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출동 지구방위대 공략, 캐릭터 업글과 현질이 답인가?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게임 2014. 1. 23. 14:07

    출동 지구방위대 공략법 특별한 것 없다. 캐릭터 업그레이드가 핵심인데...

    요즘 카카오 게임들에 재미가 붙은터라 이것저것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 해보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카카오 게임 플레이 쿠폰<예를 들어 애니팡 하트>를 보내는 것이 사람들과 소극적인 소통의 방법이기도 하며 비즈니스에서는 소소한 영업의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기있는 카카오 게임들은 틈틈히 플레이를 해두는데요. 최근 카카오 게임 순위에서 상위에 랭크된 게임으로 출동 지구방위대가 있습니다. 우선 솔직하게 말하자면 별로 재미없었습니다. 다른류의 슈팅게임이 얼마나 많은데 이걸 구지 할 필요는 없겠다 싶더군요. 오늘은 출동 지구방위대 공략, 캐릭터 구입단계에서 좀 꼬집고자 하는 부분을 천천히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출동 지구방위대가 왜 이렇게 인기가 있나 했더니 아프리카 TV에서 임요환 선수가 직접 플레이 중계를 하는 것이 이유인 듯 합니다. 스타크래프 테란의 황제 임요환은 미투온 게임사의 홍보이사로 있습니다. 미투온은 아프리카 TV를 통해서 풀팟 토너먼트 방송을 하고 있는데요. 이 방송의 진행을 임요환이 하고 있고요. 덤으로 진행하는 것이 미투온이 런칭한 출동 지구방위대 플레이 방송입니다.


    세 가지 캐릭터 조합의 슈팅게임

    출동 지구방위대는 드래곤 플라이트, 스타라이커 1945, 건버드와 같은 슈팅게임입니다. 출동 지구방위대는 3개의 캐릭터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데요. 히어로, 판타지, 메카닉이라는 성격이 약간의 상이한 팀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큰 특색은 아닙니다. 캐릭터간 밸런스는 크게 중요하건 아닌 듯 하고요. 캐릭터가 3개라는 점은 업그레이드를 그 만큼 많이 해야한다는 수고가 따릅니다.


    모든 게임의 공략법의 기본 중 기본은 캐릭터 레벨과 무기 업그레이드 입니다. 출동 지구방위대 공략도 기본은 캐릭터 레벨의 업그레이드 입니다. 그러나 운용하는 캐릭터가 3개나 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비용이 일반 게임의 3배의 노고가 들어갑니다. 조금 괜찮은 히어로 캐릭터와 매카닉 캐릭터가 골드 40,000개 이고, 이런 캐릭터를 3개나 만들려면 골드 120,000개가 들어갑니다. 현질 없이 이런 캐릭터를 구입할 골드를 마련하려면 그냥 시간 보내기 정도로 플레이해서는 구입하기 힘들죠.


    출동 지구방위대 고득점 공략에는 캐릭터가 필수

    우선 지구방위대 전체랭킹을 살펴볼까요? 랭킹 1위부터 30위 까지를 쭉~ 둘러봤는데요. 대부분 캐릭터가 S클랙스의 임요환 마린 캐릭터 혹은 그 외 S클래스, A클래스 캐릭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보조 캐릭터 까지도 말이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랭킹으로 보면 출동 지구방위대의 고득점을 위해서는 캐릭터의 클래스 레벨이 제법 중요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S랭크 캐릭터의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지금 이벤트 기간이라서 몇몇의 캐릭터는 할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다이아 90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일일 보장과 아이템 보장 이벤트를 통해서 99개의 다이아를 모으려면 제법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현질이 아니면 S클랙스 캐릭터 3개를 구입하기에는 하늘에 별 따기가 아닐까 합니다.


    간혹 깜짝 이벤트 차원에서 레벨 20의 캐릭터를 게임에서 1회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기회가 다수 주어집니다. 하지만 게임이 끝나면 이렇게 캐릭터 구입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해당 캐릭터를 바로 구입하기 보다는 다른 캐릭터를 두루두루 사용해보고 천천히 결정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기회는 간간히 점수를 높이는 기회로 이용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캐릭터 하나 구입하는 것도 상당한 골드가 필요한데 최근 업그레이드에서는 더 많은 곳에 골드를 소비하게 만드는 군요...

    이번 출동 지구방위대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장비장착>이라는 옵션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장비장착>말고도 <특수스킬>기능도 있습니다. 플레이하는데 더 다양한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아이템인데요. 게임 후에 리워드로 하나씩 제공되기도 합니다. 뽑기 옵션이 있어서 5000 골드를 써서 뽑기도 해봤습니다.


    헐;;; 리워드로 받은 장비도, 뽑기로 구입한 장비도 캐릭터가 맞지 않아서 사용할 수 없군요. 결국은 다른 캐릭터의 구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기존 3개의 캐릭터 레벨도 업글해야하고, 특수스킬 사용하는데 골드가 많이 소모되는데 도대체 얼마나 열심히 게임을 해야하는 걸까요?


    출석체크 리워드는 해당일까지 출석하지 않으면 알수도 없고, 친구초대 리워드는 게임 플레이에 소모되는 골드와 다이아와 비교하면 턱없이 부족하고, 다이아 현질을 하면 편하긴 한데... 과연 이만큼의 현질을 할만큼 오래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인가 싶습니다.


    요즘 카카오 게임을 보면 캐릭터, 무기, 스킬 등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몇몇 게임은 플레이의 타격감, 박진감 등의 재미를 제공하는 긍정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반면에 게임의 재미라는 의도를 내세우지만 그 뒤로는 현질을 권장하곤 합니다. 우리가 게임에서 현질을 하기전에 과연 이 게임이 현금을 투자하는 만큼 재미를 선사하고 오래동안 플레이 해볼만 한지 따져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출동 지구방위대 for kakao에 대해서 하고 싶은 이야기는 더 많습니다. 게임 중 외계인이라던가 전반적인 게임 UI라던가 그래픽에 더 신경을 썼으면, 골드 소모성 아이템을 추가하기 보다는 게임 중 리워드에 좀더 신경을 썼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좋은 평가를 주시면 보상으로 5,000 골드를 드립니다."라는 문구... 솔직히 좋은 평가를 달지 않아도 5,000 골드 받습니다. 좋은 평가를 받을만큼 더 많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