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학생의 필수품하면 노트북이죠. 각종 과제, 문서정리, 인강(인터넷 강의) 시청, 게임 등등 이제 노트북 없으면 학교 수업이 불가능한 시기가 되지 않았나 합니다. 제가 대학생일때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은 많이 없었습니다. 제가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몇 안되는 학생 중 한명이었죠. 당시에도 인강이 유행을 했지만 PMP로 강의를 담아서 공부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덕분에 항상 사람이 북적이는 전산실이 아닌 나만의 쾌적한 공간에서 과제를 할 수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복학하고 졸업할 때가 되니 노트북은 이제 필수 아이템이 되다시피 하더군요. 그제서야 노트북 전용 도서관이 생겨났고 말입니다.



하지만 노트북이라는게 무거운 무게 때문에 참 휴대가 번거로웠습니다. 제가 당시 사용했던 노트북도 어댑터와 같이 들고 다니면 4kg이 넘었는데요. 수업하는 강의실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이동하는 것도 참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한때 넷북이 나왔지만 성능이 참 만족스럽지는 못했습니다. 가볍다는 것이 큰 메리트가 되지 못했었죠. 그 이후 울트라북이 대학생 노트북의 트렌드가 확 바뀌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동하면서까지 여러가지 콘텐츠를 소비하기엔 울트라북이 조금 애매합니다. 크기도 크고 키보드 때문에 서있을때 안정적으로 파지하고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동중에는 단연 스마트폰이, 큰화면을 선호한다면 태블릿이 적합했죠. 그런데 말입니다. 학교 수업과 관련된 자료라던가, 문서작업, 자료정리는 iOS, 안드로이드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스마트디바이스에서는 적합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작업은 윈도우 운영체제 기반에서 적합하지요.



그래서 괜찮은 윈도우 태블릿PC 찾는 대학생들이 많이 있을 듯 합니다. 구지 노트북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는 날에 혹은 전산실이 붐비는 날에는 학교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과제를 하면 되니까요. 문서작업이냐 휴대용 키보드만 하나 있으면 노트북 버금가는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물론 얼마나 휴대용 키보드에 투자를 하는가에 따라 달라 지겠지만 말이죠.^^)



부담스럽지 않는 가격에 나름 괜찮은 성능! 즉, 가성비 좋은 윈도우 태블릿PC로 한성에서 나온 가젯8(gadget 8)을 소개할까 합니다. 한성은 떠오르는 PC 브랜드 기업이죠. 한성하면 한때 큰 이슈를 불러일으킨 노트북, 한성 에어 시리즈가 있지요. 이번에 나온 한성 가젯8의 경우 가젯 10의 후속작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8인치 모델이지요.




우성 한성 가젯8의 스펙을 둘러볼까요?

  • 운영체제: 윈도우 8.1
  • Wi-Fi 전용 802.11 abgn
  • 화면: 20.32cm(8인치) 1280x800 해상도 16:10 비율, 149ppi, IPS 디스플레이
  • 프로세서: 인텔아톰 Z3740  쿼드코어 1.8Ghz 
  • RAM: DDR3 2GB
  • 저장공간: 내장:64GB, microSD카드슬롯
  • 카메라: 후면 카메라 500만화소, 전면 카메라 200만화소
  • 배터리: 5,500mAh
  • 크기: 가로:222mm 세로:135mm 두께:10.8mm
  • 무게: 400g
  •  오피스 365 Personal 탑재



휴대하기에도 편하고 콘텐츠도 시원시원하게 감상 할 수 있는 크기가 8인치라고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IPS 디스플레이로 밝은 화면을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성능도 1.8GHz 쿼드코어 CPU에 2GB RAM으로 인강을 보거나 오피스를 쓰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기에는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를 조금 다룰줄 안다면 가상PC 프로그램을 통해서 안드로이드까지 설치해볼 수 있을 것이고요. 요즘 커피숍에는 와이파이가 대부분 열려있거나 고객들에게 한해서 접속을 허용하고 있으니 와이파이를 통해서 쾌적한 인터넷도 즐길 수 있고 말입니다. 20만원대 가격으로 이 정도 성능을 보여준다는 것만으로도 엄지손가락을 세워 올리고 싶습니다.



홍보 영상이긴 하지만 실제 대학생이 한성 가젯8의 사용후기와 그 소감을 짧은 동영상으로 만나보도록 하지요.



한성 가젯8은 꼭 대학생만이 아니라 꾸준히 자기개발을 하고, 인강으로 열공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도 추천할만한 가성비 좋은 윈도우 태블릿이 아닐까 합니다. 직장인들이야 말로 문서작성과 각종 업무 때문에 이동중에 사용할만한 윈도우 태블릿 하나 정도는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 정전식 터치팬(스타일러스)가 있으면 이렇게 아날로그와 같은 감성을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지하철에 엄청나게 무거운 노트북 가방을 들고 다니는 직장인들이 많았는데요. 요즘은 많이 볼 수 없죠. 외근상황에서 클라이언트를 만나더라도 구지 노트북 대신에 스마트폰으로 다 소화 가능하니까요. 그래도 화면 크면서 업무까지 병행하려는 태블릿 하나 있었으면 좋겠는데, 가격이라던가 운영체제 때문에 선뜻 괜찮은 제품이 없어서 구매하기 힘들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에는 윈도우 기반의 태블릿 많이 나오고 있으며, 가격도 착하게 나오고 있으니까요. 한성 가젯8이 딱 업무환경이나 출퇴근길이나 막쓸 수 있는 태블릿이 아닐까 봅니다.




8인치라서 크로스백이나 백팩에 넣고 다니기도 괜찮고, 정품 오피스도 제공되고 있으니 얇은 휴대용 키보드하나 있으면 문서작업하기도 딱 좋고요. 책이나 만화책 등을 담아서 다니기에도 좋고, 동영상 감상 또한 윈도우 기반에 괜찮은 플레이어도 많고요. DRM 걸려있는 인강도 보기 편하고 말입니다. hdmi 출력도 있어서 TV 혹은 모니터 등의 대형 디스플레이로 출력도 가능하고요. 흠... hdmi가 있으니 태블릿을 들고 발표할 수 있겠군요. 물론 게임할  때도 활용할 수 있고 말입니다.^^




지금 가성비 좋은 윈도우 태블릿을 착한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G마켓 윈도우 태블릿, 대학생 핫딜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9월 11(목) 부터 10월 31(금)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이죠. 선착순 1000명에게 G마일리지 10,000포인트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구입자 모두에게 원드라이브 1TB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한번 곰곰히 생각해보심이 어떨까 합니다.




기획적 제품 보면 한성뿐만 인라 주현테크, 늑대와 여우 컴퓨터, 아이뮤즈와 같은 브랜드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두 20만원대 가격으로 나와 있고요. 가성비 좋은 윈도우 태블릿 PC, 인강용 태블릿, 문서작업 및 업무용 태블릿, 게임용, 영화감상 등의 엔터테인먼트 용 윈도우 태블릿을 찾는 대학생, 직장인이라면 이번 이벤트 눈여겨 보세요~ ^^


"이 글은 MS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