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물인터넷 세미나, 2014 에프에이리눅스 자바 프로그래머를 위한 임베디드와 IoT 무료 세미나
    카테고리 없음 2014. 8. 14. 07:30

    2014년에 떠오르는 IT 기술 중 하나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 입니다. 아직 용어가 생소하긴 하지만 사물과 사물이 네트워크로 연결된다는 의미에서 "유비쿼터스"의 개념을 그대로 이어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이 주목을 받게된 것은 스마트폰의 보급과도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사물과 사물을 연결하고 조작하는 리모컨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 표준이라고 정해진 것은 없지만 구글, 애플, 삼성 등이 사물인터넷 영역에 진출하과 관련 업체들을 인수하고 특허를 등록하고 있어서 이들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사물인터넷 시장을 견인하지 않을까 합니다.

    실제로 구글이 네스트(Nest)라는 스마트 온도조절기 기업을 인수. 애플은 WWDC 2014에서 홈킷(HomeKit)을 발표해서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홈오토메이션의 변화를 이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 또한 사물인터넷, 홈오토메이션 관련 기업인 Smart Things와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의 인수추진을 진행중이라는 소식도 있고요. 몇몇 기업과 연합을 만들어서 사물인터넷 시장을 선도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사물인터넷이라고 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마트폰이 촉매제 역할을 해서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는 있지만 발전 정도로 따져봤을때는 아직 출발전에 있다고 봐야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물인터넷 사례라고 하면 역시 필립스 휴 스마트 전구 입니다. 휴대폰으로 전구의 불을 껐다가 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빛의 세기와 빛의 색상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집이 아닌 원격에서도 조절이 가능하고요. 필립스 휴 스마트 전구 말고도 우리나라에서 그 사물인터넷 사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느 전기밥솥의 경우 휴대폰으로 취사를 누르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요. 인터넷에 사물인터넷 관련 컨셉 동영상을 보면 마치 SF영화의 한장면을 보는 듯 하지만 그렇게 까지 되기에는 아직 몇 년 더 기다려야 합니다. 그때까지 지속적으로 사물인터넷에 대한 준비를 해야하겠지만요.^^

    사물인터넷이 요즘 대표 IT 트랜드가 되다보니, 사물인터넷 세미나도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프에이리눅스(FALINUX)에서 진행하는 자바프로그래머를 위한 임베디드와 IoT 공개 세미나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는 8월 20일 양재aT 센터에서 에프에이리눅스에서 진행하는 자바 프로그래머를 위한 임베디드와 IoT 공개 세미나가 있습니다. 공개 세미나이지만, 연사를 보면 모두 업계에서 권위있는 분들이 강연을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프에이리눅스는 매년마다 이런 공개 세미나를 열고 있고요. 행사때마다 유익한 내용을 소개하기 때문에 많은 개발자분들이 강연장을 찾아갑니다. 이번 세미나는 8월 18일까지 선착순 사전 등록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공개 세미나는 강연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트랙을 가지고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트랙은 3시~ 4시 30분까지 진행됩니다. 강의가 아니더라도 관련 업계의 전문가들과 교류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에프에이리눅스 임베디드, 사물인터넷 공개 세미나 세션은 위와 같이 나누어 집니다. 주제를 보면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에서의 데이터 수집" - 양수열 쇼유 커뮤니케이션 CTO, "오라클 사물인터넷 플랫폼 - 자바 인베디드" - 김홍일 한국 오라클 부장, "인텔리전트 게이트웨이 솔루션 및 사물인터넷 구축사례" - 이정섭 원드리버 이사, "임베디드 시스템에 자바를 적용하려면" - 이병복 에프에이리눅스 개발팀장. 까지해서 5가지의 유익한 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에프에이리눅스 임베디드와 사물인터넷 공개 세미나가 열리는 양재 aT센터 위치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신분당전 양재시민의 숲역 바로 옆에 있으니 찾는데 큰 어려움을 없겠죠? 일자는 8월 20일이고, 사전 등록은 8월 18일(월)까지 받는다는 점!! 좌석이 300석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는 점!!!



    저도 예전에 열혈 프로그래머를 꿈꿨을 때, 자바를 좀더 열심히 해둘껄 그랬나봅니다. 자바기반의 안드로이드가 이렇게 성장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말입니다. 사물인터넷도 이슈가 되고 하니 자바 인베디드 시스템도 다시 공부해보고 싶기도 하군요.^^

    에프에이리눅스는 자바개발자를 위한 유욕한 팁과 강좌를 포럼을 통해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바 인베디드 시스템에 대해서 궁금증이 많은 자바개발자라면 여기 포럼 게시판(http://forum.falinux.com/zbxe/) 을 통해서 궁금증을 해결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에프에이리눅스 임베디드 사물인터넷 세미나 등록은 여기링크 http://www.falinux.com/kr/seminar 에서 신청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