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장래희망이 유튜버라면, KOBA 방문은 필수!!

제가 어릴 때만해도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라는 동요를 부르고 다니곤했는데, 이제는 너도나도 유튜브를 통해서 셀럽이 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특히 유튜버가 되겠다는 장래희망을 가진 초등학생들이 많은데요. 부모입장에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줘야할지 모를겁니다. 특히 장비에서 말입니다. 그렇다면 올해 코엑스에서 5월 25일까지 열리는 제 29회 KOBA(국제 방송 음향 조명 기기 전시회)에 방문해보세요.

 

특히 시작을 어디서 뭘 봐야할지 모르겠다면, D구역 401부스에 위치한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으로 가보세요. KOBA의 요약본이면서, 지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장래희망이 유튜버라면 또는 이제 막 유튜브를 시작한 크리에이터 분이라면 이곳에서 크리에이터에 필요한 모든 장비의 정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에서 가장 시선을 끄는 곳은 바로 이곳!!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입니다. 이곳은 크리에이터의 작업공간에 필요한 대부분의 장비를 구비 및 세팅을 해둔 곳 입니다. 멋진 크리에이터가 되기위한 장비 체크리스트를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 특정 시간에 실제 크리에이터 분이 초청되어 방송을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날은 유튜버 딴트공님이 방송을 하고 있네요.

 

1인 방송 특별관에서 저의 시선을 사로잡은 곳이 바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앞 데스크입니다. 높이조절 부터 각종 장비를 거치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완전 탐나는 장비죠.

 

그리고 조명, 마이크, 카메라, 슬라이더 등등 장비 하나하나가 궁금하시다고요? 전시 공간에서 유튜버들이 쓰는 장비를 하나하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이 아닙니다. 전시된 제품의 제조사가 KOBA에 부스를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잘 보면 제조사 이름 아래에 부스 위치가 적혀져 있죠? 가격 및 더 자세한 세팅 문의를 해당 부스에 가서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제가 이 곳을 KOBA의 시작이자 지도라고 부르는 것이죠.

KOBA 2019는 5월 25일(토)까지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바로 방문해보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