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를 하자면, Buzz 는 구글(google)에서 선보인 SNS(Social Network Service) 다. Twitter와 마찬가지로 팔로우(Follow)를 통해 다수의 사람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Youtube, Flickr, Picasa와의 연동을 통해 사진, 동영상을 공 유할 수 있다. 그 외 Twitter와 Blog 글도 공유가 가능하다.

  가입은 했지만 한동안 Follower도 없고 Following 할 사람도 못찾고 있던 중... 2010년 3월 1일문제의 유저 한명이 Following을 신청을 했다. 스즈미야 하루히(오덕을 몰고다니는 화제의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왔던 SOS단 마크를 달고 나타난 이 사나이(?) 마침 Follower 도 없어서 맛팔 신청했다.

  그 이후 조용하던 Buzz 타임라인이 조금씩 꿈틀거렸다. 한두명씩 ^^;이란 유저의 글에 댓글을 달기 시작했다. 모두다 아무 이유없이 팔롱한 ^^;에 대한 시니컬한 comment다.


그러던 중 모르는 사람들끼리 만났으니 인사나 나누자고 자기소개를 시작하더니, 서로 인사까지 주고 받는 관경을 펼쳐졌다. 이것이 SNS의 진정한 의미와 힘 일까? =_=;;;



  시간이 지나자 댓글을 남긴 사람들끼리 맞 팔로잉을 시작했고 몇몇 유저들은 출첵을 하기도 했다. 덕분에 나의 Following 과 Following 이 늘어났고 Buzz의 타임라인이 폭발하기 시작했다. 

  이 문제의 Buzz는 어느새 Buzz 유저들의 성지가 되어가고 있다. 2010 3월 13일 현재 지속적으로 Comment 는 올라오고 있다. 곧 comment가 300개가 넘어 갈 것이고. 300 코멘트 이벤트까지 말이 나오고 있으나 정작 글을 작성한 ^^;는 아무 반응이 없다.



"인터넷이 가망이 없다" 라는 제목으로 시작한 이 문제의 Buzz. 과연 가망이 없는 것일까? 이렇게 생각하는 유저에게 구글 Buzz는 한 줄기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제 막 구글 Buzz 시작한다면 ^^; 의 성지에 순례를 갈 채비를 갖추는건 어떨까?
^^; 의 페이지 http://www.google.com/profiles/101059798896188706558#buzz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편애모드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신기해서 할까했다가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ㅠ
    이것보다도 네이트온이 핸드폰으로 됬으면 하고 바랄뿐입니다ㅠ
    아니면 제 주위사람들 모두가 구글탑재된거 썼으면 하고 바랄 뿐입니다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ㅎ 편애모드a 님
      안드로이드용 네이트 온 어플 사용하고 계신가요?
      전 네이트온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안쓰는데
      다른 분들은 모토로이에 네이트온 깔아서 잘 쓰더라구요.ㅎㅎ
      올해안에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 폭발할꺼예요 기다려보자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