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안드로이드 폰, 인터넷 마스터 되기!
    컥군시즌1 2010. 2. 17. 05:19

    오늘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인터넷 사용법을 마스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기본으로 탑제되어있는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입니다. 모바일용 구글 크롬도 웹페이지에서 정보 검색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는 한국경제신문 웹사이트의 일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메뉴를 팁핑(한번 쿡 누르기) 아래와 같이 "새탭", "북마크", "원도우", "새로고침", "앞으로", "더보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더보기"로 들어가 봅니다.

     "페이지에서 찾기"를 선택하면 웹페이지에서 원하는 텍스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쓰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Ctrl+F의 기능과 동일합니다.

     

     검색어를 키패드로 작성하게 되면 화면에 컴색키워드가 초록색으로 블록처리 됩니다. 

     이번에는 웹페이지에서 특정 키워드를 드래그 해서 복사하는 방법 입니다. "텍스트 선택"을 탭핑합니다.  

     웹페이지에 복사하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여 블록처리 합니다. 이렇게 되면 클립보드로 드래그한 부분이 복사가 됩니다. 

    이제 복사한 부분을 구글에서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으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인터넷 브라우져가 1개로 한정되어있냐고 묻는분이 있을 겁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새탭"기능으로 1개 이상의 브라우져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메뉴에 "새탭"을 눌러보도록 합니다.

    새탭으로 홈페이지로 지정된 구글이 나타납니다. 검색란을 오랫동안 누르고 있으면 "붙여넣기"라는 팝업 메뉴가 생깁니다. 그러면 이전에 웹페이지로 이동을 하고 싶을때는 어떻게 할까요? 핸드폰 전면에 메뉴를 탭핑합니다. 그리고 "윈도우"로 들어갑니다.

      메뉴에 "원도우"를 탭핑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작업중인 창이 나옵니다.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인터넷에 있는 사진을 내 핸드폰으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본인이 맘에 드는 사진을 찾습니다. 사진을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하단에 이미지 저장을 통해 사진을 핸드폰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내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북마크(즐겨찾기)에 추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 더보기 - 북마크에 추가"를 누르면 현재 사이트가 북마크에 저장 됩니다. 북마크를 확인하는 방법은 주소창 옆에 북마크 아이콘을 탭핑하거나 "메뉴 - 북마크"로 들어갑니다.

     "메뉴 - 더보기 - 설정"에서 인터넷 환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과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설정화면에서 홈페이지 설정(시작 페이지), 쿠키, 기록 지우기 등 다양한 옵션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안드로이드 폰에서 인터넷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강좌가 유용했다면 아래 추천 버튼과 UP버튼 꾹 눌러주세요.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데 크나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 진행될 강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