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미니빔 TV PW700을 체험해볼 기회를 얻었습니다. 요즘 캠핑장가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혹은 근사한 캠핑 장비를 뽑내기 위해서 미니빔 하나 고려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은 가정에서 좀더 큰화면으로 영화관 같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미니빔 프로젝터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오늘 제가 소개하려는 LG 미니빔 TV PW700이 그에 해당하는, 딱 안성맞춤인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LG 미니빔 TV PW700의 특징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 580g의 초경량
- 휴대가 용이한 슬림, 컴팩트한 다이어리 디자인
- 700안씨의 밝기, 최대 300cm 초대형화면, 100000:1 의 명암비
- 램프방식 프로젝터가 아닌 풍부한 색표현력과 생생한 화질의 LED 방식
- 유무선으로 다양한 기기 연결가능
- 세계 최초 블루투스 연결지원 미니빔 TV
- 자동 키스톤 기능
- USB 연결로 손쉬운 콘텐츠 감상



LG 미니빔 TV의 감성적인 TV 광고영상을 보면, 제품의 특징을 빠르게 둘러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감상을!!!! 





휴대가 용이하도록 나온 빔프로젝터 TV 제품인 만큼 기본 구성품에 가방도 준비되어 있다는점!! 구성품 잃어버릴 걱정도 없고, 오히려 더 휴대하고 싶어지는 구성이지요.(왠지 이건 홈쇼핑 호스트 같은 멘트가...으응? 요즘 홈쇼핑을 너무 많이 본 후유증인가 봅니다.ㅎㅎ)




미니생수 한 병과 같은 무게인 580g이며, 성인 남자 손바닥 위에 딱 올라갈 만큼 콤팩트한 다이어리 디자인입니다. 초경량 & 휴대성 중심의 크기로 자칫 장난감으로 오해할 수 있겠군요. 하지만 그 성능은 하이엔드급 프로젝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화이트 & 브라운의 적절한 색상의 조화로 집안 인테리어 가전으로 두어도 손색이 없겠군요.




LG 미니빔 TV PW700의 전면과 측면입니다. 렌즈와 가까운 측면에는 초점링이 있으며, 스피커는 양쪽에 스테레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LG 미니빔 TV PW700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다양한 연결성 입니다. 뒷부분을 보면 RGB, HDMI(mhl 지원), AV IN, TV 케이블, USB 등의 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유선으로 컴퓨터, 노트북, 블루레이, 게임콘솔, DVD, 스마트폰 등의 장치와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무선기능에는 와이파이, 와이파이 다이렉트, 와이다이, 미라캐스트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혹은 노트북의 화면을 좀더 크게 미러링 하는데 사용가능한 것이죠. 무선연결기능은 다음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고 오늘은 대략적인 부분만 우선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LG 미니빔 TV PW700의 상단에는 간단한 조작을 위한 터치버튼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원, 볼륨조절, 채널선택, 설정메뉴, 확인 버튼의 조합입니다.




그리고 LG 미니빔 TV를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도 제공이 된다는 점!! 리모컨으로 각종 외부입력을 손쉰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 보면 3D 버튼이 있는 것이 보이죠? 네 그렇습니다. 3D 안경만 갖추어져 있으면 되겠습니다. 콘텐츠는 가능하면 3D로 제작된 영상이어야 실감이 더 좋겠죠?!^^ 3D 안경은 별매로 구입할 수 있으며 8천원에서 1만원 사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LG 베스트샵에서 구할 수 있지요.





LG 미니밈 TV는 전원연결이 필요한 기기입니다만, 캠핑족이나 가정에서 선연결에서 자유로워지기 위한 대용량 배터리가 별매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배터리를 연결하면 휴대성이 몇배로 높아지지요. 대신 배터리 근력운동이 가능할 정도로 무게가 있습니다.^^




리모컨에서 외부입력 버튼을 누르면 각종 기기와의 연결로 전환가능합니다. 무선연결은 "스크린쉐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LG 미니빔 TV를 이용하면 가정에서도 영화관에 온듯한 느낌을 낼 수 있는데요. 집을 영화관으로 꾸미는 과정의 완성은 음향장치가 큰 역할을 합니다. LG 미니빔 TV는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는 미니빔 프로젝터 입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피커나 우퍼등의 음향장비가 있다면 미니빔과 연결해볼만 하죠. 특히 제가 얼마전에 소개한 LG 사운드바가 있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모컨에서 설명메뉴 버튼을 눌러서 "무선"을 선택해서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피커와 연결해보세요.



일상생활에서 아직까지 이동식 저장매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USB 메모리. 메모리 스틱에 영상 콘텐츠가 있으면 LG 미니빔 TV와 바로 연결해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영상 뿐만 아니라 PPT 파일과 XLS(엑셀) 파일을 USB 메모리 스틱에 담아서 연결하면 바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발표 혹은 그 발표를 준비하는데도 용이하겠죠?




짜잔~ 이렇게 간단한 구성으로 집안 거실을 극장으로 변신시켰습니다. 집에 스크린이 없더라도 벽면에 빔을 쏘아도 1280 x 800의 해상도로 나름 괜찮은 화질로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특히 삼각대를 사용한다면 이렇게 상향으로 미니빔 영상을 투사 시키면 집 천장을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이렇게 누워서 감상하는 거실 혹은 안방 극장으로 변신 완료!!!



데스트탑 PC, 노트북, 게임기 등은 HDMI를 통해서 LG 미니빔 TV와 연결하여 더 넓은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경우 MHL 케이블을 이용해서 미러링 가능합니다. 물론 미라캐스트 기능을 이용하여 무선연결 또한 가능하지요. 무선 연결은 다음 포스트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유투브 영상을 언제든지 LG 미니빔 TV을 통해서 좀더 크게 감상 가능하다는 점!! (위의 자료는 유투브에 있는 명량 예고편입니다.)



이렇게 LG 미니빔 TV PW700을 이용해서 집의 거실 혹은 안방을 영화관으로 연출해봤습니다. LG 미니빔 TV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콜라와 팝콘을 마저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게임기와 연결 후 천장으로 쏘아서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는데 딱 안성맞춤인 듯 합니다. LG 미니빔 TV가 있다면 이런걸 해보고 싶다거나 궁금증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한번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픔은 LG에서 체험용으로 대여했으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