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 갤럭시S3 LTE & 쿼드코어 엑시노스 탑재해서 나온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2. 5. 11. 11:56

    미국 갤럭시S3 LTE + 쿼드코어 엑시노스 탑재한 버전 나온다?

    갤럭시S3의 강점하면 역시 쿼드코어 AP, 엑시노스 4412 를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떠도는 루머에 의하면 미국에 출시되는 갤럭시S3의 경우에는 쿼드코어 엑시노스 4412가 아닌 듀얼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S4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미국 통신사 스프린트(Sprint)와 버라이즌(Verizon)의 경우가 그렇죠. 얼마전에 공개된 통신사 모델 프로파일에 미국판 갤럭시S3의 CPU 스펙에 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출처: http://pocketnow.com/android/sprints-samsung-galaxy-s-iii-also-includes-dual-core-cpu-16gb-storage
    http://pocketnow.com/android/samsung-galaxy-s3s-dual-core-cpu-for-verizon-confirmed

    위의 문서에 보면 CPU란에 MSM8960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건 퀄컴 스냅드래곤 S4의 모델넘버죠. 그런데 이 통신사들은 퀄컴 스냅드래곤 S4 말고 다른 대안은 없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통신망 때문입니다. 스프린트와 버라이즌은 CDMA + LTE 망을 쓰고 있습니다. 이들의 LTE 망을 지원하는 칩셋 중에서 현재 가장 우수한 성능을 구현하면서 상용화 된 것은 퀄컴 스냅드래곤 S4가 유일합니다.

    갑자기 통신망 이야기를 해서 너무 머리가 복잡해진건 아닌가요?^^;; 그냥 가볍게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어제 재미있는 소식이 하나 들려왔습니다. 바로 구글 광고에 나타난 캐나다 통신사 로저스(Rogers)의 문구가 그것인데요. 4G LTE를 지원하면서 엑시노스를 탑재한 갤럭시S3를 로저스를 통해서 판매한다는 내용입니다.

    로저스는 캐나다의 대표적인 통신사 중에서 하나죠.(미국에서도 로저스가 있긴합니다;;) 로저스는 GSM/UMTS/WCDMA 밴드를 지원하는 통신사 입니다. 때문에 꼭 퀄컴 스냅드래곤 S4를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갤럭시S3에 쿼드코어 엑시노스를 탑재하면서 LTE 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로저스는 캐나다 통신사이기 때문에 다시 미국으로 넘어가봅시다. 미국에는 GMS이나 WCDMA를 지원하는 통신사가 없을까요? 바로 AT&T 입니다. AT&T는 WCDMA를 지원하는 통신사이기 때문에 아이폰3Gs로 큰 재미를 본 통신사 입니다. 로저스와 AT&T는 서로 통신망 호환도 가능하다고 하니 갤럭시S3 LTE 쿼드코어 엑시노스 버전이 미국에도 충분히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죠.


    우리나라 통신사 중에서도 CDMA + LTE 망을 사용하는 곳이 있죠? ^^;;
    이 뜻은 우리나라에 출시되는 갤럭시S3에도 쿼드코어 엑시노스가 아닌 듀얼코어 스냅드래곤 S4가 탑재된 모델이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각기 장단이 있으니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또 어떻게 언론 플레이로 통신사끼리 진흙탕 싸울을 할지 구경이나 해보자구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