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윈 스펙, 갤럭시 윈 후기 - 10대 학생 최신 스마트폰 추천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11. 13. 22:58

    갤럭시 윈, 학생들을 위한 최신 스마트폰 추천

    10대 청소년을 위한 학생 스마트폰이 나왔습니다. 이름하여 갤럭시 윈~ 최신 스마트폰 중에서 청소년이 쓸만한 보급형 스마트폰은 몇 달 동안 구경하기 힘들었습니다. 아무리 보조금이 많이 나오더라도 갤럭시s4나 LG G2, 갤럭시노트3를 학생 스마트폰으로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 않겠습니까? 아이폰5c가 나름 학생용 스마트폰으로 잘 나왔습니다. 하지만 왠지 애플의 AS정책에 고개를 갸우뚱 할 부모님들이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국제 제조사에서 만든 학생용 최신 스마트폰을 찾아보셨을텐데요. 얼마전에 출시한 따끈한 신상인 갤럭시 윈 을 소개할까 합니다.

    갤럭시윈, 학생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SHV-E500S

    갤럭시 윈(SHV-E500S)은 성능은 어느정도 갖추고 있으면서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솔루션을 다수 포함하고 있는 최신 스마트폰입니다. 게다가 가격은 큰 부담이 없도록 낮춘 제품입니다. 갤럭시 윈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55만원 입니다.

    갤럭시 원은 SKT 단독 스마트폰이고요. SK텔레콤 지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하여 보조금을 포함한 혜택을 받으면 가격적 부담을 더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지점이나 대리점에 방문할 시간적 여유가 생기지 않는다면 티월드 다이렉트 서비스를 이용해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티월드 다이렉트는 SK텔레콤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매장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핸드폰 쇼핑몰 보다 티월드 다이렉트, 믿을만한 스마트폰 온라인 구매"을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갤럭시윈 디자인

    갤럭시 윈 스펙

    갤럭시 윈 스펙과 성능이 어느 정도냐구요? 갤럭시 윈은 1.4GHz 쿼드코어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CPU는 다양한 연산을 처리하는 두뇌와도 같은 것이죠. 쿼드코어면 최신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CPU와 동일한 코어 개수 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성능을 따질 때 CPU 코어수만 따져서는 안돼겠죠? 갤럭시 윈의 CPU는 쿼드코어지만 클럭수가 1.4GHz로 2.3GHz의 최신 고성능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조금 아쉽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메모리도 1GB로 고성능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조금 부족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사용하기에는 전혀 부담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카톡 잘되고 카톡 게임도 조금 답답할 수도 있겠지만 그럭저럭 잘 돌아가고요. 요즘 광대역 LTE 속도 빠르게 구현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하는데 큰 무리도 없습니다. LTE 데이터 양이 부족하다면 메일 눝앱을 설치해서 데이터 차곡차곡 모아주면 되고요. (눝앱을 이용하면 하루에 최소 25MB이상은 만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다시 수치상으로 갤럭시 윈 스펙을 알아보시죠.

    • CPU: 1.4GHz 쿼드코어
    • 디스플레이: 4.7인치 WVGA TFT LCD 해상도 800 x 480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2(젤리빈)
    • 카메라 : 후면 500만 화소, 전면 VGA 급
    • 동영상 촬영: 720 x 480, 30fps 촬영
    • 카메라 기능: 컬러 이펙트, 장면 모드, 연사, 베스트 포토, 사운드 앤 샷
    • 배터리: 2000mAh 리튬이온 배터리
    • 색상: 세라믹 화이트
    • 메모리: 1GB RAM
    • 내장 저장공간: 8GB, 마이크로 SD 외장메모리 지원(32GB 까지 확장가능)
    • 크기: 133.3 x 70.7 x 9.7mm
    • 무게: 152g
    • 네트워크: 블루투스 3.0, DLNA, USB 2.0, NFC
    • 주요기능: 이지모드, 그룹플레이, S번역기, 이미지온, 스마트 DMB, 삼성허브(게임허브 + 리더스 허브 - 삼성 앱스에서 다운로드), 이미모드, T간편모드

    수치상으로 살펴본 갤럭시 윈 스펙을 보면 화면 해상도, RAM, 후면 카메라 등 조금 아쉬운 부분이 보입니다만, 학생들이 쓰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스펙입니다. S번역기 같은 경우에는 실질적으로 외국어 공부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학새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기능입니다.

