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노트9 자판 오타 및 키보드 설정 변경법 - 노트9 초보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18. 12. 23. 01:23

    갤럭시 노트9 자판 오타가 많이 난다면?
    키보드 설정을 변경해보자

    갤럭시 노트9 키보드,노트9자판,노트9 자판오타,노트9 키보드 설정

    저만 그런지 모릐겠지만, 갤럭시 노트9에서 쿼티 한잘 자판을 이용해서 메시지를 보낼 때 오타가 많이나더군요. 아마도 화면 비율에 따른 자판 위치가 손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겠고 . . . 뭐 이유가 여러가지가 될 수 있겠죠. 노트9 자판 오타를 줄이기 위해기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2가지 정도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첫 번째는 순정으로 제공되는 삼성 키보드 옵션에서 손을 쓰는 것, 두 번째는 순정 키보드를 포기하고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다른 키보드 등을 쓰는 것입니다.

    오늘은 첫 번째 방법을 제시해보고요. 두 번째 방법을 써야겠다고 하신다면 아래에 링크를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 갤럭시 노트9 키보드 변경하는 법, 노트9 초보 사용법

    자! 노트9 순정 삼섬 키보드 설정을 변경해볼까요? 쿼티 자판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곧 바로 삼성 키보드 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삼성 키보드 환경설정에서 [키보드 구성 및 피드백 - 키보드 크기 및 구성]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키보드 크기를 조절해볼 겁니다.


    키보드를 보면 푸른색 테두리가 생겼죠? 키보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테두리를 터치한 상태에서 위로 올리면 키보드가 길쭉해지고, 아래로 내리면 줄어듭니다. 저는 처음에 늘려보고 사용해봤지만, 오타가 줄어들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라면 줄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옵션 중에 보조문자라고 있는데요. 활성화 시키면 길게 누르는 걸로 된소리 입력이 가능합니다. 함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노트9 키보드 변경,갤럭시 노트9 키보드 바꾸기

    전 그나마 앞선 방법으로 그럭저럭 쓰고 있는데,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이럴때는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다른 키보드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구글 키보드, 네이버 키보드, 도돌키보드 등 다양한 키보드를 써보시고 내 스타일에 맞는 키보드를 사용하길 권장드립니다. 혹은 요즘 인공지능 스피커 덕분에 음성명령을 내리는 것이 점점 대중화 되고 있으니 키보드에 있는 마이크 기능을 이용해서 문자를 입력해보는 것은 또 어떨까 싶네요.

    다른 키보드를 설치하고 적용하려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 갤럭시 노트9 키보드 변경하는 법, 노트9 초보 사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