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폰 동영상 인코딩 하는 방법
    컥군시즌1 2010. 3. 18. 02:16

    안드로이드 폰으로 PMP처럼 동영상 감상 많이 하시죠? 근데 아무 동영상이나 넣는다고 플레이가 되는건 아니죠? 간혹 화면은 안나오는데 소리만 나온다거나 화면이 뚝뚝 끊어지는 현상을 확인하셨을 겁니다. 절대로 고장난거 아니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단말기가 잘 못된건 아니랍니다.

    이유는 동영상의 코덱과 포맷을 단말기에서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말기에서 지원하는 포맷의 동영상을 우리가 사용해야 하는 것이죠.

    모토로이는 메뉴얼 p92에 따르면 모토로이에서 재생가능한 파일과 코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디오 확장자 : avi (Xvid+mp3, Xvid+AAC), mp4, 3gp, asf, wmv, skm

    - 비디오 코덱
       MPEG4 SP - 최대HD(1280x720) @24fps, 8M bps 이하
       MPEG4 ASP - D1(720x480) @30fps
       H.264 BP @L3.0: 최대HD(1280x720) @24fps, 2M bps 이하
       WMV9 - QVGA (320x240) @30fps

    - 일부 동영상 파일은 HW 성능, 메모리 한계로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화면 해상도, 초당 프레임수, 평균 비트 전송률, 인코딩 옵션에 따라 재생이 불가능하거나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자막 파일은 smi 확장자만 지원하며, 동영상 파일과 동일한 이름을 가져야 합니다.
    - 파일 크기가 2GB 이상인 동영상은 재생되지 않습니다.

    추가 - LG 안드로원을 지원하는 코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디오 코덱
       MPEG4  H.264 HVGA 24fps  WMV, DVIX


    1. 인코딩 하려는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2. 휴대기기용 탭을 선택합니다.
    3. 단말기 제조사를 선택합니다. (2010.3.16 현재 다른 안드로이드 단말기는 목록에 없습니다. 조만간 업데이트가 되면 다른 단말기 인코딩 옵션이 생겨날 것입니다.)
    4.화질 옵션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화질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5.세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서 인코딩 한 결과물입니다. 화질에 따라서 용량차이가 납니다. 초고화질이 두개가 보이죠? 두번째 파일은 세부설정에서 옵션을 변경 한 것입니다.


    세부설정 화면입니다. 압축방식은 파일확장자와 코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뉴얼에 나와있는 파일과 코덱을 선택합니다. 아래 비트레이트 값이 비트 전송률입니다. 비트레이트 값이 높을 수록 용량은 커집니다. 물론 화질은 좋겠죠? 키 프레임에서 초당 프레임 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값이 높을 수록 용랴은 커지며 화면은 더 부드러워 지겠죠? 화면크기가 해상도 입니다. 개인적으로 단말기에서 지원하는 해상도를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