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7 플러스 폴더 만드는 방법, 아이폰7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9. 19. 21:30

    아이폰7 플러스 폴더 만드는 방법, 앱 아이콘을 정리해보자

    안드로이드는 앱서랍이라는 것이 있어서 홈화면에 원하는 앱만 등록시켜 사용합니다. 반대로 iOS는 앱을 설치하는대로 홈화면에 나열됩니다. 물론 최근 안드로이드 또한 앱서랍을 없애는 추세이긴 하죠. 여하튼 이제 iOS/ 안드로이드 모두 앱을 설치할 때마다 앱을 폴더로 잘 분류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7 플러스 사용법으로 홈 화면에 폴더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내용은 없으니 아이폰7 플러스 유저분들은 폴더로 앱을 잘 정리해서 필요한 앱을 빠르게 꺼내어 쓰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 관련글

    아이폰7 플러스 카메라로 맛집 리뷰가 될까? 아웃포커스 활용기

    아이폰7 플러스 케이블 실시간 tv 보는 방법


    앱이 복잡하게 나열된 아이폰7 플러스 홈화면입니다. 이제 폴더를 만들어 앱들을 분류에 맞게 정리해볼 것이고요. 먼저, 아무 앱이나 상관없으니 터치한 상태에서 가만히 있어보세요.(주의할점 너무 꽉 누르면 3D 터치가 동작합니다. 그냥 살포시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앱 아이콘 좌측상단에 X 아이콘이 생기면서 앱이 부르르~~~~~ 떨기 시작합니다.


    이제 폴더로 합치려는 앱 하나를 꾸욱~ 누른상태에서 드래그하세요. 그리고 같은 폴더에 넣으려는 앱 위로 겹치도록 놓아보세요. 그러면 위의 오른쪽 사진처럼 자동으로 폴더가 생성됩니다. 아이폰7 플러스에서 폴더는 이렇게 만드는 것입니다. 무척 간단하죠?


    상단에 폴더명을 터치하면 내가 원하는 이름을 입력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폴더명은 자동으로 생성되지만 내가 보기에 더 직관적인 네이밍을 넣어주는 것이 좋겠죠?


    이런 작업을 살짝 노가다 스럽게 반복해주면, 복잡하던 아이폰7 플러스의 화면이 폴더로 깔끔하게 정리되었습니다.


    폴더 만드는 방법은 아니지만 앱 아이콘을 옆의 홈화면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앱 아이콘이 부르르~~ 떨고 있을 때, 앱을 꾸욱 누르고 옆 페이지로 드래그 하면 이동 됩니다.


    아이폰7 플러스 독바에는 전화, 사파리, 메시지 아이콘은 고정이지만, 음악 앱 자리는 다른 앱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앱이 부르르~ 떨고 있을 때 꾸욱 누르고 이동시키면 됩니다.


    하나의 폴더에 여러개의 앱을 담을 수 있으며 앱의 개수가 9개가 넘어가면 하단에 페이징이 생깁니다. 참고하시고요~

    오늘은 아이폰7 플러스 사용법으로 폴더 만들어서 앱 정리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아직까지 수 많은 앱을 폴더 없이 관리했다면, 이제는 폴더로 카테고리화 해서 앱을 관리해보세요.

    -> 관련글

    아이폰7 플러스 카메라로 맛집 리뷰가 될까? 아웃포커스 활용기

    아이폰7 플러스 케이블 실시간 tv 보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