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어s3 프론티어 lte 기능 및 원넘버 서비스로 전화받기
    컥군시즌1 2016. 12. 12. 00:08

    기어s3 프론티어 lte 스마트워치, 내꺼하자

    스마트워치 태동기, 투박한 디자인 때문인지 얼리어답터 및 IT덕후를 위한 디바이스 느낌이 강했습니다. 스마트워치는 성공한 덕후의 상징이라고 불리기도 했죠. 그러나 지금의 스마트워치를 보면 디바이스라는 느낌보다는 시계의 느낌에 가까우면서 스마트폰의 기능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심박수 측정 및 운동량 모니터링은 스마트폰 보다 더 유용하죠.

    삼성 기어s3 프론티어는 2016년 12월 기준으로 가장 최신식 스마트워치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정말 시계를 연상시키고 있고요. 시계 디자인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요. 더불어 앞서 설명항 헬스케어 기능은 물론 앱 설치를 통해서 각종 스마트 기능을 맛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스마트워치를 선택해야한다면 단연고 기어s3 프론티어가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기어s3 프론티어는 2가지(블루투스/ lte) 버전이 있습니다. 차이점으로 lte버전에는 휴대폰이 없어도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기어s3 프론티어 lte의 각종 기능을 짧게 둘러보고요. 스마트폰 없어도 휴대폰 번호로 전화나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원넘버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어s3 프론티어 lte와 스마트폰 연결은 삼성 기어 앱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연결할 수 있지만, 전용 관리 앱인 삼성 기어앱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삼성 기어앱을 이용하면 시계화면, 알림 등 다양한 설정을 더 손쉽게 할 수 있으니까요. 앱을 실행하면 곧바로 기어s3 프론티어를 검색하고요. 내 금방에 기어s3 프론티어와 연결을 진행합니다.



    기어s3 프론티어 lte 다양한 기능, 카톡 보내기 까지

    외상만으로도 시계의 인상이 강하지만 디스플레이로 보여지는 시계화면 마저도 많은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시계 화면은 물론이고,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시계 화면 테마도 다양합니다. 내 취향에 혹은 때와 장소에 따라서 테마를 봐꿔보면 어떨까요? 특히 운동할 때는 활동량을 요약해서 보여주는 대시보드 테마도 있으니 적용해보면 좋겠습니다.


    스마트워치의 기본기능인 전화 수신 기능입니다. 기어s3 프론티어 lte는 본체에 스피커가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서 별도의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휴대폰의 수화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뒷면을 보면 심박수 측정 센서가 있습니다. 운동인이라면 심박수 모니터링이 제법 중요한 요소이지요. 뜬금없이 재료 이야기입니다만, 뒷면에 스테인리스 316L라고 적혀져 있군요.


    화면을 옆으로 넘겨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위젯입니다. 위 사진은 날씨/ 걸음 수/ 고도 계압계/ 음악 플레이어/ 스타벅스/ 캘린더 등 제가 생각했을 때 대표 위젯이고요. 20개 이상의 기본 위젯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삼성기어 앱에서 설정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의 각종 앱의 알림을 기어s3 프론티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카카오톡)이 가장 대표적인 모바일 메신저가 되겠죠? 기어s3 프론티어를 이용하면 카톡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자, 이모티콘을 보낼 수 있으면서, 음성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내 폰을 도저히 어디 두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 폰 찾기 기능이죠. 내 폰 찾기를 실행하면 연결된 폰에서 진동과 알림음이 실행됩니다.



    휴대폰 없어도 내 번호로 전화를 거는 원넘버 서비스

    기어s3 프론티어 lte는 KT Wearable(LTE) 요금제에 가입하게 되는데요. 폰 외에 별도의 번호를 받게 됩니다. 스마트워치와 휴대폰 각각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 휴대폰을 놔두고 스마트워치만 가지고 나갈때 있죠? 특히 운동을 하러나갈 때 말입니다. 혹은 휴대폰의 배터리가 방전되어 버렸을 때 스마트워치로 전화를 걸고 받아야 합니다. 이때 착신전환을 위한 서비스로 "원넘버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어s3 프론티어 lte의 앱목록에서 KT 웨어러블콜을 실행하세요. 블루투스로 휴대폰과 연결되어있으면 기본 설정은 휴대폰으로 되어있습니다.

    휴대폰에도 KT웨어러블콜 앱을 설치해서 착신변환을 할 수 있는데요. 앱에서 착신기기를 스마트워치를 선택하면 휴대폰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스마트워치로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에서 전화를 걸 때도 휴대폰의 번호로 발신이 되고요. 휴대폰 없어도 휴대폰 번호로 스마트워치로 다 해결할 수 있는거죠.

    원넘버 서비스는 월 1,650원의 요금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어s3 프론티어lte 구매 혜택 2가지

    2016년 12월 30일까지 기어s3 프론티어를 KT에서 주문하면 2가지 혜택이 주어집니다. 직영온라인 단독으로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합니다. 색상은 랜덤이라고 하고요.

    2번째는 샘소나이트 가방/ 필름/ 럭키박스/ 블루투스 이어폰 등 5가지 선물 중 한가지를 랜덤발송하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가장 탐나는것은 역시 샘소나이트 가방이네요.


    안드로이드에서 쓸만한 스마트워치를 찾고 있다면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탄탄한 기어s3를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것도 휴대폰 없이도 스마트워치에서 휴대폰 번호로 수신/발신이 가능한 기어s3 프론티어 lte 버전을 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