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 Mp3로 알람벨소리, 문자음 설정하는 방법
    컥군시즌1 2010. 9. 6. 06:51

    Mp3 파일로 안드로이드폰의 벨소리를 꾸미는 방법은 다른 강좌에서도 많이 다루었습니다. 가장 깔끔한 방법은 Ringdroid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Ringdroid를 이용하면 알람벨소리, 문자음까지 꾸밀 수 있습니다. 

    문제는 Ringdroid가 벨소리는 지정이 잘 되는데 문자음과 알람 벨소리가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mp3파일 혹은 Ringdroid에서 만든 mp3파일을 벨소리, 알람벨소리, 문자음로 꾸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p3로 안드로이드폰 알람벨소리, 문자음 설정하기



    MP3 파일이 준비되었다면, 우선 안드로이드폰과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을 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안드로이드폰의 USB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연결 전에 꼭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USB케이블로 안드로이드폰과 컴퓨터를 연결했다면 안드로이드폰 좌측상단에 USB연결 아이콘이 생깁니다. 상단에 시계, 배터리 잔량, 안테나, WiFi, 3G신호가 표시되는 부분을 알림표시바(혹은 상태표시바)라고 합니다. 이곳을 아래로 내리면 "USB 연결"과 같은 메뉴가 보입니다. 터치해줍니다.


    "USB 연결"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은 단말기 제조사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스카이 제품군은 "마운트", 모토로라 제품군은 "외장 메모리 관리", 삼성 제품군은 "확인"을 눌러줍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폰의 SD카드(외장 메모리)를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하게 됩니다.


    이동식 디스크를 열면 안드로이드폰 SD카드의 폴더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 나오는 폴더는 여러분의 폴더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별도로 만든 것도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만들어진 폴더도 있습니다. 자신의 SD카드에 저와 같은 폴더가 없다고 문제로 인식하는 일이 없기를^^;;;;)

    폴더중에 media가 있는지 살펴 봅니다. 없으면 media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media 폴더 안에 audio 폴더를 만들어 주고 audio폴더 안에 아래와 같이 alarms, notifications, ringtones 폴더를 각각 만들어 줍니다. 

    • alarms: 알람 벨소리가 저장되는 폴더 입니다.
    • notifications: 문자 알림음이 저장되는 폴더 입니다.
    • ringtones: 벨소리가 저장되는 폴더 입니다.

    이제 각 폴더에 알람벨소리, 문자음, 벨소리로 사용할 mp3를 넣어보세요.

    위 폴더는 Ringdroid를 설치하고 벨소리, 문자음,알람 벨소리를 만들면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폴더입니다. 폴더 생성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은 아래 테스트용 media 폴더를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세요.^^


    각 폴더에 테스트 mp3 파일을 넣어 두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벨소리, 알람벨소리, 문자음을 적용할 준비는 끝났습니다. 아래에서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벨소리를 설정법 입니다. "메뉴버튼 - 설정 - 소리 및 디스플레이 - 전화 벨소리"에 가면 ringtones 폴더 안에 넣었던 mp3 파일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람벨소리 설정입니다. 알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알람 설정화면에서 "벨소리"를 선택해서 alarms 폴더에 넣었던 mp3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알람설정은 안드로이드폰 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조금만 살펴보면 알람에 "벨소리"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자음입니다. 문자음 또한 안드로이드폰마다 설정화면이 천차만별입니다. 문자 화면에서 조금만 설정을 살펴보면 "벨소리" 혹은 "문자음"에 대한 메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죠? notifications 폴더에 있는 mp3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ingdroid에서 만든 mp3 파일들 이렇게 하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 소개된 방법도 안드로이드폰에 따라 될 수도 있고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문자 어플리케이션, 예를 들어 Handcent, Sms popup 의 경우 어플리케이션에서 알림음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관련된 게시물도 참조하시고 벨소리, 알람벨소리, 문자음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 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