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폰에서 만든 mp3 벨소리 목록에서 삭제하는 방법, 벨 삭제! 안드로이드 어플 추천
    컥군시즌1 2011. 9. 2. 06:30

    안드로이드의 mp3 벨소리, 전화 벨소리 목록에서 삭제하려면?

    왠만한 스마트폰은 mp3를 벨소리로 만들 수 있죠? 안드로이드폰도 마찬가지 입니다. mp3를 바로 벨소리로 등록 할 수도 있고 원하는 부분만 편집해서 벨소리로 만들 수 있죠. mp3를 벨소리로 만드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문제는 이렇게 다양한 벨소리를 만들다 보면 벨소리 목록이 너무 산만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오래된 벨소리는 삭제를 해야했죠. 예전 방법으로는 내장메모리에 파일 지우고 미디어 캐쉬 지우고 상당히 복잡하게 벨소리를 삭제했는데 이제 어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벨소리를 삭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를 한 번 볼까요? 전화 벨소리 목록에 보면 "Good-bye-Baby", "Roly-Poly", "남자니까 웃는거야 벨소리", "바람났어(Feat. 박봄) 경보 벨소리" 처럼 mp3를 벨소리로 만든 목록이 나옵니다. 

    지금은 괜찮지만 시간이 지나면 오래된 가요가 되어버려서 벨소리로 둘 필요가 없죠. 목록에 계속 보이면 짜증날지도 모릅니다. 필요없는 벨소리는 목록에서 지워버리자는 거죠.


    안드로이드 어플중에 "벨삭제 / 위젯 / 흔들기"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원래 이 어플의 이름은 "벨소리 관리의 달인"입니다. 이 어플로 mp3로 만든 벨소리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QR코드를 스캔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어플은 무료니깐 부담없이 받으세요^^


    벨소리 관리의 달인 어플의 첫 화면입니다. 몇 초 있으면 메뉴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벨소리 관리의 달인에서 벨소리 뿐만 아니라 문자알림음, 시계알람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자! 우리는 벨소리를 삭제해볼까요? 벨소리를 터치하면 벨소리 목록이 쭈욱~ 나오죠? 현재 지정되어있는 벨소리는 앞에 체크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Roly-Poly를 삭제해볼까요? 노래 제목을 터치하세요. 그럼 '파일 관리'라는 팝업 메뉴가 나오죠? '삭제하기'를 눌러서 벨소리 목록에서 삭제 하도록 합시다.


    벨소리를 최종적으로 삭제하는 과정에는 몇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처음으로 삭제 확인 메시지 입니다. 여기선 쿨하게 "예"를 눌러줍니다.
    두번째로 음악 파일까지 삭제할지 물어봅니다. 만약 MP3 파일이 필요 없다면 "예"를 눌러주세요. 만약 음악은 계속 감상하고 싶다면 "아니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벨소리 목록에서만 삭제 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만 눌러주시면 끝! 간단하죠?


    Roly-Poly를 지워봤습니다. 그 결과 벨소리 목록에서 사라졌죠? 그럼 몇 가지 벨소리를 더 삭제해보겠습니다. 삭제한 결과 아래 오른쪽 이미지 처럼 몇 가지 mp3 음악이 벨소리 목록에서 사라졌죠?


    정말 벨소리 목록에서 사라졌는지 최종적으로 확인을 해봅시다. 설정 화면에서 '소리' - '전화 벨소리' 목록을 볼까요? 확실하게 목록에서 mp3로 만든 벨소리가 없어졌죠?

    "그럼 안드로이드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벨소리는 삭제할 수 없나요?"라는 질문을 할 수 있을겁니다. 안타깝지만 루팅을 하지 않는 이상 삭제는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벨소리 관리의 달인 어플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된 벨소리를 삭제하면 우선 삭제는 됩니다. 목록에서도 안나오구요. 그러나 휴대폰을 껐다가 켜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벨소리는 다시 목록에 나타납니다. mp3 파일만 목록에서 나오지 않을 뿐이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벨소리가 정말 정말 싫으신분은 어쩔 수 없이 루팅을 해서 삭제를 해야겠습니다.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다시한번 위의 내용을 읽어보세요. 그렇게 어려운 내용은 아니랍니다.^^ 화이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