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 강좌]모토로이에 전화번호 주소록 어떻게 옮길까? 구글 주소록 동기화
    컥군시즌1 2010. 2. 11. 17:35

     

     모토로이는 도착했는데 전화번호는 어떻게 옮길까? 예전에는 대리점에서 다 해줬는데..ㅠ.ㅠ 이런 고민 하시는 분들 많을 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모토로이는 자체적으로 폰싱크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usb케이블과 WIFI를 이용해 휴대폰의 주소록과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폰 싱크라는 것이 윈도우7에서는 USB 드라이버도 없고, 무선인터넷이 없으면 WIFI모드에서는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좀더 깔끔한 방법을 소개 할까 합니다 그것이 바로 구글 주소록 동기화 시키기 입니다. 3G 통신으로도 짧은 시간에 동기화 시킬 수 있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한 방법 입니다. 그럼 동기화를 위한 사전 작업을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옛날 핸드폰에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파일로 뽑아야 합니다. 핸드폰 제조사나 통신사에 따라서 제공하는 PC 싱크 프로그램을 통해 전화번호 목록을 CSV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아래는 LG에서 제공하는 PC싱크 프로그램입니다.

     

     

     아래가 제가 임의로 작성한 전화목록 CSV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구글 주소록 리스트에 추가를 합니다. 

     

     

     구글 메일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Gmail계정은 누구나 손쉽게 등록가능합니다. 계정없으신분들은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좋겠네요. 1. Gmail 계정 좌측 하단 메뉴에 주소록이라고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2.화면 우측에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3.가져올 CSV파일을 선택합니다. 4.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겉으로 보기엔 성공한 것 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수정"을 클릭하면 문제가 있음을 발견합니다. 이름은 있는데 전화번호 부분이 없습니다. 우리가 가져왔던 CSV정보는 메모란으로 가벼렸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의 CSV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아래는 구글 주소록에서 요구하는 CSV등록 양식입니다. 작성할 내용이 많아 보이는데 모두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는 구글 주소록에서 관리 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기입했습니다. 위의 양식보다는 훨신 간소화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 조차도 모두 기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의 핸드폰에 저장된 100 명이 훌쩍 넘는 사람들의 정보를 모두 기입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비되겠죠.

     

     

     우리가 기본적으로 필요로 한 것은 이름과 연락처가 아닐까 합니다. 아래처럼 이름과 연락처만 입력을 해줘도 됩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우리의 CSV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수정할 것은 2개의 셀 뿐입니다. 이름과 전화번호 셀 입니다. 이름 대신에 First Name, 전화번호 대신에 Mobile Phone 이라고 셀의 이름을 변경해 줍니다. (이름 셀은 First Name이라고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철자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대소문자도 틀리지 않게 작성을 해야 합니다. 

     

     

     CSV파일 수정이 끝이 났으면 기존에 구글 주소록에 있던 목록을 삭제 합니다. 수정한 CSV를 다시 업로드 할 것입니다. 

     

     

     가져오기를 통해 우리가 수정한 CSV를 불러옵니다. 

     

     

     가져온 목록이 성공적으로 반영되었고 이름과 전화번호가 입력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토로이와 구글 주소록을 동기화 시켜주면 끝입니다.

    모토로이 스크린에서 좌측 하단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설정"메뉴로 들어갑니다. 화면 아래쪽에 "계정 및 동기화"를 선택합니다. 구글계정이 없으신분은 "계정추가"로 계정을 등록합니다. 구글계정이 등록된 분들은 계정관리 탭에서 자신의 계정에 들어갑니다. 두 번째 줄에 "주소록 동기화"가 있습니다. 선택을 하면 몇초 시간이 흐르고 동기화가 완료 됩니다. 동기화가 끝났으면 모토로이의 주소록을 확인합니다. 성공적으로 주소록이 반영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강좌가 도움이 되었다면,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추천과 UP버튼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