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2 리뷰) 갤럭시S2 개봉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6. 16. 02:34

    갤럭시S2, 삼성의 두 번째 야심작!

    갤럭시S2 는 출시전 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스마트폰이죠? 2010년도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갤럭시S의 후속작이다 보니 그에 대한 기대효과도 한 몫 했을 것입니다. 갤럭시S2는 성능에 대한 두가지의 이슈가 있습니다.

    첫 번째가 CPU입니다. LG 옵티머스 2X를 시작으로 올해 초부터 고성능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 스마트폰 시대가 열렸습니다. 갤럭시S2 에도 1.2Ghz 듀얼코어 CPU가 탑재되었습니다. 성능에서도 기대와 궁금증을 자아내기 충분하죠. 실제로 갤럭시S2를 사용해보니, 2010에 처음 갤럭시S를 접했을때 느꼈던 놀라운 성능을 또 다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가 운영체제 입니다. 갤럭시S2는 안드로이드 OS의 최신 버전인 진저브래드를 탑재한 몇 안되는 스마트폰입니다. 넥서스S 다음으로 국내 두 번째로 진저브래드를 탑재한 안드로이드폰 입니다.

    그 외에도 4.3인치의 큰 화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 슬림한 무게와 가벼운 무게, 밀당 UI, 소셜허브 등과 같은 점도 주목을 받는 요소중 하나 입니다.


    갤럭시S2 동영상 개봉기


    갤럭시S2 스펙(사양)

    갤럭시S2 박스 뒷면을 보면 갤럭시S2에 대한 사양이 나와있습니다. 아래에서 조금더 보기 좋게 표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날로먹는 지식UCC
     http://kuccblog.net

    갤러깃S2 스펙(사양)

     운영체제  안드로이드2.3 진저브레드
     CPU  엑시노스 듀얼 1.2Ghz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4.3인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해상도 800x480
     메모리  1GM RAM / 외장메모리는 32GB까지 확장가능 
     카메라  800만 화소, 자동초점, LED 플래시, 전면 카메라 200만 화소
     동영상  1080p 촬영, 재생 가능
     배터리  1650mAh
     무게 & 크기  125.3(L) x 66.1(W) x 8.89(H) mm 121g
     기타  DMB, DLNA, 블루투스3.0+HS, NFC, HSPA+, 와이파이 다이렉트


    박스 구성물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내용물은 타 휴대폰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기본적인 악세사리만 포함되어있습니다. 갤럭시S2 본체, 배터리 2개, 배터리 거치대, 충전 어댑터, 이어 마이크셋, 여분의 이어폰 캡, USB 데이터 케이블, 사용자 설명서가 구성물입니다.


    갤럭시S2의 전면 상단에는 전면 카메라와 조도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의 전면 카메라의 화소는 200만 화소 입니다. 셀카나 영상통화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메뉴', '홈', '뒤로'의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홈버튼은 물리적 버튼으로 되어있고 메뉴와 뒤로 버튼은 터치 방식으로 되어있으며 LED 불빛이 일정시간동안 나오게 됩니다. 근데 검색버튼이 안보이죠? 갤럭시S2에서는 메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검색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갤럭시S2의 좌측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휴대폰 악세사리를 달 수 있는 고리가 보입니다.


    우측면에는 전원버튼 하나만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쪽에는 DMB 안테나, 3.5파이 오디오 단자, 마이크가 있습니다.


    갤럭시S2의 뒷면입니다. 배터리 케이스 제질이 약간 독특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이퍼 스킨이라는 제질로 되어있는데 지문방지와 스크래치(흡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립감은 사람마다 선호도가 다르니 '좋다', '나쁘다' 라고 단정짓기가 애매합니다.

    하단면이 볼록하게 튀어나와있는 것은 통신 안테나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상단 중앙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있으며 그 옆에는 LED 플래시가 보입니다. 갤럭시S1에는 안보이던 LED 플래시가 갤럭시S2에는 보이는군요.


    하단에는 마이크로 USB 타입의 데이터 전송,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그 위로 스피커가 보이는군요.


    배터리 커버를 열면 유심카드와 SD카드(외장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보입니다. SD카드는 배터리를 제거해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1650mAh로 한동안 스마트폰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던 1500nAh보다 조금더 커진 용량입니다. 듀얼코어 CPU는 배터리 소모량이 많다보니 더 큰 배터리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게와 두께를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1800mAh 정도의 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었으면 합니다.^^;;


    갤럭시S2의 배터리 거치대입니다. 거치대에 충전 어댑터를 연결해서 배터리를 충전하면 됩니다.


    근데 배터리 거치대의 디자인이 조금 특이하죠? 갤럭시S2를 이렇게 올려놓으면 휴대폰 거치대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괜찮은 아이디어군요+_+ 올려놓으면 충전까지 같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충전 기능은 없습니다.


    가로로 길게 눕혀 놓으면 동영상이나 DMB도 감상하기에도 좋네요.


    충전어댑터를 갤럭시S2의 충전 단자와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이것은 USB 데이터 케이블이구요. 컴퓨터와 연결해서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 사용합니다. 컴퓨터 USB를 통해서도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충전속도는 충전어댑터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갤럭시S2의 이어 마이크셋 입니다. 


    박스의 마지막 구성물로 간편 사용 설명서 외에 네이트온 UC, 멜론, 애니콜 안내서도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2의 성능?

    절대적인 성능평가의 기준이 될 수는 없지만 참고정도로 사용되는 Qudrant(쿼드런트)와 Neocore(네오코어) 벤치 마킹 어플입니다. 쿼드런트 점수는 3500점 정도가 나옵니다. 3D 동영상 성능의 지표로 사용되는 네오코어 점수는 59.8FPS 가 나왔습니다.


    인터넷에는 갤럭시S2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지만 개인적으로 갤럭시S2는 최근에 사용해본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단말기 입니다. 성능 뿐만 아니라 UI에서도 많은 변화가 시도 되었구요. 물론 발열나 배터리 용량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갤럭시S2는 간만에 망설임 없이 추천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부터 갤럭시S2의 기본 사용법과 자주 묻는 질문을 해결하는 법을 포스팅으로 하나씩 소개하고자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