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이미지 검색, 저작권 걱정없이 고화질 사진을 얻자!
    컥군시즌1 2011. 5. 1. 06:00

    라이센스 제한없는 고화질 이미지를 검색하려면? 구글 이미지 검색!

    인터넷에서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내가 필요한 사진을 구할고 싶을 때, 어떻게 검색을 하시나요? 저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합니다. 소녀시대나 아이유의 고화질 사진이나 연예인 화보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면 오래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더라도 안구의 피로가 쫙 풀리는 효과가 있죠.

    왜 구글 이미지 검색이냐구요? 바로 고급검색 기능의 다양한 옵션을 통해 내가 원하는 사진을 필터링 할 수 있으니까요. 간혹 라이센스가 없는 이미지나 재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찾을 때도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합니다. 


    많은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고있는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의 사진은 인터넷에 몇 장이나 있을까요? 약 1,460,000 개가 검색이 되었군요. 물론 검색결과에 전혀 상관없는 사진도 있을 수 있고, 누락된 사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뭐 대략적 수치로도 그 양이 어마어마 하군요. (태연씨는 최근 공연중 납치 소동으로 받은 충격이 심할텐데 빨리 훌훌 털어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아 근데;;; 검색된 이미지의 해상도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네요. 요즘 휴대폰 해상도도 800x480 이상이 나오는데 이 사진을 사용했다간 픽셀 깍두기가 장난이 아니겠습니다.


    고해상도, 고화질의 이미지만 찾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고급검색 옵션으로 해결을 해봅시다.


    고급검색에는 검색어를 더 자세하게 필터링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콘텐츠의 유형, 크기, 가로세로 비율, 파일형식, 색상유무, 도메일 설정, 사용권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옵션을 설정할 수록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겠죠?^^


    그럼 몇 가지 설정을 살펴 볼까요? 콘텐츠 유형에서 "얼굴"을 선택합니다. 클립아트나 라인아트가 아닌 "얼굴"과 "사진"만 검색하고 싶지만 체크박스가 아닌 라디오 버튼만 지원해서 약간 아쉽기도 하네요^^


    이제 고해상도의 사진을 얻기위해서 "크기설정"에서 원하는 사진의 해상도 혹은 크기를 선택하세요.


    이제 가장 애민하게 생각하는 라이센스 설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 행위 자체로 저작권이 위배된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만... 인터넷에 있는 사진을 나 혼자만 열람하고 소장할 목적으로 다운로드 받는 것은 전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습니다.

    자 그럼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사용권한 옵션을 살펴 볼까요? 라이센스 제한없는 사진부터, 상업적으로 재사용가능 한 것들, 수정후 재사용 가능한 사진 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단, 사용권한 옵션은 아직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저작권, 초상권, 상표권이 있는 자료가 검색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옵션이 세이브 서치(Safe Search) 입니다. 세이브 서치는 검색 결과에 나오는 사이트에 음란한 자료나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가 없는지 필터링하는 옵션입니다. 안전하게 이미지를 검색하려면 "엄격한 필터링"에 체크를 해야겠죠?^^

    모든 옵션이 마무리 되었네요. 이제 상단에 "Google 검색" 버튼을 눌러 필터링된 검색 결과를 살펴 봅시다.


    와우~ 1,460,000 개의 검색결과가 3,600 개로 확 줄었네요. 해상도도 큼직한 사진들로 검색되었습니다. 여기서 사진을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예상치 못했던 다른 사진들도 득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 사진이 검색된 사이트를 한 번씩 둘러보기도 하죠^^


    다국어로 더 다양한 이미지를 검색해보자.

    구글은 전 세계 온라인의 검색결과를 다루는 기업입니다. 해외의 자료가 필요할 때 전 어김없이 구글을 검색엔진으로 사용합니다.

    자! 이번에는 시야를 넓게 해외사진을 검색해볼까요? 요즘따라 해외 휴양지에서 푹쉬고 왔으면 좋겠군요. 제가 휴가가고 싶은 두바이 팜아일랜드를 한 번 검색해볼까요?


    음;; 갑자기 두바이 현지인들이 찍은 사진만 보고 싶네요. 그럼 두바이에서 사용하는 아랍어로 검색하면 두바 사람들이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볼 수 있겠죠?

    제가 아랍어를 아냐구요? 아뇨 모릅니다. 그냥 "안녕?" 인사정도죠. -_-;; 그러나 구글 번역기(http://translate.google.co.kr)를 이용하면 아랍어를 몰라도 팜아일랜드를 아랍어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구글번역에서 "도착어"를 아랍어로 설정하면 palm island(팜아일랜드)를 아랍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번역된 아랍어를 드래그, 복사해서 이미지 검색에 붙여넣고 그 결과를 봅시다.


    와우~ 아랍어는 참 신기하군요. 공부하기 정말 힘들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랍 사람들이 한글을 봐도 같은 생각일까요?^^

    자 검색결과에 아랍인들이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들이 나왔습니다. 검색결과 좌측에 크기 옵션을 통해서도 결과 고해상도 사진만 필터링해서 찾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고화질의 이미지를 라이센스 걱정없이 얻을 수 있는 방법과 더불어 구글번역기를 통해서 다국어로 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고급검색을 이용하면 특정 사이트 이미지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응용하면 응용할 수록 내가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구글 이미지 검색, 멋지게 활용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