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들이 탐내는 안드로이드 바탕화면 만들기
    컥군시즌1 2010. 3. 12. 03:31

      안드로이드 폰을 꾸미기 위해 GDE, Open home, home++ 등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스킨 많이 바꾸시죠? 근데 스킨만으로는 뭔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혹은 연인의 사랑스런(?) 사진을 이쁘게 꾸며서 스킨과 사용하면 더욱 좋치 않을까요? 

      안드로이드 폰은 아시다시피 5개의 화면이 있습니다. 홈 화면으로 부터 양쪽으로 2개의 화면이 더 있죠? 나머지 화면까지 빈틈없이 꽉차는 바탕화면을 쓸려면 얼마나 큰 사진이 필요할까요? 바탕화면용 이미지 해상도로 커뮤티니에 여러가지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럽의 세상담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럽 님이 알려주신 해상도를 사용하겠습니다. http://lovepoem.tistory.com/628 를 방문하시면 해상도를 조절하는 어플리케이션 Wallpaper change 강좌까지 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용 가로 해상도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가로해상도x2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아니면 어쩔 수 없구요 -,.-;;)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가시려나요? 전 모토로이 기준으로 강좌를 진행 하겠습니다.

      모토로이 기준으로 아래 통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통 이미지를 바탕화면으로 지정하면 "홈" 화면에 다 안들어 옵니다. 좌우로 화면을 이동해야 이미지를 모두 볼 수 있죠. 이렇게 되면 이미지가 약간 짤린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뭐 이렇게 사용하셔도 상관없구요.

      아래 사진은 "홈" 화면에서 중앙 이미지로 꽉 찹니다. 좌우로 화면을 이동했을때 좌우의 이미지가 보이죠. 단점이라면 좌우 크기가 좀 작다는 것이고. 화면을 끝까지 넘기지 않으면 사진이 짤리기는 마찬가지라는 점이죠.

    정중앙 사진을 하나로 하지 않고 240 픽셀로 2등분을 해도 되겠네요. 240 픽셀로 4개의 이미지를 담아도 되겠습니다. 

    자 이제 나머지 동영상을 마저 감상하시죠? 이번 기회에 포토샵을 배워 보는 것은 어떤가요? 여기 제 포토샵 강좌가 준비 되어있습니다. "클릭" 

    아래 pixlr 에디터도 포토샵 만큼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웹환경에서 돌아간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죠. pixlr.com/app 플래시로 만들어졌는데 볼때마다 감탄 연발입니다.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