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TWS OVAL5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8. 6. 4. 06:01

    브리츠 TWS OVAL5,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스마트폰 보급 폭풍과 함께 휴대용 음향기기 시장도 큰 변화를 맞았습니다. 특히 블루투스 이어폰 말입니다. (정확한 통계는 아니지만) 느낌상 3명중 1명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7년부터 블루투스 이어폰의 새로운 트렌드로 "완전무선 이이폰"가 떠올랐습니다. 이이폰의 좌/우를 연결하는 케이블 조차도 없애버린 형태죠. 마치 보청기를 연상시키기도 하고요. 초기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자비없는 가격으로 다가가기 힘들었지만, 최근 다양한 가격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브리츠 TWS OVAL5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격 8~9만원 사이의 제품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지만 블루투스 5.0 지원에 6.4g으로 가볍고 케이스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브리츠 TWS OVAL5의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케이스안에 이어폰이 쌍으로 들어가 있고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USB 케이블(약 30cm)과 여분의 실리콘 이어팁이 사이즈별로 들어가 있습니다.


    크레들 형태의 충전 케이스에 이이폰이 쏘옥 들어가 있습니다. 케이스를 열면 양쪽에 L/R로 좌우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앙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이이폰에 붉은색 LED가 점등됩니다.


    충전 케이스 뒷면을 보면 마이크로 USB 타입의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 보이죠?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붉은색 LED에 불이 들어와서 충전 상태를 표시합니다.


    충전 케이스 자체에도 배터리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케이스 본체의 배터리에 여분이 있다면 위의 사진과 같이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이어폰을 충전합니다.

    이어폰 1개에 들어가는 배터리가 50mAh입니다. 이이폰이 2개니까 100mAh죠. 케이스 자체 배터리가 250mAh입니다. 2번은 완충할 수 있고, 추가로 절반정도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죠.

    음악감상을 기준으로 완충 후 2~3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요. 대기시간은 최대 80분입니다. 배터리 충전시간은 약 2시간 입니다.


    케이스는 어른 손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주머니나 가방에 부담없이 넣어다닐 수 있겠죠?


    브리츠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TWS OVAL5의 특징이 6.4g의 가벼운 무게와 블루투스 5.0 지원입니다. 블루투스 5.0은 이전 버전보다 연결거리와 데이터 전송속도 및 배터리 소모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블루투스 5.0은 연결거리와 전송속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연결거리를 희생하여 전송속도를 높이거나, 전송속도를 희생하여 연결거리를 늘리거나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브리츠 TWS OVAL5는 10m의 연결거리는 자랑합니다. 자세한 스펙은 최하단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하면 역시나 착용에 대한 의구심이 듭니다. 돌아다니다가 잃어버리지 않을까 하는 염려말이죠. 대부분의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이폰 제품이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어훅과 같은 고리가 달려 있습니다. 브리츠 TWS OVAL5 또한 인체공학적이고 부드러운 이어훅이 장착되어 있어서 귀에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위쪽에 부착되어있는 것이 귀에 고정시켜주는 이어훅입니다. 아래에 착용샷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안쪽에는 L/R로 착용 방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일반 인이어 이어폰보다 큰 것은 사실이지만 차이가 그렇게 크게 나지 않습니다. 브리츠 TWS OVAL5는 6.4g의 무게로 착용하는데 있어서 큰 피로도가 없습니다.


    착용샷입니다. 이어훅을 이갑개정(귀명칭 구글링 참고하세요) 공간에 먼저 넣은다음 이이폰을 귀에 쑥~ 눌러 넣으면 되겠습니다. 버튼 클릭시 터치 노이즈가 살짝 거슬리긴 하지만 평상시 음악감상을 하는데는 큰 문제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TWS OVAL5의 스펙을 첨부합니다.

    비록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없지만, 6.4g으로 가벼운 무게 & 부드럽고 안정적인 착용감 & 블루투스 5.0 지원 & 케이스의 배터리 내장으로 이동중 충전가능 & 8만원대 가격 등 나름 괜찮은 제품이라고 판단됩니다. 브리츠에서는 본 제품 말고도 다양한 가격대의 라인업이 있으니 총알 수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겠죠?

    이상 오늘 리뷰를 마칩니다.

    <해당 제품은 브리츠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주관적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