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험단 모집]옵티머스Q와 스마트폰 여행을 떠날 블로거 체험단 모집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6. 6. 17:13

    LG전자 블로그에서 옵티머스Q와 스마트폰 여행을 떠날 블로거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체험단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체험단 이벤트는 http://blog.lge.com/399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국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옵티머스Q가 나왔습니다. 옵티머스Q는 퀄컴 스냅드래곤 CPU를 장착하고 있어 1Ghz라는 빠른 처리 속도를 자랑합니다. 3G라는 빵빵한 내장 메모리 용량으로 얼마든지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쿼티 키보드를 장착하고 있어 트위터 미투데이 같은 SNS를 이용하는데 오타없이 간편하게 메시지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옵티머스Q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옵티머스Q 모델인 공유씨가 친절하게 옵티머스Q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네요. 여성분들이라면 자주 들어가 보시겠군요.^^

    자 그럼 옵티머스Q와 함께 떠날 일상의 여행 테마를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이젠 주위 위치정보 옵티머스Q로 찾는다.


    날씨 좋은날 인사동을 방문했습니다. 인사동 하면 전통적인 찻집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한국적인 차 맛과 문화를 접하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찻집에서 차를 마시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죠. 근데 막상 인사동을 가면 어디에 어느 찻집을 가야 되는지 막막해질때가 많쵸? 그럴때 스마트폰 화면을 길에 비추었을때 주위 상점 정보가 표시되면 굉장한 도움이 되겠죠?

    옵티머스의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Scan Search를 이용하면 가능해 집니다. Scan Search를 이용하면 나를 중심으로 주위에 있는 상점의 정보를 단말기 스크린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말기를 하늘로 향하면 오늘의 날씨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길을 걷다가 평소에 보고 싶었던 영화 포스터가 있다면 Scan Search로 포스터를 스캔해보세요. 영화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과 연결해서 보여줍니다.


    # 2. 쿼티 키보드로 오타없이 손쉽게 트위터한다.


    자 이제 무사히 찻집도 찾았고 차한잔 하면서 옵티머스Q와의 시간을 보내 보겠습니다. 우선 LBS(위치기반 서비스)의 한 종류인 foursquare(포스퀘어)를 통해 내가 어디 있는지를 온라인에 트위터, Facebook 친구들에게 알려봅니다. (안드로이드용 포스퀘어 애플리케이션을 옵티머스Q에 설치하면 손쉽게 내 위치를 친구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내 위치를 알렸더니 트위터로 친구들이 말을 걸어 옵니다. 인사동엔 무슨일인지, 무엇을 마시는지, 조금있다가 무엇을 할건지... 나의 하나하나를 궁금해하는 트위터 친구들에게 친절하게 답장을 적어줘야겠죠? 옵티머스Q의 강점은 바로 메시징에 있습니다. Full touch(풀터치) 방식의 단말기는 메시지를 입력하다 오타가 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러나 옵티머스Q는 쿼티 키보드를 장착했기 때문에 오타없이 빠른 메시지 작성은 문제도 되지 않습니다.^^

    쿼티 자판을 통한 빠른 메시지 입력은 SNS 유저 뿐만 아니라 메모가 많고 일정 관리가 빈번한 비즈니스 현장에서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 3. 외국인 더이상 두렵지 않아요! 옵티머스의 다양한 외국어 사전


    인사동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그래서 인사동을 걷다보면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Help Point 서비스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http://www.korea.kr/newsWeb/pages/brief/categoryNews2/newsPopPrint2.jsp?newsDataId=148685679

    Help Point는 일종의 긴급 전화기 입니다. 왼쪽 여행 정보 버튼을 누르면 한국관광공사 담당자와 화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인사동에서 외국인이 말을 걸어 왔을때 가까운 Help Point로 안내를 하면 되겠지만 당장 주위에 Help Point가 없으면 어떻게 할까요?

