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노트7 신기능 요약 및 매월 요금제 할인 받는 KT만의 혜택 둘러보기
    컥군시즌1 2016. 8. 28. 12:25

    갤럭시노트6 건너뛰고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노트7


    삼성은 플래그십(전략 제품)으로 매년초에는 갤럭시S 시리즈, 하반기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내놓습니다. 작년에 갤럭시노트5를 내놓았으니 올해는 노트6가 나올것이라 생각했지만, 모델명을 노트7으로 발표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갤럭시S 시리즈에 맞추기로 결정했고 갤럭시S7이 나왔으니 그게 맞춰서 노트7으로 이름 정한 것이죠.


    그리고 작년까지는 노트/ 엣지를 구분지어서 내놓았는데요. 이제 A/B테스트가 끝났나봅니다. 노트만 출시했지요. 대신, 엣지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요. 생김새로 이름 지으면 "갤럭시 노트7 엣지"라고 해야겠지만 이름이 무지 복잡하죠? 그래서 그냥 깔끔하게 "갤럭시노트7"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노트7의 대략적인 기능을 살펴보는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7 스펙


    AP는 갤럭시S7과 동일한 엑시노스 8890 옥타코어입니다. 메모리도 갤럭시s7과 같은 4GB 램이고요. 방진방수 기능이 노트에도 적용되었고, SD카드도 탑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메라에도 듀얼픽셀이 들어갔고요. 색상은 블루 코렐이 나름 매력적으로 나왔네요.


    가장 큰 특징으로 홍채인식 기능이 들어간 것입니다.



    엣지(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


    엣지는 제품명에 붙었던 것이고, 명학하게 말하자면 커브드 글래스죠. 이번 노트7에는 전면과 후면에 대칭하게 커버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커버드 영역이 넓지가 않아서 측면 그립이 날카롭게 되어있지는 않고요. 덕분에 기존 엣지 제품보다는 손에 더 매끄럽게 잡힙니다.



    더 진화된 S펜


    반응 속도가 50ms로 이전 보다 20ms 더 빨라졌습니다. 펜촉도 0.7mm로 0.9mm 더 얇아졌고요. 필압도 2,048(노트5)에서 4,096으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꺼진하면 메모 기능은 이전에도 있었죠. 이번에는 AOD(Always On Display)와 결합하여 AOD에 메모를 클립해두는 기능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새롭게 들어간 S펜 기능입니다. 번역은 UX가 더 개선되었고요. 돋보기 기능도 새롭게 들어갔습니다. S펜 기능 중에 움짤 기능도 들어있고요.



    번역기 기능입니다. 내가 찾으려는 단어를 S펜으로 후딱찾고, 음성도 들어볼 수 있고요.



    돋보기 기능입니다. 내가 직접 사용할 기능이기보다는 상대방에게 지도나 지하철 노선도를 펴 놓고 확대/ 설명하는 기능정도로 보면 되겠습니다.



    노트7에 드디어 들어간 방수 방진 기능


    갤럭시노트7은 IP68등급의 방수방진을 제공합니다. 1M 수심에서 30분정도 견딜 수 있죠. 수중에서도 S펜으로 메모를 남길 수 있다는 점!



    갤럭시노트7 보안기능, 홍채인식/ 지문/ 삼성패스/ 삼성페이/ OTP 등


    홍채인식은 노트북 등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아직 대중적인 보안 수단으로 사용되지는 않았지만요. 잠금화면을 푸는 기능이기 보다는 은행 업무이나 카드 결제에 사용하면 딱 좋습니다. 홍채인식을 쓸 수 있는 서비스로 폴더잠금, 삼성패스, OTP등이 있습니다. 잠금화면도 물론이고요.



    갤럭시노트7은 홍채인식뿐만 아니라 지문 등의 신체정보를 보완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대표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삼성페이도 있고요.



    누군가가 잠금화면이 풀려진 내 폰에 접근했을때, 앱에 저장된 콘텐츠는 어떻게 보호할까요? 이번에 새롭게 탑재된 앱 잠금하기 기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시 설명하도록 하죠.



    마이크로 SD 카드로 저장공간 256GB까지 확장가능


    반가운소식!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들어갔습니다. 최대 256GB까지 확장가능하고요.



    카메라도 1,200만 화소 듀얼픽셀 센서가 적용되었습니다. 렌즈는 후면에 조리개 F1.7로 비교적 쨍~한(밝은) 사진을 얻을 수 있고요. 카메라에 대해서도 추후에 내용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7 할인 혜택, 요금할인으로 받아보자

    전 지금 KT토커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갤럭시노트7을 KT에서 선택했을때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마지막으로 소개할까합니다.

    얼마전 KT토커 관련 포스팅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는 프리미엄 슈퍼할부카드입니다.

    직장인의 월급을 리셋시키는 카드값... 혹시 매월 카드값이 30만원이 넘으면 매월 1만원을 통신비로 할인받을 수 있고요. 70만원이 넘으면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데이터 선택 요금제 699를 선택하면 데이터 무제한에 안심플랜 + 멤버십VIP를 획들하 수 있고요. 기기구입시 멤버십 포인트로 5만원을 할인, 쓰던폰 보상 및 안쓰는 카드 포인트를 기기구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고요.


    KT는 인터넷 사용하시는 분들 및 집에 KT 사용하시는 분들 있으면 가족결합을 이용할 수도 있고요.




    그 외 KT에서 갤럭시노트7을 구입했을 때 단독으로 제공되는 혜택으로. 교보 e캐시 2만원이 증정됩니다. 쿠폰으로 갤럭시 노트7에서 이북을 감상할 수 있고요.



    그리고 올레샵에서는 15% 추가 및 슈피겐 에어스킨 케이스 + 보호필름 + 무선충전패드 + C타입 젠더 + 삼성 SD카드등의 주변기기를 증정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7의 대략적인 기능을 소개했으며, KT를 선택했을 때의 혜택을 KT토커로서 소개했습니다~ 노트7을 고려하시는분들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