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기소개서, 이력서 스마트한 일정관리 어플 사람인 공채의 명가
    컥군시즌1 2011. 11. 8. 06:20

    취업 정보 사이트 사람인에서 만든 취업 어플 "공채의 명가",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 일정관리에 안성맞춤

    올해도 벌써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었습니다. 뉴스에 각종 취업정보와 공채 정보가 올라올 때마다 제가 취업준비를 할 때가 생각나는군요. 저도 불과 몇년 전만 해도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하느라고 밤낮 가리지 않고 컴퓨터 앞에서 시간을 보냈죠. 당시 저는 학교에 복학하도 났더니 후배들이 취업준비를 위한 공모전 준비, 인턴지원 등과 같은 스펙 쌓기로 정말 바쁘게 움직이더군요. 어리버리한 복학생이었던 취업을 위한 스펙을 다지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스펙이 아무리 좋아도 그것을 자기소개서에 잘 풀어서 어필하는게 정말 어려웠습니다.

    졸업 전 마지막 학기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하고 면접 준비를 했던 기억 밖에는 없습니다. 졸업과 동시에 바로 취업에 성공해야 했지요. 살면서 입시 이후에 정말 필사적으로 살았던 시절이기에 TV에서 공채 소식이 들릴 때마다 그 때 생각이 납니다. 당시 올라온 공채를 확인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방문했던 취업정보 사이트가 사람인(http://www.saramin.co.kr)이었습니다. 필요로하는 공채와 취업정보를 맞춤식으로 가장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던 사이트가 사람인이었거든요.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하반기 공채도 시작되고 해서 취업과 관련된 스마트폰 어플을 찾다보니 사람인에서 만든 "공채의 명가"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공채의 명가를 쭉 둘러보니 공채소식을 일정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할 때 일정을 조율하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취업 정보 어플 "공채의 명가",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취업 도우미 어플 공채의 명가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공채의 명가"를 검색하거나 위의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안드로이드 마켓 공채의 명가 URL :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kr.co.saramin.main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공채의 명가"라고 검색을 하거나 위의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앱스토어 공채의 명가 URL : http://itunes.apple.com/kr/app/id469285869?mt=8


    2011년 하반기 그룹 공채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한다.

    공채의 명가 어플의 첫 화면입니다. 2011년 하반기 공채 정보가 월간 일정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공채 접수기간의 시작일과 종료일이 가로막대 그래프로 표시되어 있어서 여러 기업의 공채일정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상단의 메뉴를 통해서 일정을 월간, 주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감이 임박한 공채는 우선적으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해야겠죠?^^ 공채 정보의 정렬도 최신등록순, 마감일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채용정보를 선택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1000 기업속보 메뉴로 가볼까요? 1000개의 기업중에 내가 원하는 취업모집요강을 선택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메뉴에 "설정"을 터치해보세요. 내가 원하는 직종, 지역, 모집학력, 경력, 근무형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저장하면 내가 원하는 직종과 연봉과 부합되는 구인 기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제가 설정을 저장하니 지원해볼만한 기업에 게임빌, LG CNS, 안철수 연구소와 같은 공채가 올라있군요+_+

    맞춤 채용도 마찬가지로 우측상단에 "맞춤성정"을 통해서 내가 취업을 원하는 조건과 동일한 채용정보를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임빌 모집요강을 살펴볼까요? 채용정보 페이지의 아래에 보면 "상세 요강 확인하기"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터치하면 사람인 사이트에 올라온 "게임빌, 스마트폰 게임 기획자 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인사통"이라는 메뉴도 있네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안철수 연구소, 리눅스 프로그래머 모집" 페이지를 살펴 볼까요? 인사통 메뉴를 살펴보니 안철수 연구소에 취업 지원서를 제출하는 응모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 인사담당자가 답변을 해놓은 페이지군요!

    기업의 인재상을 파악하고, 자기소개서에 어떤 사항을 강조해되는지 전략을 짤 수 있는 최고의 팁입니다.+_+


    공채 스크랩 기능으로 자기소개서, 이력서 제출 일정을 스마트하게 관리한다.

    제가 취업준비를 할 때 꾀나 힘들었던 것이 자기소개서, 이력서 제출 일정을 관리하는 것이 었습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자칫 자기소개서, 이력서 제출이 늦어버리거나 벼락치기로 작성해서 내용이 엉망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죠. 공채의 명가에서는 스크랩 기능으로 내가 지원하려는 공채의 마감일정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철수 연구소의 채용정보를 스크랩 해볼까요? 좌측하단에 My 스크랩 메뉴를 터치해서 볼까요?


    MY 스크랩 메뉴에는 내가 스크랩했던 모든 공채의 일정이 달력으로 표시됩니다. 달력에 날짜를 터치하면 그날에 해당하는 기업과 채용일정이 표시됩니다. 채용일정과 자기소개서, 이력서 작성 일정을 스마트폰에서 손쉽고 빠르게 짤 수 있겠죠!


    공지/설정에는 현재 사람인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나 각종 알림이 표시됩니다. 현재 "공채의 명가"어플 다운로드 이벤트가 진행 중이군요.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볼까요?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위의 QR코드를 스캔하고 "공채의 명가"를 다운로드 받는 사람을 추첨해서 200만원의 장학금과 적립금이 제공되다고 하니 취업준비생들은 "공채의 명가" 다운로드 받으면서 이벤트에 응모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http://www.saramin.co.kr/zf_user/help/promotion/saramin-dream 를 참고해주세요.

    취업 준비생분들 올해 하반기 공채 준비하시느라고 정신없으시죠? 취업 준비를 해본 선배로서 사람인이 만든 취업 어플 "공채의 명가"가 취업준비의 고단함을 많이 덜어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지금 흘리는 땀방울이 꼭 좋은 결실을 맺기를 기원합니다.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