    옵티머스Q가 있다면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 됩니다. 옵티머스Q에는 22종의 지식사전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한영/영한/TOEIC/영영/국어/영어회화/한일/일한/일어회화/한중/중한/중국회화/옥편/백과사전 등)


    # 4. 초행길도 문제 없다. 다음 로드뷰


    인사동에서 차도 마시고 길에서 외국인도 도와줬습니다. 인사동을 둘러보다 약속시간이 되었네요.종각역 앞 보신각에 가야 겠습니다. 앗 그런데 인사동 구석구석을 다니다 보니 방향감각을 상실하였습니다. 이럴때 옵티머스큐에 기본적으로 탑재 되어있는 구글 지도를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펜시한 디자인에 마치 직접 길을 걸어가는 듯한 인상을 주는 다음 로드뷰를 써보지 않을 수가 없네요. 

    로드뷰는 다음지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지도에 담아서 초행길이라도, 한번도 가보지 않아도 그 주위를 미리 알아볼 수 있죠. 주위의 맛집, 가볼만한 곳은 물론 버스노선까지 보여줍니다. 지하철에 보면 간혹 주위 위치 정보를 볼 수 있는 큰 지도를 보셨을 겁니다. 그 또한 다음 지도와 로드뷰 서비스입니다.


    제가 준비하 옵티머스Q와 함께 하는 일상 테마여행은 여기까지 입니다. 물론 옵티머스Q는 사용자에게 더욱 다양한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더 다음 테마 여행은 옵티머스Q 체험단에 선정되면 해볼까 합니다.^^

    저는 본연지기 안드로이드 단말기 리뷰를 쓰는 블로거로써 체험단에 선정되면 기본적으로 포스팅하는 리뷰들이 있겠죠? 아래는 제가 체험단에 선정되면 진행할 리뷰의 리스트 입니다.

    • 박스 개봉리뷰: 구성품에 대한 설명도 하고, 누락된 부품이 없는지 확인 할 수 있겠죠?
    • 옵티머스Q 외관 리뷰: 안드로이드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전면의 기능버튼과 옵티컬 조이스틱 쿼티키보드, 락 버튼에 대한 이해가 필요 하실껍니다. 
    • 위젯, 아이콘, 폴더 조작법: 안드로이드폰의 강점은 바로 위젯 자신에 맞게 배치하여 개성있는 스크린화면을 만드는 것 입니다. 위젯 콘트롤 법만 익히면 금방 안드로이드폰의 고수가 될 수 있지요.
    • 필수 애플리케이션 소개와 다운로드: 안드로이드폰에 꼭 설치해야 할 몇가지 필수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마켓 사용법과 함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까지 알아봅니다.
    • MP3 파일 저장하고 벨소리 지정하기: 안드로이드폰에서는 PC에서 감상하던 MP3파일을 저장하고 벨소리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음악감상도 하고 원하느 벨소리도 지정해 보세요^^
    • 호환되는 동영상 인코딩법: 옵티머스Q는 동영상을 넣어서 PMP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호환되는 최적의 동영상을 보기위해선 인코딩 과정이 필수입니다.
    • 초기화 가이드:  안드로이드 폰도 컴퓨터와 같아서 출처불명의 불안정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경우 느려지거나 시스템에 오류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이 경우 초기화를 해야 하는데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안전 초기화 가이드를 만들 계획입니다.
    • 게임을 통한 성능리뷰: 옵티머스Q는 1Ghz의 빠른 처리 속도를 자랑합니다. 게임리뷰를 통해 옵티머스Q의 성능을 확인해보려 합니다.
    • 각종 트위터 애플리케이션 비교 리뷰: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많은 종류의 트위터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SNS에 강한 옵티머스Q의 쿼티키보드의 편리함을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기본적인 리뷰 계획입니다. 유저들의 요청에 의해서 더 다양한 리뷰를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쿼티 키보드가 장착된 고성능 안드로이드폰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쿼티 키보드는 SNS 뿐만아니라 비즈니스 환경에서 메모, 일정 관리에 매주 편리한 환경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안드로이드 교육을 하면서 안드로이드 폰 구매 예정자 분들에게 옵티머스Q에 대한 추천을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체험단으로 옵티머스Q를 지원받으면 오프라인에서 안드로이드폰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참조가 될것입니다.

    리뷰 계획도 세웠고 카테고리도 만들었고, 리뷰계획 포스팅도 작성했는데 설마 새로만든 카테고리 폭파해야 하는 일은 없겠죠? -ㅁ-;; 그러면 저 LGT 많이 미워할꺼라능 -_-+ ㅎㅎ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