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최강의 뽐뿌 어플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1. 3. 10. 07:15

    안드로이드 최강의 뽐뿌 어플!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어플의 종류가 바탕화면을 꾸미는 어플이 아닐까합니다. 스마트폰의 장점이라면 바탕화면을 이쁘게 꾸밀 수 있는 위젯과 라이브 배경화면 어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런처프로랑 DVR을 결합해서 윈도우7폰 테마를 만들기도 하구요. 또한 예쁜 바탕화면이 다른 사람에게 뽐뿌를 주는 영향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겠죠?^^

    오늘 소개할 안드로이드 어플은 동영상을 배경화면으로 만들 수 있는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Video Live Wallpaper)입니다. 휴대폰에 재생가능한 동영상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보세요. 인터넷에 있는 움짤이나 스크린 세이버 파일을 휴대폰에서 재생가능한 avi, mp4 같은 형식으로 변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 사용법 동영상 강좌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는 마켓에서 "Video Live Wallpaper"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video live" 까지만 입력도 자동완성기능으로 바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의 다운로드가 끝이 났다면 이제 어플을 실행 시켜야겠죠? 어라;;; 분명히 다운로드를 받았는데 어플리케이션 목록에는 나와있지 않네요. 왜 그런걸까요? 이유는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는 라이브 배경화면 기능의 플러그인 형식으로 설치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위젯만 지원하는 어플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배경화면 선택에서 "라이브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라이브 배경화면 목록 중에 "Video Live Wallpaper"를 선택해 주세요. 처음 어플을 실행했다면 현재 설정된 비디오 파일이 없다고 나옵니다. SD카드에서 동영상을 선택하기 위해서 "설정"을 터치합니다.


    라이센스 동의 화면입니다. 이 화면은 처음으로 어플을 실행했을때 딱 한번만 나오는 화면이니까 쿨하게 "I agree"를 터치합니다. SD카드에서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서 "Video file or directory"를 터치합니다. SD카드의 폴더 목록이 나오면 동영상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저는 소녀시대 스크린세이버 동영상 중에서 제시카 영상을 선택했습니다.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동영상을 선택하면 기본설정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이제 여기서 단말기에 "뒤로"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검은색 화면에 "No Video found available...." 이라고 나온 화면이 지금은 내가 선택한 동영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배경화면 설정" 버튼을 터치를 해주면 모든 설정이 끝이 납니다.


    홈 화면으로 돌아오면 내가 선택했던 동영상 파일이 배경화면으로 설정되었습니다.(소리는 나오지 않습니다.) 다른 동영상을 선택해볼까요? 배경화면 선택 화면으로 가면 "구성"이라고 보이죠? 앞서서 한 번 설정을 해두었기 때문에 구성 메뉴가 나옵니다. 위에서 했던 방식대로 "라이브 배경화면"에 들어가서 동영상을 선택해도 됩니다. 

    구성에 들어가서 다시 한번 Vido file or directory를 터치해서 다른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제는 약간 용량과 해상도가 큰 뮤직비디오 파일을 하나 선택해보겠습니다.(시크릿 샤이보이 1080p, 용량 대략 250MB, 파일포맷- mp4) 뮤직비디오도 제법 잘 재생이 되는군요.^^


    좋아하는 연예인의 움짤 동영상나 뮤직비디오가 있으면 바로 배경화면으로 만들어 보세요. 안구정화도 되고 기분도 좋아집니다.^^ 대신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는 배터리 소모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녀시대 라이브 월 페이퍼 파일

    소녀시대 스크린 세이버 파일들입니다. 다운로드를 원하는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세요^^

    멋진영상 일수록 뽐뿌의 강도가 올라가겠죠? 잘 활용하시고 괜찮은 영상이 있으면 저에게도 공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