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뷰 단점을 극복하는 어플, 모션으로 전화받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4. 14. 06:00

    옵티머스 뷰 단점 극복! 스마트하게 전화받자.

    옵티머스 뷰는 5인치에 4:3 화면 비율로 잡지, eBook 등을 볼 때 가독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그립감 측면에서 오히려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손이 작은 분들이나 여성분들에게는 한 손으로 컨트롤 하는 것이 다소 부담스러울 때도 있죠. 5인치 스마트폰이라면 공통적으로 이런 그립감이 불편사항이며, 특히 옆으로 넓은 옵티머스 뷰에서는 더더욱 그럴 수 있죠. 오늘은 이러한 옵티머스 뷰 단점을 잘 커버해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모션으로 전화 받기 어플 설명 영상



    옵티머스 뷰, 엄지손가락 스트레칭하는게 힘들어...

    5인치급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에서는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부분입니다. 사진처럼 전화가 걸려왔을 때 "통화"버튼을 누르기 위해 엄지손가락을 쭉쭉 뻗어야하는거죠. 물론 두손을 이용하거나, 반대손으로 잡는다거나, 본체를 짧게 잡으면 해당 문제는 해결할 수 있겠지만 위의 사진과 같은 상황이 제법 많다는 거죠. 이렇게 전화를 받으려다가 그립이 부자연스러워서 옵티머스 뷰가 바닥으로 자유낙하할 뻔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럴때는 통화버튼을 터치해서 전화를 받지않고 모션만으로 전화를 받고 끊을 수 있는 방법은 어떨까요? 구글 플레이 마켓에 관련되 어플레케이션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옵티머스 뷰에 높은 호환성을 보이는 어플을 찾아냈죠. 이름은 "By Motion 손대지 않고 전화받기" 입니다. 웹에서 검색하면 "By Motion Answer a Call"이라고 나오는군요.

    구글 플레이 마켓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exam.motionanswer 


    손않대지 않고 전화받기 어플의 설정화면입니다. 전화 기능에서는 [손동작으로 전화받기] [흔들어 전화받기] [흔들어 전화끊기] 기능이 있습니다. 서비스 설정에는 [통화볼륨 최대화] 기능도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설정 하단에 [움직임 민감도 설정]에서 모션 센서의 민감도를 3단계(상/중/하)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우선 흔들어 전화받기 기능입니다. 전화가 걸려왔을 때 좌우로 흔들어주면 통화가 시작됩니다. 민갑도는 개인이 적절하게 설정해줘야 합니다. 이동중에 심하게 흔들리면 전화가 온 것도 모르고 수신이 되어버릴 수도 있으며 꺼내다가도 수신되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단, 너무 심하게 흔들어서 손에거 벗어나는 순간 옵티머스 뷰가 어디론가 날아가 버린다는 단점도 있으니 조심해야겠죠? ^^;;


    손동작으로 전화받기 기능입니다. 해당기능은 SKY 베가 광고에서 볼 수 있었던 것인데... 이제보니 어플만 설치하면 다 되는 것이었네요.ㅎㅎ



    어플 자체에 통화 중 메모 기능도 있습니다만... 해당기능은 옵티머스 뷰에서 다소 무의미한 기능입니다. 옵티머스 뷰는 퀵메모 버튼을 활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메모도 매끄럽게 되니까요^^;

    오늘은 옵티머스 뷰의 그립감에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봤습니다.
    이제 걸려오는 전화도 스마트하게 받아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