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기어2 디자인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루머, 출시일 정보
    컥군시즌1 2014. 1. 28. 16:20

    갤럭시 기어2 디자인은 휘어지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적용할까?

    2014년은 바야흐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해 입니다. 무르익지는 않았지만 성장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분야 중에서도 스마트 워치의 시장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패블이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선전을 하고, 소니가 스마트 워치2를, 삼성이 갤럭시 기어를 내놓은 이후 올해 CES 2014에는 다양한 스마트워치가 선보인 바 있습니다. 애플 또한 스마트 워치인 아이워치(iWatch)를 준비중이며 LG 또한 스마트 워치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삼성은 작년 갤럭시 노트3와 동시에 갤럭시 기어를 공개했는데요. 기대와는 달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습니다. 갤럭시 기어의 경우 디자인이 나쁜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이 '갤럭시'라는 이름을 붙인 모델이라는 기대에는 충분한 만족이 채우지는 못했습니다. 스마트 워치라는 환상이 너무나 컸던 탓인지 기능면에서도 놀랄만한 특색이 없었다라는 지적을 받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기어는 삼성에게 많은 숙제와 교훈을 안겨다준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 각종 외신에거 갤럭시 기어2에 대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원문 출처를 살펴보니 ZDNet 코리아에서 보도된 정보를 바탕으로 하고 있더군요. 기사에는 갤럭시 기어2는 휘어지는 플렉시블 화면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다고 관련 업계 소식을 빌려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기어2
    갤럭시 기어2

    갤럭시 기어2가 준비중이며 2014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이라는 소식은 작년에도 널리 알려졌던 내용입니다. 이번 관련 업계의 소식을 빌린 의견이라 어느정도 기대는 해볼만 하지만 아직까지 확실한 정보는 아닙니다.

    분명한 것은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 기어2는 전작과는 확연하게 차이나는 혁식적인 디자인에 스펙과 기능면에서 눈에띄는 발전이 없으면 시장에서 냉담한 평가를 받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손목에 착용했을 때 매혹적이고 패셔너블한 느낌을 주기 위한 해답이 어쩌면 플렉시블 소재의 사용이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 사각형 모양의 1.63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보다는 보다 넓은 플렉시블 OLED가 더 획기적인 디자인을 만드는데 유리할테니 말입니다.

    갤럭시 기어2 출시일은 어떻게 될까요? 앞서 갤럭시 기어1이 갤럭시 노트3와 함께 선보였던 것 처럼 올해 갤럭시s5 언팩 이벤트에 갤럭기 기어2도 같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갤럭시s5는 올해 2월 MWC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도 있었지만 지금으로 봐서는 3월~4월 사이에 영국에 별도의 언팩 이벤트를 통해서 발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갤럭시 기어2의 출시일도 갤럭시s5와 유사한 시기라고 판단 할 수 있겠죠.


    갤럭시 기어2 플렉시블

    아직까지는 루머이지만, 정말 갤럭시 기어2에 플렉시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면 이런 디자인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실제로 이런 컨셉 디자인은 현재의 스마트워치에 기대를 하긴 힘들지만 몇년안으로 실현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갤럭시 기어1은 출시 이후에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능을 개선시켜 왔습니다. 단순한 상징적인 의미를 담은 기기보다는 다양한 의견을 들으며 필요한 기능에 대한 학습과 고민의 과정을 많이 거쳐왔을 것이라 봅니다. 갤럭시 기어1가 삼성에게 많은 숙제와 교훈을 남긴 제품인 만큼 갤럭시 기어2에서는 디자인으로나, 기능적으로나 실용적이면서 눈에띄는 무언가를 가져다 줘야할 것입니다.

    3월경 발표 & 출시를 앞두었지만 아직까지 루머가 많지 않군요. 이러다가 올해 9월 IFA 2014에서 나와는 것은 아닐런지...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