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store]갤럭시S-헬스코치와 함께하는 헬시 라이프, 모바일 헬스코치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10. 9. 02:22

    *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입니다.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을때가 많고 컴퓨터 앞에 없으면 핸드폰 화면만 보고있는 것이 하루일과의 대부분이 되버렸습니다. 운동을 해야 하는데 전자제품에 시간을 빼앗겨 있으니 체력은 바닥나고 자세도 안 좋아지고 뱃살만 나오네요.ㅠ_ㅠ


    이제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운동을 해서 건강을 관리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리케이션은 갤럭시S 유저들이 활용할 수 있는 건강어플, 모바일 헬스 코치입니다. Tstor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여기(새창)에서 손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헬스 코치는 삼성모바일닷컴(www.kr.samsungmobile.com) 내 헬스 코치 서비스를 무선인터넷으로 즐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삼성모바일닷컴 /컨텐츠 / 헬스라이프 / 헬스코치 메뉴 내 다양한 건강 관련 컨텐츠를 폰으로 실시간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헬스코치


    모바일 헬스코치를 실행한 첫화면입니다. 3개의 카테고리(휘트니스, 요가, 레시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컨텐츠는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로 제공됩니다. 

    각 컨텐츠에서 시범을 보여주는 사람들은 유명한 전문코치들이라죠? ㅇㅁㅇ;;(요가 강사 제시카, 퍼스널 트레이너 임일혁 등) 

    아래화면은 추천목록(화면 좌측하단의 ☆추천목록 메뉴)의 3가지화면입니다.


    아래는 카테고리별로 나눠진 휘트니스, 요가, 레시피입니다. 운동하려는 부위, 운동하려는 목적, 먹으려는 식단에 따라서 컨텐츠를 보려면 카테고리별로 정렬해도 좋겠습니다.^^


    자 이제 어플을 보고 운동을 해볼까요? 운동하고 싶은 자세를 선택해서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운동하는 자세의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가 끝났다면 터치해서 운동하는법을 이미지와 텍스트로 확인합니다. 여러 페이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화면을 옆으로 드래그 하면 다음 운동자세의 스텝으로 넘어갑니다. 


    휘트니스에서 운동을 해봤으니 이번에는 요가에서도 운동을 해볼까요? (동영상이 있을경우 다운로드 하는데 제법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도록 Wi-Fi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이번에는 동영상까지 포함되어있습니다. 동영상을 터치하면 동영상이 플레이 됩니다. 


    카테고리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한번 살펴 볼까요? 전 요가에 "준비/휴식"과 관련된 자세가 무엇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음 여러가지 자세가 있네요. 최신순, 제목순, 제작자 순으로 정렬도 가능합니다.


    헬스코치의 멋진기능중 하나가 바로 구령입니다. 혼자 운동하기란 정말 힘들죠? 옆에서 강제적으로 시키는 사람이 없으면 운동이 게을러 집니다. 만약옆에 코치가 "하나, 둘, 셋"하면서 구령을 넣어주면 운동하기가 참 편하겠죠? 화면 우측상단에 "구령"을 터치 합니다."시작"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흘러갑니다. 주어진 시간 동안 반복 횟수만큼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우측상단에 i 아이콘을 누르면 운동에 대한 난이도, 소요시간, 반복횟수, 소모 칼로리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내가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은 "나의 보관함"에서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자세는 길게 눌러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갤럭시S를 운동할 시간을 빼앗는 역할에서 내 운동을 도화주는 코치의 역할로 바꿔보세요. 지금 바로 Tstore에 모바일 헬스코치를 다운로드 받으러 가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