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V10 살까 고민?! 음악 마니아라면 LG V20 갈아타자
    컥군시즌1 2016. 10. 3. 09:28

    음악을 즐기려면 LG V10 보다는 역시 LG V20


    2015년에 LG v10이 나왔을 때, 실험적인 제품이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런데 2016년 LG가 V20을 진지하게 가지고 나왔습니다. G5에서 도입되었던 모듈 방식을 거부하면서 'V라인업은 G라인업과는 달라'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 듯 합니다. 더불어 LG V20은 타겟 고객을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B&O(이하 뱅앤올룹슨)과 콜라보를 하면서 고음질 음악 감상을 탐하는 마니아를 정조준하고 있죠. 주변 분들 중에는 차라리 뱅앤올룹슨 폰으로 하지 그랬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LG V20이 나오면서 가격이 하락한 V10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음악 마니아라면 V20을 선택하는 것이 탁월하지 않을까요? 가격적인 부담이 있다면 이통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할인 서비스 및 프로모션을 이용해봐도 좋을 듯 하고요.(저는 KT토커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KT의 서비스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체험존에서 만난 LG V20


    LG V20은 출시 시점으로 여러 체험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체험존 정보는 여기(올레 스마트 블로그)를 확인해주세요. 자~ 이제부터 체험존에서 만난 LG V20의 이모저모를 대략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외관


    먼저 LG V20의 외관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메탈룩을 하고 있고요. 뒷면 배터리 커버는 항공기에서 쓰이는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있습니다. 본체의 상단과 하단부는 Si-PC소재로 일반 플라스틱보다 24배 강한 경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탈착식이고요. 탈착버튼은 우측 하단에 있습니다.(전원버튼으로 보이지만... 탈착버튼이랍니다.) 뒷면에 카메라 아래 버튼이 전원버튼 역할을 합니다. 지문인식도 되고요. 케이블 연결부는 USB-C타입입니다. USB 버전은 2.0이고요. 하단에는 3.5 이어폰 잭도 있고요.




    2. 하이파이 쿼드 DAC 와 뱅앤올룹슨 튜닝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는 디지털 신호의 음원을 아날로그로 바꿔주는 컨버터입니다. V20에는 DAC이 4개가 들어있고요. 노이즈를 약 50% 줄여주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만들어줍니다. 해당 하이파이 쿼드 DAC 기능은 끄고 켤 수 있고요. 볼륨 조절도 좌/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은 크레신에서 만들고 뱅앤올룹슨에서 튜닝을 담당했습니다. 휴대폰 스피커도 뱅앤올룹슨이 튜닝했다고 하죠.




    3. 녹음기능도 짱짱맨


    LG V20은 하이파이 레코더 기능도 탑재되어있습니다. 녹음앱을 실행하면 무지 전문가 스러운 녹음 옵션에 눈의 휘둥글어집니다. 다소 오버 스펙이라고 보이지만, 그만큼 음악에 대한 취향저격이 확실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끝이 아니라 동영상 녹화에도 소리를 하이파이로 녹음하는 기능을 넣어두었네요. 24bit, 92kHz 수준으로 녹음을 하니 콘서트 장의 생생함은 물론이고 합주실에서 녹음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4. 광각을 품은 3개의 카메라


    LG V20는 음악 기능뿐만 아니라 카메라도 힘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후면에 듀얼카메라를 자기고 왔고요. 후면은 135도, 전면은 120도의 광각 촬영을 지원합니다. 광각으로 더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지요. 셀카를 찍어도 더 많은 배경을 담을 수 있으며 여러명이 함께 사진 속에 나올 수 있고요.



    게다가 다양한 필터와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전/후면 카메라를 모두 촬영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들어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에는 흔들림 보정 기능도 들어가 있고요.




    5. 세컨드 스크린


    LG V시리즈는 전면 상단에 별도의 OLED 디스플레이를 두고 있습니다. 이 곳은 항상켜져 있고요. 시간 확인은 물론 즐겨찾기한 특정 앱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LG V20의 세컨드 스크린은 전작 보다 더 밝아졌고, 아이콘과 폰트도 커졌습니다.



    6. 안드로이드 누가(Nougat)


    LG V20은 최초로 안드로이드 7.0인 누가(Nougat)버전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멀티 윈도우와 빠른 회신 기능이 특징이죠. 글쎄요. 이미 다른 스마트폰에는 일찍 적용되었던 기능들이어서 새롭게 와닿지는 않네요. 갑자기 누가바가 먹고싶네요. ㅎㅎ




    소개 영상으로 깔끔하게 요약해보는 LV V20



    지금까지의 내용을 한방에 요약하는 V20 소개영상입니다. 앞의 내용을 다시 리뷰한다는 기분으로 편안하게 쭉~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부담스러운 가격을 덜어주는 KT 혜택들

    LG V20의 출시 가격은 89만 9800원입니다.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라고 할 수 없죠. 그러나 고성능 휴대용 음향기기와 스마트폰을 한번에 잡으려는 분들에게는 LG V20은 분명 탐나는 디바이스입니다. 이럴 때 가격 부담을 덜어주는 통신사의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참고할 수 있겠죠? 저는 KT토커 활동 중이므로 KT의 혜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프리미엄 슈퍼현대카드로 최대 48만원


    프리미엄 슈퍼 현대카드를 가입 등록하고 LG V20을 할부로 구매하면 월별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카드 사용금액이 30만원을 넘으면 15,000원. 70만원을 넘으면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2년 기준으로 최저 36만원부터 최대 48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죠.



    2. 멤버십 포인트 할인, 쓰던 폰 보상, 안 쓰는 카드 포인트

    KT는 멤버십 포인트로 스마트폰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유일한 이통사죠. 최대 5만원까지 포인트로 할인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상태에 따라서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안 쓰는 카드 포인트도 할인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쓰기 좋은 요금제

    LG V20을 청소년이 구입하기는 조금 과한 부분이 있습니다만... 만약 청소년이 사용하다면 데이터를 2배로 늘려쓰는 Y틴 요금제가 있고요. 만 24세까지의 대학생들이 매일 3시간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Y24 요금제가 있지요. 그리고 연령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선택요금제! 부족한 데이터를 다음달에서 당겨 쓸 수도 있고, 남는 데이터는 다음달로 밀어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를 쓰면 VIP는 물론, 단말보험도 함께 들수 있습니다.



    4. 가족결합 혜택이 짱짱한 KT패밀리박스

    통신관련 서비스의 꽃은 역시 가족결합입니다. 이전까지는 가족끼리 통화료 할인이 대부분이지만 데이터 시대인 지금은 가족끼리 데이터를 나누어 쓸 수 있죠. KT패밀리박스면 요금 할인도 받고 데이터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5. KT 단독 프로모션,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10월 8일까지 LG V20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KT 멥버십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티멧 2매, 크롬캐스트 패키지 + V20 케이스 에 자동 응모됩니다. 초도 출고 1만명에게 후면 커버 케이스도 증정하고 있고요.




    지금까지 LG V20의 이모저모를 대략적으로 살펴봤고요. 가격부담을 줄여주는 KT의 혜택들을 살펴봤습니다. 2016년 10월 기준으로 LG V20이 가장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는 없지만, 음악을 좋아하고 즐기는 분들을 위한 가장 좋은 스마트폰임은 분명합니다. 듣는 즐거움을 추가하는 분들에게 LG V20를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