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수현 카메라 캐논 파워샷 SX510 HS (줌이2) 총평
    컥군시즌1 2014. 1. 8. 17:43

    손수현 카메라 캐논 파워샷 SX510 HS 사용후기 & 총평

    손수현 모델로 나온 일명 '손수현 카메라'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 약 6주동안 신나게 사용해봤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를 사용하면서 느낀 특징들과 사용후기를 총평으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하이엔드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는 별도의 렌즈 구입없이 고배율 줌을 지원하면서 고퀄리티의 사진결과물을 얻는데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아쉽게 느껴졌던 저조도에서의 심각한 노이즈, 발로 뛰어다녀야했던 줌, 하지만 렌즈교환식 카메라의 렌즈 구입비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 딱 안성맞춤인 카메라 카테고리가 하이엔드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는 이런 하이엔드 카메라의 조건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고 평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

    고배율 줌 카메라의 경우 어느정도 크기와 무게가 있기 마련인데요.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 크기는 10.4 x 6,95 x 8.02 cm 입니다. 파워샷 SX510 HS 광고모델 손수현이 들고 있는데도 사이즈에 대한 부담이 안느껴지죠? 여성분들이 사용할만한 하이엔드 카메라로 제격이라고 봅니다.


    포스터잇과 크기 비교를 해볼까요? 포스트잇의 사이즈는 10 x 7.5 cm 입니다.(우리가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포스트잇 사이즈 중 하나입니다.) 광학줌 30배의 카메라가 이정도 크기면 여성분들 손에도 찰삭 달라붙는 크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겨울 외투 한쪽 주머니에 들어가는 크기이지만 넣으면 조금 불룩하게 나오긴 하겠지만요^^


    막강한 줌기능, 30배 광학줌과 120배 줌 플러스 기능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바로 막강한 줌 배율입니다. 광학줌 30배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줌과 함께 구현하는 줌 플러스 기능으로 총 120배에 달하는 고배율 줌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결과물에서 확인해볼까요?


    제주도의 바오젠 거리입니다. 멀리 떨어진 만국기가 보이죠?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 줌으로 당길 수 있는데 까지 줌을 당겨 보겠습니다.


    광학줌 30배로 확대해서 찍어봤습니다.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웠던 간판이 사진 결과물에서는 보이는군요^^


    광학줌과 디지털줌의 조합인 '줌플러스'기능으로 60배 줌으로 촬영해봤습니다.


    이번에는 120배 줌으로 최대한 줌을 당겨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에 큰 흔들림은 없었으나 디지털 줌과 함께 사용하다 보니 어느정도의 노이즈는 보이는군요^^


    이번에는 많은 분들이 거리를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는 광화문의 세종대왕 동상을 촬영해봤습니다. 이순신 장군 동상 바로 옆에서 고배율 줌으로 사진 찍어본 세종대왕 동상은 어떻게 나올까요?


    광학줌 30배 줌으로 확대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딱 동상전체가 알맞게 사진에 들어오는 정도 입니다.
    세종대왕 동상 뒤로 광화문도 같이 보이는군요.


    줌플러스 60배율로 줌을 당겨서 찍어봤습니다. 온화한 세종대왕님의 표정이 그대로 보이죠?


    이번에는 120배 줌으로 만원에 그려진 얼굴 표정과 동일한지 비교할 정도로 확대해서 찍어봤습니다. 대왕님의 얼굴 디테일 표정까지 잘 나왔죠? 대신 당길때로 당겼기 때문에 흔들림과 노이즈는 피할 수 없지만 말입니다.^^ 이 정도면 철새 서식지에서 새를 관찰할 때 사용해도 괜찮겠죠? 대신에 옆동내 아파트 주민이 무엇을 하는지 사생활 침해에 사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사진에 멋을 주는 필터효과

    사진에 나름 멋을 줄 수 있는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에서 필터효과 또한 나름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장면모드(SCN)와 매너모드 사이에 있는 필터효과로 다이얼을 돌려줍니다. 원하는 필터효과를 선택하기 위해서 FUNC.SET 버튼을 누른뒤 촬영모드를 선탁하면 어안렌즈 효과, 미니어처 효과, 토이카메라 효과, 흑백효과, 강한채도, 포스터 효과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성산 일출봉 꼭대기에서 미니어쳐 효과로 촬영을 한 샘플입니다. 마치 장난감 집처럼 보이죠?




    그 외 다양한 필터효과를 번갈아 적용해가면서 찍은 사진 샘플입니다.
    같은 장소이지만 필터효과에 따라서 느낌이 다르죠?^^


    공유가 용이한 와이파이 기능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의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찍은 즉시 와이파이를 통해서 스마트폰, PC와 사진을 공유하여 SNS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주변에 오픈된 공용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없더라도 카메라 자체가 AP가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다이렉트로 사진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 점입니다.


    카메라로 부터 다이렉트로 전송받은 사진을 제 Facebook에도 업로드 해봤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뭔가 부족할때 고화질 고배율의 결과물을 SNS에 업로드 하고 싶다면 하이엔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와이파이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해보세요.


    일상생활 속의 스냅

    컴팩트한 사이즈, 고배율 줌, 와이파이 기능까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려던 일상의 스냅도 하이엔드 카메라로 찍어보세요. 노이즈 없이, 멀리있는 피사체도 가까이에 있는 것 처럼 담아보면 SNS에 업로드 하는 사진의 퀄리티도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물론 올리실 때 되도록이면 리사이즈해서 용량을 줄여서 올리시거나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이용하시는게 좋답니다.^^ 관련앱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6주동안 사용해본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 이모저모를 정리해봤습니다. 줌이 잘되는 카메라를 찾으시는 분 중에서 렌즈교환식 카메라(미러리스 카메라 혹은 DSLR 카메라)의 줌렌즈 가격이 부담스러운분, 평상시 일상사진을 자주 찍으시는 분들, 찍고나서 SNS에 사진을 곧잘 공유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카메라라고 생각됩니다.

    그동안의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X510 HS 리뷰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이번 주 부터는 다른 캐논 DSLR 카메라 70D의 리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라이브 뷰에서의 AF의 속도가 혁신적으로 개선된 모델이라고 하니 기대해볼만 하겠습니다. 캐논 크롭바디 중에서는 최강모델이라고 불리죠.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