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 hoppin]갤럭시S 호핀에서 영화보며 영어공부도 하자!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3. 4. 21:42

    갤럭시S hoppin으로 영화보면서 영어공부까지 하자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

    영어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정말 대박을 터트리겠죠? 문법위주의 영어공부를 하던 방법이 고전적인 학습법이었지만 몇 년전부터 영화나 미드를 보면서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재미있게 공부를 할 수 있으면서 문법, 듣기, 회화까지 한번에 습득할 수 있으니까요.

    갤럭시S hoppin에서는 영화자막을 보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바로 사전에서 확인하고 단어장에 추가하는 똑똑한 기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자막 없이 영화보는 기능도 있어서 고난이도 리스닝 훈련까지 가능합니다.


    호핀홈을 실행시키면 hoppin 서비스 중에서 최신, 인기, 추천 컨테츠 목록이 나옵니다. 목록중에는 내가 선호할 만한 컨텐츠에 "4U"라는 아이콘으로 나옵니다. 사용자가 즐겨보는 컨텐츠 패턴을 파악해서 추천영상을 알려주는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영어공부를 하기위해서 hoppin의 영화 카테고리로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영화 카테고리 홈에도 4U메뉴에서 나에게 딱 맞는 영화컨텐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 버튼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영화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미드는 TV 프로그램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저는 액션영화를 좋아해서 전쟁영화인 그린 존을 구매후 바로보기를 통해서 영화를 감상해보겠습니다.(재생 및 바로보기는 Wi-Fi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영화를 보다가 자막에 나오는 한국어 표현중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궁금할 경우가 있죠? 갤럭시S호핀에 메뉴버튼을 누르고 "사전"을 터치하세요.(미드나 떠빙 영화에 따라서는 해당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막위에 "사전"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제 부터 자막에 한글 단어를 터치하면 영어로는 어떻게 쓰는지 사전에서 스마트하게 단어를 찾아 줍니다. 

    한국어 자막에서 아주 기본적이고 모르는 분들이 없을만한 단어 "정보"를 터치해보겠습니다. 예상했듯이 "information"은 기본적으로 나오며 "intelligence", "a report" 같은 단어도 나오는 군요. 아래쪽으로 가면 숙어라던지 단어가 쓰인 예문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어 사전은 시사영어사의 e4u 사전입니다.)


    영어단어를 효율적으로 암기하고 영어실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단어장 정리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모르는 단어를 자주 반복해서 보는 것만큼 좋은 학습법이 없죠. 

    영화를 감상하는 화면에서 사전을 터치하면 조금전에 검색했던 단어를 조금더 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별 아이콘을 터치하면 단어장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단어장에 저장한 단어들을 확인해야겠죠? 갤럭시S hoppin의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hoppin 사전을 선택합니다. "미디어 히스토리"에서는 내가 본 영화에서 검색한 모든 단어의 히스토리가 나옵니다. 내가 몰랐던 단어들이 어떤것들이 있는 다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좌측하단에 "단어장" 메뉴를 터치하면 내가 단어장에 저장했던 단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어장에 추가한 단어들을 언제 어디서든 틈틈히 갤럭시S hoppin에서 보고 암기해보세요. 모르는 단어는 시간나는데로 반복적으로 보는 것만큼 효과적인게 없습니다. 물론 단어를 실생활에 적용해서 써 볼 수 있으면 더 좋구요.


    마찬가지로 영화도 한번보고 그치면 영어공부를 하는데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같은 영화를 반복해서 봐야 표현을 효과적으로 익히고 귀가 열리게 되는거죠. 영화의 내용이 어느정도 파악이 되었다고 생각 될때면 한국어 자막없이 감상해보세요. 메뉴에서 "자막선택"을 선택하고 "자먹없음"을 터치하세요. 자먹없이 귀로만 들었을때 영화의 내용이 이해가 된다면 그만큼 영어실력이 향상되었다는 의미죠^^


    영화의 내용을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소화했다면 이제는 유사한 내용의 영화나 같은 주인공이 나온 연관 컨텐츠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한 연기자의 발음과 억양이 귀에 익숙해졌다면 그 배우의 다른 영화를 보세요. 그가 말하는 것이 어느정도 귀에 들리게 됩니다. 약간의 귀속임(?)일지라도 자신감이 높아져서 영어 공부를 하는 의욕이 상승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갤럭시S hoppin의 영화페이지 아래에 "닯은 꼴 영화"와 "연관 콘텐츠" 목록이 나옵니다. 영화를 보는 중에도 메뉴에 연관 콘텐츠를 터치하면 해당 배우가 출현했던 다른 영화의 목록도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hdmi를 지원하는 TV혹은 모니터에서 큰 화면에서 감상해보세요. 영화는 큰 화면에서 볼 수록 제맛이니까요^^ 특히 전쟁영화나 액션영화가 대박입니다.(단, TV로 볼 때는 영어 단어 검색이나 단어장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hoppin 사이트(http://www.hoppin.com)를 통해서 PC에서 영화를 다운로드 받아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hoppin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 TV - PC에서 콘텐츠를 끊어짐 없이 이어서 볼 수 있으니까요. 이것이 갤럭시S hoppin의 3Screen 서비스 입니다.

    hoppin에 접속해서 마이페이지에 가면 구매리스트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내가 구매했던 컨텐츠를 언제든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대신 다운로드 횟수는 컨테츠에 따라 5회 이하로 제한되어있습니다.)


    해당 영화의 정보페이지로 이동하면 제가 갤럭시S hoppin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그린 존"이라는 영화를 PC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에 보면 웹사이트에서도 닮은꼴 영화와 연관 컨텐츠 메뉴가 있습니다. PC에서 다른 컨텐츠를 관심등록 하거나 구매한 것도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다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S hoppin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평소때 시간이 없어서 영어공부를 망설이고 있었다면 지금 바로 hoppin에서 내가 좋아하는 영화를 다운로드 받고 출퇴근길 뿐만 아니라 짜투리 시간마다 "갤럭시S hoppin - PC - TV"에서 이어플레이 해보세요. 어느새 영어실력이 향상되어 스마트하게 되어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S hoppin에서 구현되는 N-Screen와 갤럭시S hoppin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관련 포스팅 "내가 원하는 미디어 컨텐츠를 스마트하게 보여주는 갤럭시S 호핀!"을 참고하면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