    그 외 스마트 DMB는 와이파이나 LTE 데이터를 통해서 좀더 좋은 화질로 TV를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고요. 아직 모든 방송국은 아니지만 그 서비스 영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대신 LTE 데이터 소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지요. 눝앱만 꾸준히 해준다면야... ^^;;


    갤럭시 윈 스펙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봤으니 다시 갤럭시 윈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측면은 크롬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왠지 갤럭시 노트2 혹은 갤럭시s3의 측면과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갤럭시 윈 디스플레이 기준으로 왼쪽에는 볼륨조절버튼이,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버튼이 위치합니다.

    뒷면에 갤럭시 윈 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 입니다. 카메라 모듈이 조금 튀어나와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아래에는 LED 플래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커버의 표면을 자세히 보면 사선으로 무늬가 오밀조밀한 벌집처럼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만졌을 때 질감은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

    윗쪽에는 DMB 안테나, 외부소리 녹음용 마이크, 3.5 이어폰 단자가 위치하고 있으며, 하단에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는 마이크로 USB 타입입니다. 


    갤럭시 윈 배터리 커버를 분리시켜볼까요? 내부에 심카드와 마이크로 SD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배터리 위에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2000mAh로 약간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정도 입니다. 갤럭시 윈 박스 구성품에 추가 배터리가 있으니 여유분으로 휴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NFC는 배터리에서 구현해 줍니다.


    아이폰5S vs 갤럭시 윈 vs 갤럭시S4

    갤럭시 윈과 아이폰5s, 갤럭시s4를 비교해볼까요? 아이폰5S와 갤럭시S4는 올해 출시된 고성능 스마트폰입니다.


    먼저 갤럭시 윈 vs 갤럭시s4 입니다. 삼성이 만든 갤럭시 시리즈 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생김새는 비슷합니다. 하지만 갤럭시s4 디스플레이 양쪽 베젤 두께가 확연하게 차이가 나며 상단의 LED 인디케이터 유무의 차이도 있습니다. 두께도 갤럭시s4가 날렵하고 배터리 용량도 더 많고요. 그 외 스펙상으로도 많은 사이를 보이고 있는 두 제품입니다.

    학생이 갤럭시s4를 쓰면 어떠냐구요? 대학생이면 제가 뭐라고 하지 않겠습니다만, 청소년이 갤럭시s4라는 것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갤럭시s4는 그만큼 많은 쓰임새와 활용을 위해서 즉, 열혈 대학생이나 열혈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청소년 학생이 쓸 스마트폰으로는 갤럭시 윈으로 충분하지 않을까 합니다. 단, 사용기간은 1년 정도로 예상하시면 좋겠고요.(약정이 1년으로 가능했으면 좋겠지만 사실 그러기에는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이 없죠)


    그리고 갤럭시윈과 아이폰5s의 비교입니다. 학생들이 아이폰5s라... 떨어뜨리기도 하면 측면, 뒷면 금속바디 찌그러지고 상처나는 소리가 가슴을 후벼팔겁니다. 게다가 64비트의 CPU까지... 제가 판단하건데 아이폰 시리즈라면 아이폰5c를 선택하는 것이 청소년, 학생들에게는 딱 어울리지 않나 판단합니다. 그리고 애플 AS에 대한 어느정도 선입견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그냥 속 편하게 갤럭시윈으로 전향하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마지막까지 중립적인이고 애매한 태도를 유지해서 죄송합니다. ㅠㅠ)

    오늘은 학생들 스마트폰으로 추천할 만한 삼성 갤럭시 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1.4GHz 쿼드코어 CPU를 탑재하여 보급형 스마트폰치고는 나름 괜찮은 성능을 발휘하겠지만 메모리, 배터리, 해상도가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10대 청소년이 사용할만한 스마트폰이라고 생각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용도로는... 글쎄요. 2년 Full로 사용한다면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자녀들의 최신 스마트폰 구매로 고민하신다면 갤럭시 윈을 관심 리스트에 추가하셔도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