 시키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카페 회원인 유우심조 님이 본인의 모토로이 최적화 방법을 소개하면서 소개된 어플리케이션 Spare parts 입니다.  

    유우심조님의 모토로이 최적화 동영상 링크 - http://blog.naver.com/ryuarima/120106158417

    Spare parts는 최적화 뿐만 아니고 다른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뒤 홈 화면으로 돌아올때 생기는 딜레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멜로을 실행할때 사용되는 Drmservice가 종료되는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많이 사용됩니다. 이 방법은 카페에 나마스 님, 이루카 님이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Spare parts 안드로이드폰의 기본 설정 보다 확장된 시스템 설정을 가능하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Spare parts 동영상 강좌


    Device info 카테고리는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시스템의 상황을 간략하게 확인 하는 기능입니다. Battery history는 CPU, 네트워크, GPS 등에서 베터리 소모 정도를 컬러막대 그래프로 표시해줍니다. Battery information은 말 그대로 베터리 정보 입니다. Usage statistics는 어플리케이션 사용 통계입니다.


    아래는 Window animationsTransition animations 설정화면입니다. 일반적으로 설정 - 소리 및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볼수 있는 옵션과는 약간 다릅니다. Fast, slow, very slow가 포함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에 따르면 Off 로 하는 것이 바람직 할 지 모릅니다. 그러나 최적화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Fast로 설정해서 좀더 빠른 애니메이션 효과를 내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합니다.



    아래는 Wifi sleep policy 설정입니다. 이 설정은 기본 설정에도 있는 화면이지만 Spare parts에서 빠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Default : 단말기가 슬립모드로 들어가면 Wifi 연결이 끊어집니다. 배터리 절약 효과가 있습니다.
    • Never while plugged : 충전시 계속 Wifi 연결을 지속합니다.
    • Never :  슬립모드에서도 Wifi 연결이 지속됩니다. 배터리 소모가 커 질 수 있습니다.


    기본 시스템에서 설정하는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 -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Wi-Fi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다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 화면처럼 "고급"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고급 화면에서 Wi-Fi 절전 정책을 선택합니다.



    Activity/Process management 오늘 강좌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입니다.
    Activity/Process managements 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경고창이 나옵니다. Aggressive 모드에서는 단말기 작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급사용자가 아니면 Nomal 세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1버전으로 오면서 시스템에서 자동적으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종료시켜서 Task killer의 역할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습니다. 무거운 어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다 "홈"버튼을 누르면 홈으로 돌아오는데 딜레이가 많이 생겼습니다. 이유는 프로세스가 종료시켰던 홈 어플리케이션, 위젯등을 다시 로딩하면서 생긴 문제 입니다.

    상대적으로 시스템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면 그 이외의 어플리케이션,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 서비스를 자동적으로 종료되는 것입니다. 이는 아마도 Activity/Process managements 설정이 Aggressive로 되어있기 때문인듯합니다.

    이 설정으로 Normal로  해주시면 이러한 문제는 해결됩니다. 멜론을 실행시키기 위한 Drmservice로 자동 종료되지 않게 됩니다. 단점으로 다시 task killer의 사용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Task killer를 잘 활용하는 파워유저에게는 Normal을 권장 합니다.


    최적화 옵션은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꼭 이 방법을 강요 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설정을 연구하고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