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느와르 라이브 배경화면, 내 손안의 갤러리
    컥군시즌1 2011. 6. 12. 06:00

    르느와르의 고풍스런 걸작을 스마트폰 속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하루에 가장 많이 보는 것이 배경화면일 것입니다. 그런 까닭에 어제 바꾼 배경화면도 오늘이면 어느새 지루해지기도 하죠. 최신 스마트폰은 디스플레이가 4.3인치로 워낙 크게 출시되다보니 화면이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노출이 되죠. 배경화면을 바꿀때도 다른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마음 같아선 안구정화를 할 수 있는 HOT한 사진을 사용하고 싶지만요^^)

    저도 배경화면을 곧잘 바꾸는 스타일이라 괜찮은 사진을 고르는 것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얼마전 제법 괜찮은 라이브 배경화면 어플을 찾았습니다. 서양의 유명한 화가 "르느와르"의 작품 30점을 랜덤하게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해주는 어플이죠. 고풍스러운 명화를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니 남들의 시선을 의식할 필요도 없구요.


    르느와르 라이브 배경화면 다운로드 및 설정


    르느와르 라이브 배경화면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르느와르" 혹은 "라이브 배경화면"로 검색해보세요. 검색으로 찾기 어려운 분들은 아래에 QR코드 스캔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 르느와르 라이브 배경화면을 적용시켜 보도록 합시다. 아래에 설명은 갤럭시s2 기준입니다만 안드로이드폰은 사용법이 거의 똑같습니다. 스마트폰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배경화면 -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라이브 배경화면 목록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르느와르(Renoir Live Wallpaper)를 터치합니다.


    설정을 터치해서 르느와르 라이브 배경화면의 설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도움말 보이기"는 사용안함으로 해두세요. 그다지 복잡한 설정도 없고 지금 포스팅만으로 충분히 이해가 가능한 내용들이니까요.

    배경화면 주기 설정을 터치하면 '하루', '1시간', '10분', '1분'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정한 시간마다 30개의 르느와르 명작이 랜덤으로 배경화면으로 지정된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아래쪽에 "닫기"를 터치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배경화면 설정"을 터치해서 내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적용된 르느와르를 명작을 확안하면 됩니다.


    설정에서 배경화면 그림이 바뀌는 "주기"를 설정했지만 주기와 상관없이 직접적으로 배경화면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에 손을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 해주면 다른 그림이 배경화면으로 적용됩니다.(설명이 너무 어렵다면 위의 동영상 강좌를 참고해주세요^^)


    성공적으로 다른 그림이 배경화면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주기를 변경하기 위해서 다시 설정 화면으로 가고 싶다면 배경화면을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에서 위쪽으로 드래그 하면 위에서 봤던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르느와르의 작품들을 감상해볼까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작품명을 검색해보니 "깡 단베르양의 초상"이라고 합니다.

    르느와르의 명화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으니 손 안에 갤러리가 생긴듯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봤을때도 제법 예술에 조예가 깊은 사람이란 이미지를 줄 수도 있겠습니다. 약간 손발이 오글거리기도 하지만 왠지 저 자신의 격도 한 층 높아진듯한 기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