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8, S9 빅스비 버튼 리매핑(커스텀)하는 방법 - 앱이용
    카테고리 없음 2018. 7. 8. 09:21

    앱이용해서 노트8, S9 빅스비 버튼 리매핑(커스텀) 하는 법

    갤럭시 노트8 갤럭시 s9 빅스비 버튼 리매핑 하는 방법

    갤럭시s8, 노트8, s9의 볼륨 아래 버튼에 한 자리 차지하고 있는 빅스비 버튼. 이 버튼을 불편하게 여기는 분들 있을 겁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 버튼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고요.

    관련포스팅 - 갤럭시 노트8 빅스비 버튼 비활성 및 화면에서 빅스비 지우기

    그러나 완벽하게 비활성화 시키지는 못하죠. 그래서 오늘은 빅스비 버튼을 다른 용도로 쓸 수 있도록 커스텀 하는 방법을 준비해봤습니다. 버튼을 눌렀을 때 빅스비가 구동하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를 켠다던지, 음소거를 시킨다던지 말입니다. 이 방법을 키 리매핑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하나 설치할 겁니다. 루팅도 필요 없습니다. 앱의 이름도 "Bixby Button Remapper - bxActions"입니다. (여기-구글 플레이 링크)를 눌러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빅스비 버튼 설정

    잠깐!!! 빅스비 버튼 리매핑 앱을 쓰기전에 세팅하나 확인하고 갑시다. 만약 빅스비 버튼이 사용하지 않음 혹은 빅스비 보이스로 되어있다면, 빅스비 홈 설정에서 빅스비 버튼 설정을 "빅스비 홈"으로 바꿔주세요.


    빅스비 버튼 리매핑 앱

    위의 세팅이 끝났다면, 빅스비 리매핑 앱을 켜주세요. 처음 시작한다면 bxActions 화면에서 NEXT를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Get foreground app 토글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빅스비 버튼 리매핑 bxActions 사용법1

    영어로 된 튜토리얼 화면이 나올텐데요. 한글로는 "사용정보 접근 허용" 설정 메뉴입니다. 화면 아래에 bxActions 앱을 찾아서 터치하세요. 그리고 "사용 추적 허용" 토글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빅스비 버튼 리매핑 bxActions 사용법2

    다음으로 Get button events 토글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접근성 메뉴 하단에서 bxActions - Bixby button을 찾아서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빅스비 버튼 리매핑 bxActions 사용법3

    "사용 안 함"을 터치하고, 권한요청하기 팝업에서 "확인"을 누르세요.


    빅스비 버튼 리매핑 bxActions 사용법5

    이제 기본적인 옵션 설정은 끝이 났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리매핑 작업을 해볼까요? 앱화면에서 Actions (Select actions for the buttons) 메뉴를 터치하세요. 그 다음 Bixby(Choose actions for the button) 메뉴를 눌러주시고요.


    빅스비 버튼 리매핑 bxActions 사용법6

    Standard action(Google assistant extra)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빅스비 버튼에 할당할 수 있는 기능 목록이 쭉~ 나옵니다. 빅스비 버튼을 누르면 홈화면/뒤로버튼/카메라 실행/ 특정 앱실행/ 특정 바로가기 실행/ 구글 나우/ 구글 어시스턴턴트 그리고...

    빅스비 버튼 리매핑 bxActions 사용법7

    음악 재생/멈춤, 다음곡, 이전곡, 소리크게, 소리작게, 무음모드, 소리/진동/무음모드, 테스크 매니저, 전원메뉴, 알림창 열기, 세팅, 최근에 닫은 앱 실행, 토글 자동 회전, 손전등 등이 있습니다.

    저는 빅스비 버튼을 눌렀을 때 카메라 혹은 손전등을 리매핑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설정 후 빅스비 버튼을 눌렀을 때, 빅스비 홈이 같이 실행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번 사용하고 나면 더이상 빅스비 홈이 구동 빈도가 낮아지니,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을 듯 합니다.

    갤럭시s8, 노트8, s9 쓰면서 빅스비 버튼이 불편했던 분들, 오늘 내용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관련 포스팅

    갤럭시 노트8 손전등 밝기 조절하는 방법, 노트8 기초 사용법

    갤럭시 노트8 빅스비 버튼 비활성 및 화면에서 빅스비 지우기

    빅스비 사용법 1편, 카메라의 빅스비 비전 기능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