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대성 좋은 DSLR 카메라, 캐논 EOS 100d 사용후기 총평
    컥군시즌1 2013. 10. 30. 23:34

    캐논 DSLR 카메라, eos 100d를 사용한지 두달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전까지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DSLR 카메라 대신에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해왔는데요. 캐논 100d를 사용하면서 부터 미러리스 카메라는 잠시 내려두고 100d만 가지고 다니게 되었습니다. DSLR 카메라이지만 작고 가벼워 휴대성과 기동성이 좋고, 결과물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캐논의 색감을 잘 담고 있고요. 보급기면서 막강한 성능을 구현해주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볍고 작은 DSLR 카메라, 캐논 eos 100d, 오늘은 두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총평으로 정리해볼까 합니다. 


    캐논의 색감, 가성비 좋은 성능

    카메라 제조사마다 특징적인 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호불호가 많이 갈리긴 합니다만,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캐논의 색감을 선호합니다. 눈에 보이는 피사체를 있는 그대로 보다는 좀더 아름다운 느낌으로 왜곡시켜준다고나 할까요? ㅎㅎ DSLR 카메라 입문자들도 어느정도 구도만 잘 맞춘다면 나름 느낌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바로 이런게 사진에 더욱 심취하게 만드는 재미가 아닐까 합니다.


    DSLR 카메라의 화질과 성능을 가늠하는 요소 중 가장 중요시 여겨지는 것이 바로 "이미지 센서"와 "프로세스"라고 하겠습니다. 캐논 100D는 캐논 650D와 700D의 것과 동일한 DIGIC5 이미지 프로세서와 1800만 화소의 APS-C CMOS 센서를 탑재하여 고해상도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용감도가 ISO 100에서 12800까지 지원됩니다. 비교적 어두운 실내라던가 빛이 부족한 야간촬영 시 사진 떨림에 대한 염려를 줄이기에 충분합니다. 확장감도 H(ISO 25600)를 지원하기 때문에 초고감도 사용도 가능하고요. 동영상 촬영시에도 최대 ISO 6400까지 지원합니다.

    연사속도는 최대 약 4fps(초당 4연사)를 지원합니다. 연사 속도를 이용하여 '삼각대 없이 야경 촬영'모드와 'HDR 역광 보정' 등의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캐논 EOS 100D의 성능을 가늠해볼 때 가성비로만 본다면 절대 투자한 돈이 아깝지 않는 합리적인 DSLR 카메라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더 많은 결과물을 아래 캐논 100d 포스팅에서 만나보세요.


    휴대성으로 일상을 담기에 최적의 DSLR 카메라

    캐논 100d는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DSLR 카메라 입니다. 순수 바디무게만 본다면 370g 이며, 배터리를 장착하면 420g 입니다. 물론 어떤 렌즈를 마운트 하느냐에 따라서 전체 무게가 달라지긴 하겠지만요. 35mm 정도의 단렌즈를 마운트하면 500g 조금 더 나올 듯 한데요. 이렇게 보면 생수 500ml와 거의 유사한 무게로 볼 수 있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출근길에 들고가는 별다방 그란데 사이즈의 용량보다 조금 더 나오는.... 그런.... 중량이라고 볼 수 있겠죠?


    바디 크기가 작기 때문에 그립이 불편하지 않냐구요? 솔직히 200mm 이상의 망원렌즈 마운트하면 장시간 들고다는데 힘이듭니다. 하지만 번들렌즈나 단렌즈 마운트해서 다니기에는 그립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캐논 100d의 그립부는 보는 것처럼 미끄럼을 방지하여 그립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패턴과 재질로 장식되어 있으니까요.

    아래는 막강한 휴대성을 바탕으로 일상을 캐논 100d로 담아본 결과물들 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알찬 장면모드

    캐논 100d의 장면모드에는 3가지 새로운 촬영모드가 들어갔습니다. 어린이, 음식, 촛불 모드입니다. 요즘은 근사한 식당에서 밥먹을 때는 포크로 바로 음식을 찍기 보다는 카메라로 인증샷을 찍곤하죠? 맛있는 음식을 보기에도 더 맛있게 먹지 않아도 입에서 침이돌게 만드는 음식 사진을 찍으려면 장면모드에 음식을 선택해서 찍어보세요.

    아래에는 음식모드로 촬영한 결과물입니다. 늦은저녁에 배고픈상테에 클릭해서 보신분들은 빠르게 스크롤을 움직여서 식욕에 대한 테러를 예방하도록 합시다.^^



    여기서는 짧게 음식모드만 소개했습니다. 

    어린이 모드와 촛불모드에 대해서는 아래 후기를 참고해주세요.

    DSLR에서 터치하는 즐거움을 느끼다.

    요즘은 터치가 대세죠? DSLR 카메라 또한 터치형 디스플레이를 이용해서 다양한 터치 조작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흔히 경허했던 그 터치 조작성을 DSLR 카메라에서도 체험해보세요. 중급기, 고급기종 DSLR 카메라에는 다양한 버튼과 다이얼이 있지만 보급기에는 다이얼이나 버튼이 그만큼 많지는 않죠? 대신에 터치형 디스플레이로 그 조작성을 보충해주고 있습니다.

    재생화면에서 터치를 이용해서 확대를 하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면서 초점이 제대로 맞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용이하고요.

    터치를 이용해서 화면을 축소해서 한 화면에 여러장의 결과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캐논 100d의 더 자세한 터치 조작성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중독성있는 라이브뷰

    최근 캐논 DSLR 카메라 라인업에는 라이브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뷰파인더가 아닌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피사체를 보고 구도를 잡는 것이죠. 사진의 수평을 맞추기 힘들어하는 분들이나 로우앵글 하이앵글 상황에서는 이 라이브뷰가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라이브 뷰 상황에서도 터치를 통해서 포커스, 연사, 화이트밸런스, 사진사이즈 등을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캐논 100d 라이브뷰의 장점 입니다.


    동영상의 경우도 뷰 파인더가 아닌 디스플레이를 확인하면서 촬영합니다. 포커스에 얼굴 트래킹과 SERVO AF 설정을 활성화 해놓으면 위의 사진처럼 얼굴을 추척하면서 포커스를 잡아줍니다. 캐논 100d 라이브뷰에 대한 내용 또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2달 동안 사용해본 캐논 DSLR 카메라 EOS 100D 사용후기를 정리해보는 총평을 남겨봤습니다. 캐논 100d는 이제 DSLR 카메라에 입문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바디인데요.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에다가 빠른 AF, 알록달혹한 캐논의 색감으로 사진에 금방 재미를 붙이고 사진에 더욱 심취하게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바디를 체험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더 유익한 정보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작성한 캐논 100D 포스트는 아래 목록에서!


    이 포스팅은 캐논 코리어 컨슈머이미징 후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