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LTE2 카메라 신기능,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과 찰떡궁합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5. 9. 22:43

    옵티머스 LTE2 카메라 기능들,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에 딱!

    몇 일전, 옵티머스 LTE2 발표소식과 옵티머스 LTE2의 스펙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관련글 링크) 오늘은 옵티머스 LTE2 카메라의 신기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잠깐 하고자 합니다. 그 전에 최근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사진관련 소셜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요!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 화소수의 증가와 이미지 처리기술이 발전되면서 똑딱이 카메라 뺨치는 사진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최근 소셜 서비스에 사진 업로드 기능이 향상되는가 하면 사진을 중심으로한 소셜 서비스들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을 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즐겨 업로드 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의 대표적인 사진 SNS로는 Path와 인스타그램이 있죠. 인스타그램은 최근 안드로이드에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메신저 어플로 유명한 카카오톡이 최근 카카오스토리를 내놓았으며, 카메라 어플로 인기몰이를 하던 푸딩카메라도 푸딩투라는 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관련 소셜서비스는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자도 늘어날 것이고 서비스의 종류도 다양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의 향상과 기존 디지털 카메라의 스마트와는 이러한 추세의 그래프를 정비례로 만들 듯 합니다.

    옵티머스 LTE2

    다시 옵티머스 LTE2 이야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최근에 발표된 옵티머스 LTE2의 카메라는 800만 화소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화소수 보다 더 주목하고 싶은 것이 바로 옵티머스 LTE2에 새롭게 탑재되는 카메라 기능들 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옵티머스 LTE2 카메라는 <HDR>,<타임머신 샷>, <음성인식 셔터> 기능을 지원합니다.


    옵티머스 LTE2 카메라에 HDR 기능 탑재

    옵티머스 LTE2, 옵티머스 LTE2, HDR

    옵티머스 LTE2 카메라는 HDR(High Dynamic Range Imaging) 기능을 지원합니다. HDR은 디지털 사진과 관련된 용어인데요. HDR 기능을 켜고 사진을 찍으면 노출값을 어둡게, 평균, 밝게로 설정된 3장의 사진 결과물이 나옵니다. 최종 이미지 처리과정에서 이 3장의 사진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최적의 노출값을 가진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죠. 제가 설명이 참 어설프네요-_-;;; 쉽게 설명을 못하는 걸 보니 저도 자세히 알고 있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아무튼! HDR 기능으로 햇빛이 밝은날이나 역광인 상태에서도 적정한 노출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타임머신 샷

    옵티머스 LTE2, 옵티머스 LTE2

    옵티머스 LTE2에는 타임머신 샷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보지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찍는 순간 5장 정도의 사진을 촬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고로 잘 나온 사진을 선별할 수 있는 것이죠.


    음성셔터 기능

    옵티머스 LTE2, 옵티머스 LTE2

    스마트폰에 아무리 떨림방지 기능이 있다고한들 셔터버튼을 터치할 때는 미세하게 떨리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옵티머스 LTE2의 경우 음성셔터 기능으로 "김치", "치즈"라고만 말하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간혹 애매한 파지법 때문에 셔터버튼을 누르기 애매했는데 제법 괜찮은 기능이군요.


    지금까지 옵티머스 LTE2 카메라에 탑재된다는 신기능들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살펴봤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지 않아서 기능대비 성능이 얼마나 좋을지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만, 스마트폰 카메라로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때 유용한 기능들이라고 생각되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의 사진 소셜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경우 찰떡궁합이겠죠?^^;;
    자세한 내용은 옵티머스 LTE2 출시한 뒤에 직접 사용해보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