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블랙, 핫스팟으로 테더링하기

스마트폰 무한 요금제를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한다면 약간 아깝죠? 통신사별 45요금제의 경우 SKT와 KT는 한달에 500MB, LG U+는 1GB의 인터넷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한 요금제의 경우 이 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해야 뭔가 본전을 뽑는 느낌이죠? 그러나 많은분들의 경우 무한 요금제를 사용하면서도 300MB 조차도 다 못쓴다고 합니다. 그럼 옵티머스 블랙에서 스마트폰 무한 요금제를 조금더 알차게 사용하기 위해서 핫스팟 기능으로 테더링을 해보면 어떨까요? 옵티머스 블랙을 무선 AP로 설정해서 노트북 혹은 내 주변사람의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줍니다.(단 테더링은 통신사별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용량이 제한 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옵티머스 블랙에서 핫스팟을 설정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옵티머스 블랙에서 메뉴버튼을 누르고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휴대용 핫스팟"으로 이동합니다.


휴대용 Wi-Fi 핫스팟에 체크를 하면 "주의" 팝업창이 나옵니다. 핫스팟을 통한 테더링은 3G 네트워크를 공유해서 다른 장치에서 와이파이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무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의" 메시지를 무시해도 상관없지만 35 요금제 혹은 45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달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잘못하면 요금 폭탄의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확인을 터치해주면 상단의 알림표시줄에 파란색 와이파이 신호 모양의 안테나 아이콘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핫스팟 신호를 나만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것인지 설정을 해봅시다.


"휴대용 Wi-Fi 핫스팟 설정  - Wi-Fi 핫스팟 구성"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핫스팟을 공개로 할 것인지 보안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내 옵티머스 블랙의 핫스팟을 알아볼 수 있도록 네트워크 SSID를 지정도 해보세요. "저장"을 터치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노트북에서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한 번 확인해 볼까요? 무선네트워크 목록에 위에서 설정했던 옵티머스 블랙의 네트워크SSID "AdroidAP"가 목록에 있네요. 연결을 하면 위에서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보안 설정을 공개로 해두었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공개로 열어두면 다른 사람들이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무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분들은 주의하세요. 그리고 무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테더링 용량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옵티머스 블랙의 핫스팟 테더링으로 노트북에서 인터넷에 연결해봤습니다. 3G 네트워크를 와이파이 처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는 그다지 빠르지 않습니다. 노트북에서 인터넷을 써야 할 때 그럭저럭 사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옵티머스 블랙에서 무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핫스팟 테더링으로 데이터 요금 알차게 사용해보세요+_+ 단 테더링을 이용하면 배터리 소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만큼만 사용해주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