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리스마스 캐롤 모음 듣기, 연속듣기 유튜부 재생목록 만들기
    컥군시즌1 2013. 12. 9. 22:17

    12월 하면 역시 크리스마스가 먼저 떠오르죠? 지금 도심 번화가를 가면 어느곳이든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한가득 장식을 꾸며 놓았습니다. 커피숍에 가면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재즈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백화점이든, 화장품 가게든, 라디오 프로그램이든 캐롤송이 계속해서 연속 재생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 크리스마스 캐롤이 플레이 되어 나오다 보니 집에서든 혹은 내가 운영하는 가게에서든, 사무실에서도 크리스마스 캐롤 송을 찾게 됩니다. 장시간 동안 크리스마스 캐롤을 틀면서 분위기를 내고 싶은데... 크리스마스 캐롤송 모음 듣기 서비스가 많지 않죠? 오늘은 유튜브에 즐비한 크리스마스 캐롤을 모아서 연속듣기 재생목록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유튜브 재생목록으로 추가할 크리스마스 캐롤 음악 모으기

    유튜브에 접속해서 검색어에 크리스마스 송(Christmas Song)정도로 검색을 해봅니다. 물론 한국어로 크리스마스 노래, 크리스마스 캐롤, 크리스마스 캐롤송, 크리스마스 메들리 등으로 검색해도 상관없습니다. 재생목록으로 만들 것이기 때문에 특정 연예인이 부른 크리스마스 캐롤를 검색해도 무관합니다.


    재생목록에 음악을 많이 추가하지 않고도 크리스마스 캐롤을 아주 오래동안 재생하고 싶다면, 필터 부분에 길이를 "장편(20분 이상)"을 선택하시면 재생시간이 20분 이상인 아주 긴~ 음악을 찾아줍니다.


    위의 필터링까지 해서나온 결과 목록입니다. 재생시간을 보면 55분 부터 3시간 까지 정말 다양하게 나옵니다. 여기나온 크리스마스 캐롤 송을 재생목록으로 만들어도 8시간은 넘게 플레이할 수 있겠죠?


    2.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

    재생목록에 추가하려는 음악을 클릭해봅니다. 플레이어 아래에 영상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 곳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재생목록을 만드는 란이 나옵니다. 재생목록의 이름은 본인이 원하는 네이밍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예를 들어서 "크리스마스 캐롤 모음 듣기"라고 한 뒤, "재생모록 만들기"를 클릭해서 재생목록을 생성했습니다.


    이제 재생목록이 만들어 졌습니다. 재생목록을 만드는 즉시 해당 음악이 재생목록에 추가됩니다.


    3. 원하는 크리스마스 캐롤을 재생목록에 추가하기

    이제 재생목록은 만들었으니 음악을 계속 추가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재생목록으로 만들 음악을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찾습니다. 해당곡을 클릭하여 재생하는 화면에서 플레이어 하단에 "추가"를 클릭하고 위의 과정에서 만들었던 재생목록을 클릭만해주시면 됩니다. 클릭 후, 해당곡이 재생목록에 추가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목록에서 크리스마스 캐롤 모음 듣기

    원하는 크리스마스 캐롤을 모두 재생목록에 추가시키셨나요? 이제 유튜브 메인화면으로 돌아옵니다. 화면 좌측에 재생목록이라고 보일 겁니다. 재생목록을 클릭해주세요.


    제 채널에 위의 과정에서 만들었던 "크리스마스 캐롤 모음 듣기"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재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플레이어 오른쪽을 보면 위의 과정에서 추가했던 크리스마스 캐롤이 재생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이제 가만히 틀어만 놔도 연속으로 음악이 재생됩니다. 단, 영상에 광고가 포함되어있을 경우! 음악 사이사이에 광고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을 만들때 광고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유튜브 재생목록 만들기로 크리스마스 캐롤 모아듣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 방법으로 집에서, 가게에서, 사무실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