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 호핀 TV키트로 티비에서 영상 감상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3. 15. 06:00

    갤럭시S 호핀과 TV키트(Kit)로 TV와 연결하기

    갤럭시S 호핀은 국내 최초로 N스크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 입니다. 완벽에 가까운 N스크린은 아니지만 최초로 시도했다는 점과 시작과 함께 발전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 호핀의 N스크린에 대한 이야기와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는 지난 포스팅에서 많이 다루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TV키트는 갤럭시s 호핀의 기본 구성품이 아닌 별개의 악세사리 입니다. 그러나 공동구매 사은품으로 제공되거나 특정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면 무료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TV키트는 TV와 연결하는 용도 뿐만 아니라 일반 충전용 거치대, 블루투스 수화기 등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증정품 선택시 무엇을 고를지 고민한다면 TV에 연결을 하지 않더라도 TV키트를 선택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갤럭시S 호핀과 TV를 연결하기 위한 키트 구성물입니다. TV키트에는 기본적으로hdmi 케이블, 블루투스 리모콘, 호핀 거치대가 포함되어있습니다. USB케이블과 충전 어뎁터는 갤럭시S 호핀의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습니다. 

    대신 유선인터넷 연결을 위한 UTP 랜케이블은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집 혹은 사무실에 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랜케이블을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무선으로 연결하면 되니까요^^


    구성품이 모두 준비되었다면 순서대로 TV와 연결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호핀과 거치대를 결합합니다. TV에 연결을 하지 않아도 단순히 거치대 용도로 사용해도 됩니다.


    두 번째로 USB 케이블로 거치대와 충전 어뎁터를 연결해야 합니다. 전원과 연결이 되어있지 않으면 거치대가 작동하지 않음으로 TV와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TV로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갤럭시S의 배터리를 사용하면 소모가 심해져서 금방 방전되겠죠? 전원과 연결되면 충전까지 됩니다. 


    TV와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hdmi 케이블입니다. 우선 거치대 쪽의 hdmi단자와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거치대에 hdmi 케이블을 연결했다면 이제 hdmi를 지원하는 TV혹은 모니터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 유선공유기가 있고 랜케이블이 있다면 거치대와 연결을 하면됩니다. 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랜케이블을 연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3G로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와이파이 신호가 없다면 유선으로 연결을 해야 합니다. 


    TV키트에 포함되어있는 블루투스 리모콘입니다. 한 손에 들어가고도 여유가 있을 정도로 컴팩트한 사이즈 입니다. 쿼티자판이 포함되어있어서 TV에서 원하는 컨텐츠를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수화부도 있습니다. 3.5파이 오디오 단자가 있어서 이어폰 혹은 헤드셋으로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전원버튼은 측면에 있습니다. 사용방법과 버튼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TV와 연결을 하기위해서는 리모콘과 갤럭시S 호핀이 블루투스로 페어링 후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갤러시S 호핀에서 "메뉴버튼 -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블루트스"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블루트스 리모콘과 호핀이 연결되었다면 이제 호핀TV를 시작해 봅시다. 단말기에서 호핀 아이콘을 터치해서 호핀 서비스를 실행시키거나 단말기를 거치대에서 뽑았다가 다시 장착하면 "TV연결" 팝업창이 나오고 hoppin TV를 시작할 것인지 물어 봅니다. 

    "확인"을 터치하면 TV로 연결됩니다. TV에서는 외부입력을 "HDMI"로 설정하거나 "INPUT"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TV의 호핀서비스 컨트롤 하기

    단말기와 TV가 연결되었다면 블루투스 리모콘을 통해 호핀 서비스를 컨트롤합니다. 기본적으로 방향키로 메뉴를 이동시킵니다. 각 메뉴에 있다가도 "Home" 버튼을 누르면 처음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Option" 버튼은 영상이 재생되고 있을때 자막 선택시 사용합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TV를 조작하는 것을 확인해 보세요.

    블루트스 키보드의 검색기능으로 호핀에서 원하는 컨텐츠를 검색한다.

    블루투스 리모콘에는 쿼티 키보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키보드에 "검색"버튼이 있어서 호핀에서 제공해주는 컨텐츠 중에서 내가 찾는 미디어가 있는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말 예능 남자의 자격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 결과에는 회차별 남자의 자격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TV에서 호핀서비스를 이용 중에 전화가 오면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통화한다.

    갤럭시s 호핀을 TV와 연결해서 영상을 보다가 갑자기 전화가 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화를 받기위해 단말기를 거치대에 뽑아야 할까요? 단말기가 멀리있으면 가지러 가기가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그러나 블루투스 리모콘에는 통화가 가능한 수화부가 있어서 단말기를 거치대에서 뽑지 않아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핸즈프리나 마찬가지죠.


    TV에서 영상을 감상하다가 전화가 오면 아래와 같이 통화 알림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블루투스 리모콘의 통화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시작됩니다. 통화하는 동안에는 감상하는 영상은 멈춤 상태가 됩니다. 통화를 마치고 종료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종료됩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전화 받는 것을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갤럭시S 호핀의 영상을 TV에서 볼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TV키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을 감상하는 중에 전화가 왔을때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통화를 하는 기능도 참신하고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단말기를 거치대에서 뽑아야 되는 불편함도 없고 끊어짐 없이(Seamless) 영상을 감상하는것이 가능하니까요. 

    긴 설명 따라오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이니 이전 게시물과 함께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을 터특 할 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