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와 LG 엑스노트 P430 노트북 블루투스 드라이버 잡는법
    컥군시즌1 2011. 7. 14. 11:42

    메뉴얼에 있는 방법으로 블루투스가 잡히지 않는다면?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를 노트북이나 컴퓨터에서 블루투스 프린터로 인식시키는데 애를 먹고 계신가요? 왠만해서는 메뉴얼에 나와있는 방법대로 CD의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제어판 - 프린터"에서 "프린트 추가"하면 블루투스 프린터로 인식을 합니다.

    그러나 운영체제나 컴퓨터의 조건에 따라서 장치를 추가하는데 블루투스 프린터가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LG 엑스노트 P430 이구요. 운영체제는 윈도우7 홈에디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메뉴얼 대로 해도 프린터가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제대로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메뉴얼과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블루투스 드라이버 잡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노트북에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 드라이버 CD를 넣습니다. (제가 예시에서 사용한 노트북은 LG 엑스노트 P430 입니다. 엑스노트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두 참고 하시면 괜찮겠네요.^^)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 드라이버 시디를 넣으면 자동으로 실행 화면이 아래처럼 나오죠? 우리는 프린터를 블루투스로 연동할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Bluetooth 연결 장치 설치(B)" 를 클릭해야겠죠?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에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어야 겠죠? 메뉴버튼에 블루투스를 눌러주세요!


    자 이제 드라이버 설치의 준비가 끝났군요. "다음"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드라이버 설치가 시작됩니다.


    시스템 점검과 소프트웨어 설치하는 과정은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 됩니다. 인내력을 가지고 기다려주세요. 잠깐 커피를 한 잔 마시면 모두 설치가 되겠지요?^^


    소프트웨어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 노트북과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를 블루투스로 페어링 해야 됩니다. 다시 한번 프린터에서 블루투스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노트북에 별도의 블루투스 동글이 있어야 한다면 동글이 연결이 되어있는지도 살펴보구요.


    노트북의 트레이 아이콘에 보면 블루투스 표시가 있죠? 더블클릭을 해보세요. 그러면 현재 주변에 있는 블루투스 장비를 검색합니다.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가 검색이 되지 않으면 새로고침(F5)를 해보거나 프린터에 블루투스 버튼이 눌려져있는 상태인지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구요.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가 블루투스 장비로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보안 페어링"을 선택해 주세요.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의 초기 보안 PIN 코드는 000000 입니다. PIN 코드는 HP 도구상자 프로그램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페어링까지 완료하면 드라이버 설치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를 노트북의 기본프린터로 설정해봅시다.


    메뉴얼에 따르면 제어판 - 프린터에서 프린터 추가를 통해서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를 기본 프린터로 등록을 합니다. 하지만 운영체제나 노트북에 따라서 메뉴얼의 방법으로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가 등록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때는 아래의 방법을 써보세요^^

    위에서 페어링을 했던 화면처럼 트레이 아이콘에 블루투스를 더블클릭해서 페어링된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를 찾아서 더블클릭합니다.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이미징" 카테고리에 "프린터/스캐너 설정"을 설치해야 됩니다.


    "로컬 프린터 추가"를 선택합니다.


    프린터 포트 선택 과정입니다. 기폰 포트 사용에 "BTM0001 (Bluetooth Printer Port)"를 선택해줍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과정입니다. 이곳에서 제조업체는 "HP" 프린터는 HP Officejet 100 Mobile L411 BT를 선택해 줍니다.


    프린터 이름 입력은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값은 HP Officejet 100 Mobile L411 BT 입니다.


    사무실에서 네트워크 프린터로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공유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만 클릭하면 되니까 그렇게 어려운 내용은 없었죠?^^


    제대로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가 기본 프린터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클릭해 봅시다.


    짠~ 테스트 페이지가 인쇄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한 내용은 그다지 어려운 내용이 아니었으나 저는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잡기위해서 이것저것 많은 시도를 하다보니 이 프린트 테스트 페이지가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네요ㅠ_ㅠ

    가장 좋은 것은 메뉴얼대로 했을때 한 방에 드라이버가 잡히는 것이 최고죠? 메뉴얼 대로 했는데 HP 오피스젯 100 모바일 프린터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는 분들 제가 소개한 방법으로 한 번 시도해보시면 작은 도움이라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화이팅입니다.+_+

    HP Print 공식 브랜드 카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