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8 앱 알림 차단, 앱 단위로 끄는 방법 -갤노트8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8. 9. 6. 00:35

    갤럭시 노트8 앱 알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요즘은 채팅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정보습득/쇼핑/업무지시 등도 전부 스마트폰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쉬지도 않고 알림이 몰려들 때가 있습니다. 중요한 작업 중인데 집중할 수 없게 방해를 하죠. 정말 별것도 없는 내용으로 알림을 받아서 작업의 흐름이 끊어지면 휴대폰을 집어 던지고 싶을 정도로 화가 납니다.(이거 분노조절 장애인가요?ㄷㄷㄷ)

    아무튼 오늘은 갤럭시 노트8에서 불필요한 앱의 알림을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내용 전혀 없이, 쉽고 간단합니다.


    1. 개별 앱 알림 차단하기

    예를 들어볼까요. 방급 앱을 막 설치했는데, 불필요한 알림이 온다면요? 당장 해당 앱의 알림만 끄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1. 갤럭시 노트8의 알림창에서 해당 앱의 알림을 꾸욱~ 눌르고 있어보세요. 

    2. 해당 앱의 알림 옵션이 나옵니다. 토글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 시켜버리세요. 딱~ 그 앱만 알림이 차단됩니다.


    2. 다수의 앱 알림을 차단하거나, 다시 알림을 켜거나~!

    이번에는 내 갤럭시 노트8에 설치된 앱을 쭉~ 둘러보면서, 알림이 필요없는 앱의 알림 기능을 모두 차단시켜봅시다. 우선 알림 설정으로 진입해야합니다. 방법은 2가지 입니다.

    1. 알림창에서 "알림설정"을 누르거나

    2. 환경설정에서 "알림" 메뉴로 들어가세요.


    알림 메뉴를 보면 설치된 모든 앱(애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알림을 받기 싫은 앱이 있으면 토글을 눌러 차단시키면 됩니다. 혹은 알림을 다시 켜려면 토글을 다시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보통 카톡/페이스북/메일 등의 앱을 보면 알림만큼 앱아이콘 우측상단에 숫자로 표시되죠? 그게 아이콘 배지라는 건데요. 이 아이콘 배지 또한 표시하기 싫으면, 여기 알림 메뉴에서 앱 이름을 터치하고 상세 옵션을 보세요. 여기 "앱 아이콘 배지" 옆에 토글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아주 쉽죠?

    오늘은 기초적인 갤노트8 사용법으로 앱 알림 차단과 앱 아이콘 배지 감추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