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넥서스5 화이트 등장?! 넥서스5 스펙 가격 출시일 정보
    컥군시즌1 2013. 10. 20. 20:35

    넥서스5가 출시 되었습니다. 아래 글은 출시전에 작성한 글입니다.
    새롭게 작성한 넥서스5 스펙 가격 정보 글은 이곳에서 확인해주세요.

    구글의 차세대 레퍼런스폰 넥서스5의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구글은 이달말에 안드로이드 4.4 버전인 킷캣을 공개하면서 킷캣을 탑재한 레퍼런스폰으로 넥서스5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머에 의하면 넥서스5 뿐만 아니라 넥서스 10.1 2세대와 넥서스 워치인 넥서스 젬도 같이 선보인다고 합니다. 넥서스5에 대한 정보는 워낙 유출된 것이 많아서 이미 많이 알고 계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면에 넥세스 10.1 2세대와 넥서스젬의 정보는 다소 희귀한 편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알려진 구글 넥서스5 가격, 스펙,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고요. 그리고 오늘은 갑자기 넥서스5 화이트 버전이 나온다는 루머까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넥서스 시리즈는 지금까지 화이트 색상의 사용이 제한적이었는데 이번에는 출시시점에서 화이트 모델까지 공개해서 흠칫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구글 넥서스5, 넥서스5, 넥서스5 디자인, 넥서스 5, 넥서스5 이미지

    구글은 매년 개발자 데이를 가지면서 구글이 선보이는 새로운 안드로이드OS의 소개와 해당 OS를 탑재한 레퍼런스폰을 공개합니다. 올해는 안드로이드 4.4 킷캣(키라임파이)와 레퍼런스폰인 넥서스5를 공개합니다. 매년 같은 시기에 출시되기 때문에 이때쯤이면 새로운 넥서스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딱 증폭할 시기입니다.

    넥서스5는 수차례 인터넷에 관련정보들이 유출되었습니다. 넥서스5 스크린샷, 이미지유출, 로그파일 유출 등 출시전까지 다사다난한 시간을 보냈죠. 몇일 전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판매 정보가 유출되어 이미 넥서스5 가격 정보가 공개된바 있습니다. 공개된 넥서스5 가격은 16GB 버전이 $349으로 출시됩니다.

    넥서스5 스펙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하나하나씩 유출되었죠?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물론 아래의 넥서스5 스펙을 확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넥서스5 스펙

    • 4.96인치(5인치) 디스플레이 1080p 해상도 (풀HD)
    • 2.3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0
    • 2GB RAM
    • 2300mAh
    • 안드로이드 4.4 킷캣(키라임파이)
    • 제조사: LG
    • 공개일: 10월 22일


    넥서스 5 화이트, 넥서스5 화이트, 구글 넥서스5 화이트

    오늘 중국 IT 미디어인 CtechCN.com 에서 재미있는 루머하나가 나왔습니다. 바로 넥서스5 화이트 버전에 대한 정보입니다. 넥서스 시리즈는 화이트 색상에는 다소 인색한 자세를 취해왔는데요. 화이트 버전은 주로 블랙 버전이 나오고 난 뒤 몇달 정도 간격을 두고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넥서스5 화이트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넥서스5 블랙 렌더링 이미지에서 색상만 화이트로 바꾼듯 합니다. 저는 이전까지 넥서스 시리즈에서 화이트 색상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을 것이다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번 넥서스5 화이트 프레스 렌더링 이미지를 보니 왠지 아이폰 화이트 모델을 보는 듯한 기분입니다. 왠지 지금까지 넥서스 시리즈는 지속적으로 화이트 색상을 써오고 있었던 것 처럼 어색함이 덜합니다.


    넥서스5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0월 22일에 킷캣(안드로이드 4.4)과 함께 공개됩니다. 넥서스5 출시일은 발표직후 10월 말에 Shipping에 들어간다고 하는군요. 이베이에도 판매정보가 일찍 유출된바 있습니다. 

    넥서스5 한국 출시일이 조금 애매한데요. 넥서스5는 넥서스4이어서 LG가 다시 OEM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전적을 보면 넥서스4가 글로벌 출시되고 한~~참 뒤에야 LG가 넥서스4를 국내에 출시된 바 있습니다. 당시 옵티머스G가 출시되던 시기였는데요. 넥서스4와 비슷한 사양에 가격은 넥서스4가 훨씬 경제적이었던 이유도 있고, LG전자와 이통사간의 협의가 원만하지 않아서 출시가 늦은 이유도 있다고 합니다.

    넥서스5 또한 LG G2와 거의 유사한 스펙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LG G2가 출시된지 시간도 흘렀기 때문에 이통사와 협의만 잘 되면 국내에도 곧 넥서스5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예상만 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LG전자쪽 관계자를 만나게 되면 넥서스5 국내 출시일정 다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