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안드로이드 사이트의 이스터 에그 발견! 춤추는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컥군시즌1 2011. 11. 22. 10:02

    새롭게 개편된 안드로이드 사이트의 이스터 에그

    얼마전에 새롭게 개편된 안드로이드 사이트(http://www.android.com) 에 남몰래 숨겨놓은 이스터 에그가 있다는 앤가젯의 글을 통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이트의 왼쪽하단에 있는 안드로이드 마스코트에 마우스를 올려다 놓으면 문워크 춤을 추거나 안드로이드 넥서스를 상징하는 4가지 색의 공으로 저글링을 하는 애니메이션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마스코트를 클릭하면 손을 흔들어 주기도 합니다.

    가볍게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안드로이드 사이트의 이스터 에그를 확인해보세요.^^
    안드로이드 사이트에 가서 확인도 해보시고요.

    이스터 에그(Easeter Egg)? 부활절 달걀아냐?

    이스터 에그가 무엇일까요? 인터넷으로 그 유래를 검색해봤습니다.

    이스터 에그는 부활절 달걀이라는 뜻이다.

    크리스천들은 부활절 날 삶은 달걀을 나눠주는데, 가끔 장난기 있는 크리스천은 삶은 달걀대신 생 달걀을 나눠주곤 했다. 삶은 달걀인줄 알고 톡톡 깨 먹으려던 상대방에게 놀람 반 웃음 반의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서다. 프로그래머들도 같은 생각으로 프로그램사용자에게 재미를 주기위해 이스터 에그를 만든다.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애플릿 형식으로 개발자의 이름이나 사진 등을 표시하거나, 간단한 게임 등이 실행되는 숨겨진기능들을 말한다. 최초의 이스터 에그는 1977년에 아타리 2600 게임기에서 발견되었다. 지금은 프로그램은물론 하드웨어, CD-ROM 타이틀, 홈페이지등 많은 분야에서 발견되고 있다. 그렇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이스터 에그 작동 법을 알지 못해 재미를 못 느낀다. 물론 개발자들은 이스터 에그를 찾아내기 힘들게 숨겨둔다.

    출처: http://www.eegg.pe.kr/info_view.php?id=Eegg&page=2&no=3

    위키 사전에는 이스터 에그를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네요.

    이스터 에그(Easter egg)는 영화, 책, CD, DVD,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등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뜻한다. 이스터 에그라는 이름은 서양권에서 부활절에 달걀을 미리 집안이나 정원에 숨겨두고 아이들에게 부활절 토끼가 숨겨놓은 달걀을 찾도록 하는 부활절 달걀 찾기 풍습에서 유래했다. 최초의 이스터 에그는 1978년에 발매된 아타리 2600용 비디오 게임 Adventure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내용은 특정 픽셀 단위로 지나가면 이스터 에그를 넣은 프로그래머의 이름이 나온다.

    출처: http://ko.wikipedia.org/wiki/%EC%9D%B4%EC%8A%A4%ED%84%B0_%EC%97%90%EA%B7%B8

    이스터 에그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나요? 예전에는 게임에 이스터 에그를 찾는 재미로 게임 메거진을 구입하기도 했죠.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모바일 게임 "앵그리 버드"에도 이스터 에그를 찾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PC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프로그램에서도 프로그래머들이 몰래 숨겨둔 이스터 에그를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의 경우 서비스 마다 이스터 에그를 숨겨놓기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어스의 이스터 에그를 예로들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를 실행시키고 Cntl+Alt+a 를 동시에 누르면 비행기모드가 되는 이스터 에그가 있죠.

    구글어스의 비행모드

    구글검색에서도 이스터 에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http://www.google.co.kr 에 접속한 다음 tilt 라고 검색을 해보세요. 그러면 화면이 삐뚤어지게 나옵니다.[구글에서 tilt 검색결과] 이 검색결과는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에서도 똑 같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titl 검색결과


    최근에 출시한 구글의 차세대 운영체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된 레퍼런스 스마트폰, 갤럭시 넥서스에도 이스터 에그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스터 에그는 이 뿐만 아니라 포토샵, 피카사, 곰플레이어, 알집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스터 에그를 의도적으로 심어 놓음으로써 사용자로 하여금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하고 다음 버전의 이스트 에그도 은근히 기대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죠. 이런 이스터 에그들을 모아 놓아서 스펀지에 소개를 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축하합니다. 이스터 에그를 찾으셨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저도 이번 글에서 몰래 이스터 에그를 하나 숨겨 두었는데요. 어디에 숨겨두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